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미즈시마 타카히로

last modified: 2015-04-12 13:44:19 by Contributors

水島大宙 (みずしま たかひろ)

일본성우. 1976년 6월 14일 생. 가나가와 현 후지사와 시 출신. 키 174cm. 혈액형A형. 액셀원 소속.[1][2]

daichu.jpg
[JPG image (127.07 KB)]

Contents

1. 개요
2. 이름 표기
3. 그 외 에피소드
4. 주요 출연작
4.1. 애니메이션
4.2. 게임
4.3. 드라마 CD
4.4. 외화

1. 개요

환상마전 최유기의 백안마왕의 부하 역으로 데뷔.

활동은 2002년 경부터 해왔으나, 2007년 세토의 신부에로스미 미치시오 나가스미코드기아스 R2의 로로 람페르지 역으로 인지도가 높아진 탓인지 모르는 사람들에게는 신인성우 취급을 받기도 했다.

2007년 4월 방영작인 세토의 신부, 로미오X줄리엣에서 모두 주인공을 맡았기 때문에 국내에선 두 캐릭터의 별명 및 이름을 합쳐서 에로스미오(에로스미+로미오)로 불리는 경우도 있다.

연희무쌍의 애니化 발표 당시, 드라마CD를 통해 혼고 카즈토를 한적이 있어서 기대를 모으기도 했으나 카즈토 자체가 애니에 나오지 못해서 기대로 그쳤다.(…)

2. 이름 표기

大宙란 표기를 타카히로라고 읽는 흔치 않은 케이스이기에 제대로 이름을 읽는 사람이 거의 없다. 그래서인지 아예 음독인 '다이츄'가 별명으로 붙어버렸다. 읽는 것도 문제지만 일본어 입력기로 たかひろ라고 쓰고 한자 변환시켜도 저 한자는 안나온다. 단, 구글 일본어 입력기에서는 변환된다.

업계에서는 다들 다이츄라고 부르는 듯. 세키 토모카즈박로미가 진행하는 라디오 쿠사리카케에서는 상품소개시 주연이 미즈시마 타카히로였는데 거기 있는 모든 사람(퍼스널리티와 스탭뿐 아니라 상품을 발매하는 스폰서의 담당자들까지 있었는데!)이 읽지 못해 그냥 '다이츄'라고 해버리거나 안녕 절망방송신타니 료코가 타카히로를 읽지 못하고 에? 해버린 경우도 있었다. 카미야 히로시는 방송에서든 사석에서든 아예 다이츄라고 부른다. 다들 다이츄라고 불러서 본인에게 타카히로라고 하면 못 알아듣는다. 다른 타카히로가 있기 때문이기도 하고...

3. 그 외 에피소드

  • 노나카 아이키시오 다이스케에게 알몸을 보인 적이 있다...라고 딸랑 한 줄만 써놓으면 '뭐야 이 녀석, 변태냐'가 되어버리기 쉽지만 어쨌든 사고였던 듯.
    개요를 설명하면 우주의 스텔비아의 라디오 방송을 키시오 다이스케의 집에서 진행하게 되었던 기획이 있었다. 여기서 키시오를 놀래켜주기 위해서 미즈시마가 집안에 잡임, 욕실에서 샤워하고 있기로 했다. 그리고 키시오가 으악! 하고 놀란 것까지는 좋았는데 방송을 위해 와 있었던 노나카 아이도...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노나카 아이 왈, "샤워 소리가 나길래 열었더니...다이츄 씨가 태어난 그대로의 모습으로..." 일동 묵념. 첨언하자면 뒷모습이었던 모양. 다행인가. '봤다'가 아니라 '보이고 말았다'는 표현이 더 정확할 것이다.

  • 안녕 절망방송에서 위 화제가 거론될 때 무심코 "다이츄 씨의 다이츄(번역하면 중심쯤 된다)는 보지 못했어요"라고 발언한 것이 이후 이 방송의 휴대폰 판에서 두고두고 네타로 써먹혔다. 심지어 미즈시마 타카히로F라는 별명까지 붙어버렸다(안녕 절망방송 3페이지 참조.). 다시 한번 묵념22 물가의 무로미 씨 라디오는 절망방송 스태프가 모여서 그런지, 다시 한번 노나카 아이 불러서 이 네타를 써먹었다.

  • 술이 들어가면 '됐어요, 나 같은 건' 같은 발언을 하질 않나 벽이랑 대화를 하지 않나 네거티브해진다는 듯. 카미야 히로시와 주고 받는 말이 옆에서 보면 싸우는 걸로 보일 만큼 거칠다고도 한다. 이건 친해지면 막말하는(웃기지마, 날려버린다 쨔샤, 너 바보냐 등등...) 카미야의 영향이 큰 듯.

  • 바오밥 메인 프로필에 운전면허 외에 총검도 초단 소지라고 적혀있다. 와카모토 노리오와 비슷한 경력인데 본인 왈 메이저는 아니랜다. 헌데 이 단을 딴 이유가 아무래도 다닌 학교 탓인 듯 육상자위대 소년공과학교[3]를 졸업했다고 한다. 물가의 무로미 씨 라디오에서도 이러한 네타를 사용했는데 학창시절 체육활동으로 총검도와 함께 자위대 체조를 했다고 한다.

  • 물가의 무로미 씨 라디오에서 우에사카 스미레가 퍼스널러티로 등장하자 하라는 라디오 진행은 안 하고 밀리터리 이야기 중에서도 전차쪽에 매진했다.그 중에서 가장 압권은 오프닝 테마곡이 흘러나오는 데도 두 사람의 전차 토크는 계속 진행되었다는 점인데 이를 통해 그가 전차쪽 정확히는 자신이 학창시절에 봤을 가능성이 높은 자위대 소속 전차들에 관심이 있다는 게 확인되었다.

  • 하트 커넥트 성우 낚시 사건 당시 관계자들중 거의 유일하게 피해자인 이치키 미츠히로를 동정하는 듯한 모습[4]을 보여주고, 이후 블로그의 선전부장의 활동을 도와준 내용[5]을 올리는 등 다른 관계자들이 구제불능의 인간 쓰레기란 평가를 받는 가운데 그나마 낫다는 평가도 나오는 편. 다만 이후 블로그에 올라온 공식 사과문이 다른 관계자들과 마찬가지로 말을 맞추고 이번 사건을 덮을려는 내용이라서 자의로 올렸든 타의로 올렸든 평판이 뭉텅 깎여나가는 건 어쩔 수 없을 것 같다.

4. 주요 출연작

4.1. 애니메이션

4.2. 게임

4.3. 드라마 CD

4.4. 외화

----
  • [1] 프로덕션 바오밥 소속이었다가 2011년 5월부로 이적.
  • [2] 그런데 엑셀원에서 공개된 프로필 사진이(정확히는 프로필에 딸려 있는 인터뷰 사진) 보는 사람 입장에선 정신을 안드로메다로 날려버리는 수준.(…) 왠지 본인이 희망해서 찍은 것 같은데...
  • [3] 한국의 고교 과정에 해당하는 자위대원 양성기관으로서 중학생 졸업 후 시험을 거쳐 입학하며 4년짜리 교육과정을 거쳐 졸업하면 자동적으로 3등육조(하사) 임관하는 데 의외로 경쟁률이 10:1을 넘길 정도로 퍽 높은 편이다.해당 학교와 유사한 과정이라면 공군이 보유한 공군항공과학고등학교가 있다.
  • [4] 몰래카메라 장소에서도 표정이 시종일관 구겨진 채 말을 아끼는 듯한 모습을 보여주었고, 이치키 미츠히로도 이마이 아사미의 라디오 방송에서 '미즈시마 타카히로가 자신을 불쌍하다는 듯한 눈빛으로 보고 있었다' 고 발언했다. 물론 전체적으로 웃고 떠드는 분위기여서 이걸론 부족해 보이지만, 다른 사람들은 그런 것도 없이 신나게 웃고 있어서......
  • [5] 글 내용 중 '선전부장인 이치카군이 하는 가혹한 기획'이나 '하카다라면 이벤트 장소에서 차로 빡세게 밟아도 1시간 거리인 곳인데 거기에 이타샤를 두면 손님들이 못 보잖아!'나, '이타샤를 빨리 발견했는데 스탭이 '저건 무효' 라 말하고...... 멈춘 차 앞에서 커넥트 포즈로 사진을 찍으라는 지령인데, 차가 멈추지 않는 건 어떻게 된 거냐!(웃음) 같은 내용이 있어서 이벤트를 에둘러 까는거 아니냐는 의견도 있다. 판단은 읽는 사람의 몫.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2 13:44:19
Processing time 0.175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