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미하엘 브란

last modified: 2015-03-26 12:55:44 by Contributors

Michael Blanc / ミハエル・ブラン

마크로스 프런티어에 등장하는 캐릭터. 성우는 카미야 히로시.

애칭은 미셸로, 작중에선 주로 이 애칭으로 불리는 편이다. Michael이 마이클(영어), 미카엘(히브리어), 미셸(프랑스어), 미하엘(독일어)로 불리는 것에서 유래한 듯.

사오토메 알토와의 사이는 학교에선 동급생, SMS에서는 선배다. 지위는 소위. SMS 스컬 소대에서는 대장인 오즈마 리 바로 아래인 듯하다.

좀 바람둥이 기질이 있고, 듣기 싫은 소리라도 충고라고 생각되면 따끔하게 하는 스타일인 듯. 알토에겐 셰릴과 란카와의 관계에 대해 확실히 하란 의미가 담긴 말을 했다. 별 효과는 없었지만.

애기인 VF-25의 무장으로 스나이퍼 라이플을 사용하는 저격수 포지션.

조라[1]인과 지구인의 혼혈. 평소에는 안경을 쓰고 다니면서 전투 때는 안경을 벗는 이유는, 그 안경은 낮은 시력을 보충하는 것이 아니라 지나치게 높은 시력을 일부러 낮추기 위한 용도이기 때문이다.

크란 크란과는 어릴 때부터 친하게 지내던 사이. 말하고 있지 않지만 사실 크란을 좋아하고 있다. 콕핏트에 크란크란과의 어렸을 때 사진(아래의 스크린샷)을 붙여놓고 있었을 정도. 다만 크란이 마이크론화하면 로리콘확정이지만...
Blanc.jpg
[JPG image (102.05 KB)]

이쯤되면 거의 인형놀이....

학교 등수가 미하엘이 1위, 알토가 2위인 탓인지 알토와는 충돌이 잦다. 본편에서 크게 싸운 적도 있었지만 화해했는데, 그 후 사이가 좋아져 서로 그럭저럭 괜찮은 친구 사이가 된 듯하다. 알토와 관계된 일로 셰릴 놈이나 란카 리를 도와준다거나, 알토 부탁으로 대신 란카를 기다려 주기도 했다.

실력이 뛰어난데도 정규군이 아니라 SMS에 들어간 건 그가 어렸을 때, 정규군이었고 유능한 스나이퍼였던 누나가 군법회의에 회부되어 처벌받게 된 뒤 자살한 것과 관련이 있는 듯하다. 크란의 말로는 어렸을 때 부모님이 사망했기에 10살 정도 차이가 나는 누나가 엄마 노릇을 했다고 한다.

셰릴이 먹는 약을 신경쓰고 있다가 크란과 함께 조사해, V형 감염증엔 현재 발병을 늦추거나 억제는 할 수 있어도 완치는 불가능하다는 걸 알아냈다. 그리고 저 조사의 대가로 하루동안 데이트 아닌 데이트를 한 듯. 크란 크란의 마이크로화로는 데이트했을 때 오해 받기가 쉬워서 꽤 부담스러웠던 듯하다.

초반만 해도 꽤나 거만하고 자존심 강해보였는데 점점 갈수록 그 모습과는 멀어진다. 사실 이게 진짜 성격일 지도.
후반부에서 알토에게 한 말이나 이후 크랑과의 대화를 보면, 전장에 나가기에 언제 죽을지 알 수 없으므로 진지하게 연애하는 것에 겁을 먹고 있다. 바람둥이 같은 행동을 취하는 것은 이 때문인 듯.

이후 스토리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20화에서 바즈라의 기습에 젠트라디화 중인 크랑 크랑을 지키다가 미처 보지못한 바쥬라에게 복부가 관통. 그 부상에도 겨우 처리하지만 그때의 충격으로 외벽이 터져 우주밖으로 튕겨 나가 버렸다.(…) 그 전에 크란에게 고백한데다, 주마등까지 뜬 걸 보니 거의 사망플래그 확정. ...23화에선 묘비도 나왔다. 지못미
이 사건은 크랑 크랑과 루카에게 큰 영향을 주었다. 루카는 이제까지 세운 작전과 상당히 다른 작전을 세우게 된다.

극장판 거짓된 가희에선 알토를 원호하다가 바쥬라에게 공격당해 죽는 줄 알았으나 다행히 무사히 구출되었다. 그럼 후속편에서 죽는게 아닌가하는 우려와는 달리 작별의 날개에서도 결국은 죽지 않고 에필로그에서 크란과 함께 란카의 공연을 보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생존인증. 작별의 날개 소설판에서 크란과 함께 자신들의 원판인 맥시밀리언 지너스밀리아 파리나 지너스를 만나는 걸로 나오는데 서로 동경하는 사람을 만나 기죽었냐고 크란과 디스질을 했다.

슈퍼로봇대전 L에서는 S.M.S에 볼테스 팀이 들어오면서 만나자마자 오카 메구미에게 작업을 걸었다(...) 이 때문에 미네 잇페이랑 티격태격 하는 사이였지만 헨리 길리엄의 조언을 잇페이에게서 전해듣고 그와 친한 친구사이로 발전한다.

그리고 중반부 시점에서 원작과 마찬가지로 사망…하지만 조건을 맞추면 생존시킬 수 있다. 미셸을 살리지 못했다면 그의 발키리 VF-25G는 이후 크란이 갈아 타기를 통해 탈 수 있게 된다. 그리고 이걸 탈때만 로리 크란의 컷인이 나오기에 많은 유저들이 미셸을 버리고 있다.(…)

결국 이른바 "안경 깨기" 라는 용어로 불릴 정도.(…) 가장 심한 건 반복 플레이로 미셸의 격추수가 991을 넘어 버리면 카운터 스톱으로 인해 생존 플래그 자체를 만족시킬 수 없다. 지못미

다만 파일럿 성능 자체는 괜찮은 편. 처음부터 히트 앤 어웨이를 달고 있는 몇 안되는 파일럿 중 한 명이기도 하다. 하지만 크란에게 스킬파츠로 달아주면 상관없다

이 안경깨기가 상당히 유명해진 탓에, 후속작인 슈퍼로봇대전 UX에서는 어째선지 부대의 다른 요원들이 자꾸 미하엘의 안경을 깨버리려는 상황(...)이 줄곧 발생한다. 아예 미하엘이 직접 '왜 무슨 일이 있을 때마다 모두들 내 안경을 깨려고 하는거야!?'라는 대사를 치기도(...). 다만 정작 스토리가 극장판 스토리로 가기 때문에 미하엘이 스토리 상에서 사망하는 일은 없다.

제2차 슈퍼로봇대전 Z에선 긴 사거리와 높은 명중율, 괜찮은 공격력에 힘입어 꽤 쓸만하다. 다만 긴 사거리로 저격무기에 기력 제한이 붙은 것, 회피를 기대하기 힘든 능력치와 정신기 구성이란 것이 난점. 강화가 없는 대신 에이스 보너스가 여성파일럿과 인접시 명중+회피 증가라서 여성캐릭터이면서도 지휘보정도 갖고있는 스메라기와 인접하면 엄청난 효과를 가질 수 있다. 원작과 같이 크란을 구하려다가 중상을 입고 우주 바깥으로 튕겨져 나갔다가 오즈마가 구해주었다는 전개로 나가서 조건없이 생존한다.

시나리오상 같은 스나이퍼인 록온 스트라토스,요코 리트나와 친하다. 그 때문에 재세편에서는 2대 록온인 라일을 탐탁치 않아하는 이벤트도 있고, "당신의 몫까지…… 저격해주겠어!" 같은 대사도 나온다. 목소리는 티에리아인데?가~아~끔 티에리아랑 크로스 오버될때도 있지만...록온이나 다른 스나이퍼하고 엮기는게 넘사벽급으로 많은지라... 참고로 재세편에서는 극장판이 아닌데 사망처리되지 않는다. 3차 Z에서 극장판이 나오기 때문일까...

제3차 슈퍼로봇대전 Z 시옥편에서도 당연히 등장. S.M.S 멤버와 함께 초반부터 등장하며 진다이 고교에 전학와서 즐거운 학창 생활을 즐기는 중...이라고 밖에 할 수 없는게 봉사부 부장이 되서 이리저리 고생만하는 알토와 너무 비교된다. 그 외에도 알토와 함께 꽃미남 2인조로 뭇 여성들의 호의를 받기도... 알토가 소스케와 엮이는 것처럼 같은 스나이퍼인 쿠르츠 웨버와 크로스오버된다. 이름하야 스난파즈(스나이퍼+난파+s).

동인 쪽에서는 거의 오피셜 커플링인 크란 크란과 엮고, 그 외에 알토와 BL로 엮는 경우가 가끔. 이따금 크란 크란과 반대로 젠트라디화하면 쇼타가 된다는 동인 설정이 들어가기도 한다. 이 경우 관계 역전... 이 아니라 크란이 누나니까 이게 관계 정상화일지도.
----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26 12:55:44
Processing time 0.152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