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믹서기

last modified: 2015-01-03 14:18:10 by Contributors


크게 공업용과 가정용으로 나뉜다. 공업용은 시멘트나 골재 등을 혼합하여 반죽하는 기계로 주로 사용된다. 이 항목에서는 주로 가정용에 대해 기술한다.

크고 아름다운 무게를 자랑하는 맷돌을 대신해 만들어진 주방도구이다. 내용물을 넣으면 아래쪽에 있는 날카로운 스테인리스강 날이 있어 재료들을 아주 잘개 분쇄해 준다. 과일같은 경우엔 수분이 많기 때문에 별도의 물을 넣지 않아도 쥬스화 된다.

시중에서 파는 믹서기의 종류가 매우 다양해져서 헤어드라이기만한 크기의 작은 것 부터 맷돌만한 크고 아름다운 믹서기도 존재한다.

구조상 설거지가 쉽지 않다는 단점이 있다. 대부분 내용물 처리는 물이나 물+세제를 넣고 믹서기 버튼을 켜서 행궈서 처리해버리는게 끝

고어물이나 잔인한 액션물에서는 증거 인멸 등을 위해 사람이나 동물을 산 채로 갈아(…)죽이는 장면도 나온다. 비슷한 예로 분쇄기 참고. 햄스터 믹서기 사건처럼 실제로 시도하는 미친놈도 있으니 절대 따라하지 말도록 하자. 사이코패스범죄자, 천하의 개쌍놈이라는 트리플 크라운을 획득할 것이다. 믹서기 홍보용 동영상 시리즈 Will It Blend에서는 아무 죄 없는 IT기기를 막 간다. 갑부가 아니면 이것도 따라하지 말자(…). 화재가 일어나서 방화범이 되어버린다.

어린이들이 아무것도 모르고 회전하는 칼날에 손을 뻗었다가 손가락이 갈려버리는 끔찍한 사고가 꽤 자주 일어난다. 날붙이 치고 어린이에게 위험하지 않은 게 뭐가 있겠냐만 믹서기는 유난히 위험하기 때문에 어린이가 함부로 만지지 않게 아주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손에 들고 쓰는 믹서기인 핸드블렌더의 경우는 날이 외부로 노출되어 있어 더욱 위험하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1-03 14:18:10
Processing time 0.439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