E D R , A S I H C RSS

미즈마치 켄고

last modified: 2014-10-04 00:56:34 by Contributors

Example.jpg
[JPG image (154.81 KB)]

아이실드 21의 등장인물. 성우는 오노 다이스케/신용우.

쿄신 포세이돈의 라인맨.

어렸을 때 부터 못하는 스포츠가 없었던 스포츠 천재였기에 중학교, 고등학교를 들어가기만 하면 각종 운동부에서 스카우트를 했고 사다리 타기 같은 방식으로 어딜 들어갈까~ 고민 할 정도로 인기인이었다. 쿄신에 입학하자마자 몰려드는 스카우트 제의를 검토하던 중 폐부 위기에 처한[1] 수영부에 입부한다. 스포츠 만능이었지만 의외로 맥주병이라는 게 밝혀졌지만 재능과 노력으로 1년만에 극복해서 수영부의 주전이 되어버린다.

그러나 최고가 되고 싶다는 무의식과 그에 지지 않는 노력하는 성격, 거기에 주위 상황을 별로 신경 쓰지 않는 성격이 겹쳐져서 본인은 수영부 모두가 열심히 연습해서 전국제패를 노린다! 라고 생각했지만 수영부원들은 밤 10시까지 수영연습을 하는 그를 보고 '솔직히 넌 이상하다' 라면서 그를 멀리하게 된다. 배신감과 우울함으로 떠돌고 있을 때, 마침 일본으로 귀국한 카케이 슌이 한창 학기중인 6월에 미식축구부원을 모집하는 것을 보고 꼴사납다며 비웃지만 카케이가 진심으로 전국제패라는 최고의 자리를 노린다는 것을 듣고 쿄신 포세이돈에 합류하게 된다.

쿄신의 라인 선수들이 그렇듯 미즈마치도 엄청난 장신에서 오는 메리트를 살려 라인을 책임지고 있다. 라인이다보니 주인공 세나가 아닌, 미즈마치와 대척점에 있는 키가 작은 데이몬 데빌 배츠코무스비 다이키치와 붙게된다. 코무스비와 싸우기전엔 "그런 키작은 꼬마는 빼는게 좋을거임. 아무리 튼튼해도 키가 너무 작으면 구멍이라고~" 라면서 무시했지만 열심히 분전한 코무스비와 호각으로 겨루고 코무스비를 인정한다.

오타와라 마코토타키 나츠히코같은 전우주구급 바보들이 우글대는 이 만화에서 그다지 띄지 않지만 이 캐릭터도 은근히 무뇌다.[2] 주위에 물만 있으면 수영해야된다면서 사람이 있건 없건 옷을 벗는다. 기럭지가 있고, 얼굴도 준수한 편이라 여자친구도 2번정도 사귀었다고 한다. 그런데 전부 유원지에서 데이트한번하고 헤어졌다고하는데, 아마도 원인은 이 노출증으로 추정된다.

또 주인공 세나가 아닌 코무스비와 겨룬데다가 쿄신전 이후로 포스가 많이 죽어서 그렇지 미즈마치 역시 자타가 공인하는 천재형 캐릭. 타고난 운동신경과 노력하는 재능을 가졌다는 점에선 신 세이쥬로와 비슷하다. 하지만 쿄신전 이후에 활약한 장면이 거의 없고 아곤에게 일방적으로 탈골당하는 등 굴욕샷이 많고 후반부에는 완전히 바보캐릭으로 정착된다 아아

월드컵 편에서는 일본 올스타팀에 참전한다. 미국 선수의 대사에서 유추해보면 그럴듯한 활약은 못한 모양이지만 월드컵편 내내 팀의 분위기 메이커 역할을 한다. 특히 히루마와는 궁합이 꽤 잘맞았다. 그리고 아곤에게 맞는 장면이 많이 나온다. 후일담에서는 엔마 대학에 들어가 라인을 맡게된다.


----
  • [1] 실제로는 미즈마치의 성격 좋은걸 이용하려고 한 거짓말이었다
  • [2] 아예 103화 마지막 오마케에서 쥬몬지, 쿠로키, 토가노 불량삼돌이가 미즈마치와 같은 팀인 오니시, 오히라를 포함해 반도의 사사키 코타로, 그리고 자신들과 같은 팀인 타키 나츠히코랑 같이 바보 5인방이라 정의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0-04 00:56:34
Processing time 0.068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