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미즈카게

last modified: 2015-04-11 07:39:02 by Contributors

만화 나루토에 등장하는 직위.

Contents

1. 개요
2. 역대 미즈카게
2.1. 1대
2.2. 2대
2.3. 3대
2.4. 4대
2.5. 5대
2.6. 6대

1. 개요

Naruto_-_Kage_(1).jpg
[JPG image (58.28 KB)]
닌자 5대국
물 나라 바람 나라 불 나라 흙 나라 번개 나라
5대 닌자 마을
Naruto_-_Town_(3).jpg
[JPG image (3.57 KB)]
Naruto_-_Town_(2).jpg
[JPG image (4.16 KB)]
Naruto_-_Town_(6).jpg
[JPG image (5.59 KB)]
Naruto_-_Town_(5).jpg
[JPG image (3.54 KB)]
Naruto_-_Town_(4).jpg
[JPG image (3.78 KB)]
안개 마을 모래 마을 나뭇잎 마을 바위 마을 구름 마을
카게
미즈카게 카제카게 호카게 츠치카게 라이카게
보유 미수[1]
3미, 6미 1미 9미 4미, 5미 2미, 8미

水影

5대 닌자 마을 중 하나이자, 물 나라에 위치한 안개 마을의 수장을 뜻하는 칭호.

작품 기준으로 현 미즈카게는 5대째인 테루미 메이. 혈계한계를 두려워하는 안개 마을에서는 이례적으로 두개의 혈계한계를 지닌 인물이다. 그만큼 안개마을이 변하고 있다는 증거.

2. 역대 미즈카게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2.1. 1대

FirstMizukage01.png
[PNG image (160.84 KB)]

© Uploaded by Kasan94 from Wikia


이름은 뱌쿠란.

648화의 센쥬 하시라마의 회상에서 등장.

5대국 카게들이 모여서 회담을 하면서 하시라마가 모은 미수들을 각 나라에 공평하게 배분하는 것을 조건으로 평화조약을 맺으려고 했는데, 회담에 참석하면서 하시라마가 고개를 숙이는 것을 보고 너무 겸손하게 나오면 이 일의 뒤에 무언가 다른 의도가 있을지 의심할 수 밖에 없다고 했다.

초대 카제카게가 나뭇잎 마을에게는 비옥한 땅의 일부, 나머지 네 마을은 미수를 사는 것으로 지불한 비용의 30% 정도에 해당하는 금전적 지원을 하는 것을 요구하자 네 마을이 연합해서 모래마을을 부술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해보지 않았냐고 반문한다.

오오츠츠키 카구야가 봉인된 후에는 9마리의 미수들이 모인 것을 보고 이렇게 많은 미수들이 한 곳에 모여있는 것은 처음 본다고 말한다.

2.2. 2대

Second_Mizkage_(1).jpg
[JPG image (85.84 KB)]


이름은 호즈키 겐게츠.

야쿠시 카부토에게 조종당한 2대 츠치카게의 소환에 따라 예토전생으로 부활. 부활했을 때 자신이 이미 죽은 줄 모르고 있었다.(...) 성우는 우메즈 히데유키.[2]더빙판 성우는 김준.

닌자대전 시절에 2대 츠치카게와 싸운 끝에 동귀어진했었다고 한다. 예토전생으로 부활한 카게 중에서 라이카게와 함께 선대 카게의 먼치킨급 저력을 제대로 보여주었다. 모래 인술에 유리하면서 이제는 인주력도 아닌 가아라에게 한큐에 리타이어 당한 4대 카제카게나 전투를 스킵당한(...) 무우에 비하면 압도적인 활약이었다.

Second_Mizkage_(3).jpg
[JPG image (102.06 KB)]


예토전생으로 되살아날 때도 츠치카게와 서로 티격태격하며 환술인 음둔(陰遁), 소환술로는 조개를 사용한다. 소환한 조개가 환술로 신기루를 만들어 2대 미즈카게에게 공격이 통하지 않게 만들어서 조개를 먼저 없애야 하는데 문제는 조개도 환술로 모습을 감추고 어디론가 숨어있어 상대하기 매우 까다롭다.

까칠하게 생긴 모습과 다르게 "가아라 정도 나이대에는 친구가 있는 건 당연하다",[3] "눈썹 없는 사람들은 위대한 사람이 되지",[4] "다른 놈들은 몰라도 무우를 쳐잡아준다면 고맙게 생각하겠다." 라는 농담을 하는 상당히 유쾌남. 안개마을의 특성을 고려하면 참 특이하다고 볼 수 있다.

게다가 "다른 마을 닌자라면 모를까 어떻게 같은 마을 닌자랑 붙는 걸 견디라는 거지?"라는 말을 보면, 피안개 마을이 2대 이후부터 시작되었다는 걸 알수 있다.

연합군 닌자들과 싸우면서 개그 씬을 찍고 있었다. 가아라가 봉인 준비를 마쳤는데 카부치마루가 그걸 무마시키자 "뭐야? 난 봉인될 준비 끝났는데?" 라든가 연합군 닌자들 상대로 자기의 사용 술법과 약점을 몽땅 밝히고 "나 빨랑 처리하고 봉인 시켜라!"하는등 카부치마루에게 조종 당하는 걸 증오하고 있다.(이건 사실 고인드립된 대부분인물들이 그러했다. 닌자도 7인방중 몇몇 인물이나 폭둔의 가리 등은 빼고.) 연합군 닌자들이 삽질을 하니까 어렵다... 어렵워... 라며 한탄하고 무기를 주우려고 낑낑대는 꼴을 보고는"니네 지금 조개 캐니?..."라며 황당해 하고 삽질을 반복하니까 "아 신기루니까 무턱 대고 공격 하지말란 말이다!!"하며 성질을 낸다던가.... 암튼 이렇게 개그씬 찍다가[5] 자뻑이 심해서 무우를 먼저 해치웠다고 툴툴대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어딜 봐도 내가 더 강하잖아!" 라며(...) 그런데 이 사람, 앞에서는 2대 츠치카게의 도발에 "죽일 거면 저 붕대 녀석부터 죽여라. 응원해주마" 라고 했다...

호즈키 스이게츠와 만게츠와 같은 일족 출신이라는 모양으로 호즈키 일족의 수철포 술법을 사용할 수 있다. 즉 스이게츠보다 술법 응용력이 넘사벽으로 높다. 스이게츠 너는 칼에 집착하지 말고 좀 수행이나 해라 게다가 이 호즈키의 비전인술은 미즈카게처럼 대군을 상대하기보다는 암살이나 침투에 더욱 유용하다. 그런 것으로 이런 대형 스킬을 사용하는 방식으로 변형하다니... 역시 카게는 카게. 물론 스이게츠도 규키에게 대항할 때 범위가 큰 수둔술을 사용하기는 했지만 그것은 물이 많은 곳에서 그런 거다. 미즈카게가 이 짓을 한 장소는 메마른 사막이다.(...)

Second_Mizkage_(2).jpg
[JPG image (93.66 KB)]


가아라와 이를 공중에서 원호하는 오오노키를 고전시키다가 봉인되는 것으로 보였지만 무한폭파인술인 조키 보이[6]로 이를 벗어나면서 물과 기름을 이용한 분신이 나타난다. 이 분신은 움직이면 움직일수록 기름이 가열되어 내부 온도가 오르면서 물이 증발하고 수증기가 늘어나 점점 커지고 정점에 이르렀을 때에는 폭발한다.(...) 우르수스 쇼크? 폭발했을 때에는 주변에 우박이 내린다고 한다. 분신은 다시 크기가 작아지고 온도도 처음 상태로 돌아간다. 그리고 이걸 다시 반복.

참고로 기술 이름에 걸맞게 저 분신놈의 얼굴 생김새는 그야말로...

읽는 독자들도 토 나올 정도로 세다. 무우와 비등한 실력이라고는 하지만 사실 무우보다 임팩트가 강하며 가아라와 오오노키가 어떻게 할 때까지 도저히 때릴 수가 없었고 그 이후에도 분신으로 닌자 연합군을 고전시킨다. 무의 전투 장면이 스킵된 영향이 커서 그렇기는 하지만... 게다가 동귀어진으로 비겼다는 건 왠지 이 사람보다는 무우의 주가 깎아먹는데 쓰인다.(...)

어쨌든 우치하 이타치와 함께 예토전생의 웃지 못할 밸런스 붕괴를 한 몸으로 보여주는 캐릭터.

그 전까지는 자신의 사용술법이나 약점을 알려주면서 싸웠지만 이후 자신의 약점 공개에 비협조적으로 나오면서 죽은 자신을 '본인의 실력으로 이겨야 적의 보스를 이길 수 있다' 라면서 공략을 알려주지 않으면서 가아라에게 '황금알인 줄 알았지만 그냥 알이였군' 이라 하면서 실망한다.[7] 가아라와 오오노키에게는 죽은 자신보다도 못하면 어쩌냐는 식으로 말한다.근데 죽은 사람들 중에 현존하는 사람들보다 이 아닌게 함정... 물론 자기자신도 포함

그러나 가아라가 금이 물보다 무겁다는 성질을 이용해서 분신에 금이 섞이면서 붙잡히고 가아라에게 황금알이었다는 칭찬을 해주면서 봉인된다. 모양 빠지게 모래에서 머리만 내놓고(...)

2.3. 3대

secondorthirdmizukageyoung.png
[PNG image (26.9 KB)]

kagero.jpg
[JPG image (21.14 KB)]

© Uploaded by RexGodwin from Wikia


언급이 없다.

하지만 시기상 피안개 마을이라는 별명을 얻게 한 안개 마을 막장화의 시초를 일으킨 미즈카게일 가능성이 높다.[8]

648화의 초대 카게 회담에서 등장했는데 각 카게들의 옆에 서있던 측근들은 2대 카게들이었는데 초대 미즈카게는 이례적으로 3대 미즈카게를 측근으로 두고 있었다.

690화에서 육도선인의 술법에 따라 영혼 형태로 나타나 얼굴을 비추었지만 그것으로 등장 끝. 대사 한 마디 없던 정체불명의 인물이었다.

2.4. 4대


이름은 야구라. 3미의 인주력으로, 미수를 완전하게 제어할 수 있었다고 한다.

안개 마을의 막장화를 심화시킨 역대 최악의 미즈카게였다고 하지만, 사실은 토비에게 조종당했다고 한다.[9][10] 이후 아오가 환술을 알아채고 풀었지만, 이미 때는 늦어서 모모치 자부자의 쿠데타가 일어났고 야구라는 자부자에게 암살당하고 삼미는 야구라가 죽을 때 같이 사망하고 토비는 몰래 마을 밖으로 빠져나간 것으로 보인다.

자세한 건 야구라(나루토) 항목 참조.

2.5. 5대


이름은 테루미 메이. 혈계한계를 두려워하는 안개 마을에서는 이례적으로 두개의 혈계한계를 지닌 인물이다.

자세한 건 테루미 메이 항목 참조.

2.6. 6대


5대 사이에 다른 이가 있을 수 있지만, 나루토가 호카게가 된 시점인 700화에서 미즈카게로 등장한다.

----
  • [1] 7미는 5대 닌자 마을에 포함되지 않는 폭포 마을이 보유하고 있다.
  • [2] 애니 오리지널 캐릭터 아마치를 맡기도 했다.
  • [3] 4대 카제카게가 가아라가 친구가 있다는 걸 듣고 뭐시깽? 이러니 한 소리. ~~인주력이었다는 것을 알았다면 다른 반응을 보였을지도 모르지만, 4대 카제카게가 가아라가 인주력이 아니라는 것에 놀랐기 때문에 가아라가 인주력이 었다는걸 당연히 들었을거다
  • [4] 2대 본인도 눈썹이 없다(…). 가아라나 2대나 둘 다 카게라는 점을 생각하면 맞는 말일지도모른다 무우"네 간신배 수염은 어쩌고" 라는 말을 했다.
  • [5] 애니판에선 좀더 분량이 늘어나 수염에 대해 연합군 병사들이 뭐라 하자 분노한다던다 안개 마을 닌자들이 자신에 대해 모른다고 하자 안개 마을의 비밀주의의 폐해라고 한숨을 쉰다던지 한다
  • [6] 蒸危暴威(증위폭위)라고 쓰고 じょうきぼうい라고 쓰며, 이를 그대로 읽으면 조-키보-이가 된다. 한자를 해석하면 증기의 위험하고 사나운 맹위라는 뜻이며, 발음 자체는 Jokey Boy(실없는 소리를 즐기는 녀석)로 해석할 수 있는 언어유희. 미즈카게 자신의 성격에 딱 맞는 기술명이다.
  • [7] 이전 화에서 증위맹위로 탈출했을 때의 마지막 대사가 "이거 재미있는데?!",종료 멘트가 "폭군 눈을 뜨다".(...)
  • [8] 안개 마을 막장화의 절정은 4대째였지만 4대째가 조종당하기 이전에도 이미 피안개 마을이라고 불리었다.
  • [9] 키사메가 토비를 미즈카게라 부르는 이유인듯.
  • [10] 하필 피안개 마을을 고르고 막장화를 심화시킨 것은 토비 나름대로의 복수였을지도. 린의 죽음에 관련된 곳이 바로 피안개 마을이니.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1 07:39:02
Processing time 0.264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