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민(miss A)

last modified: 2015-04-01 00:01:40 by Contributors

min_hush.jpg
[JPG image (351.33 KB)]
본명 이민영[1]
출생 1991년 6월 21일, 서울특별시
신체 A형
학력 미국 레퍼토리 예술고등학교
가족 무남독녀
기타 좋아하는 라면은 신라면
트위터
종교 개신교
대한민국의 4인조 걸그룹 miss A의 멤버.

miss A 멤버
페이 지아 수지

Contents

1. 데뷔 전
2. 상세


1. 데뷔 전

JYP 미국지사에서 5년간 트레이닝을 받았다. 원래 솔로로 나올 가수였지만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로 인해 솔로 데뷔가 중단되고 결국 그룹으로 데뷔했다. 본인에겐 어찌되었든 데뷔는 했으니 다행. 그런데 5년 트레이닝이 무색하게 노래는 그다지 잘 하는 편이 아닌지라 '5년동안 춤만 췄냐'는 비판을 받기도... 사실 데뷔를 언제 할지는 전적으로 이 사람 맘이다. 춤을 너무 깝하게 춰서 노래가 꼬이는거같긴 하다.

어렸을 때 뽀뽀뽀에 출연한 경력이 있다.

2. 상세

2AM조권과 굉장히 친해 2010년 8월 5일 진행된 세바퀴 녹화에서는 조권을 능가하는 깝춤을 보여줬다.

팀원들에게 불리는 애칭은 미녀뭐라고?가 있다. 멤버 중 한국어 발음이 좀 씹히는 편인 지아가 본명인 '민영'을 이렇게 부르던 게 애칭화됐다.

과거 소녀시대효연과 같이 Little Winners라는 댄스 팀으로 활동했다. 같이 찍은 사진은 물론 팀 활동 당시 무대 영상도 찾아 볼 수 있다. 춤은 잘 추고 몸도 유연하지만 체구가 작아서 포스가 안 난다는 평가가 있다.

멤버들 중에서 제일 글래머다. <Bad Girl Good Girl> 뮤직비디오에서는 품이 큰 옷을 입었는데도 슴가 실루엣이 보이고, <Breathe> 뮤비에서는 대놓고 바스트 모핑이 일어난다. 그러나 남성들의 반응은 팀 내에서 넘사벽인 배수지에 비하면 미적지근한 편. 하지만 얼굴이 후덕해지면 현숙(막영애의 그 사람 맞다)과 비슷한 얼굴이 되는 경우가 있다....

마이클 잭슨을 엄청 좋아했는데 사망해서 슬퍼하기도 했다.

2010년 8월 1일 인기가요에서 1위를 먹고 비스트윤두준을 불렀다.[2] 응? 나중에 윤두준이 방송에 출연해서 그에 대한 해명을 했는데, 알고보니 miss A 소속사의 두현수 팀장님 이름을 잘못 부른 걸로…. 지못미.

산이의 데뷔 싱글에서 <맛좋은 산>의 피쳐링을 맡았다.

<Breathe> 무대 중 신발이 벗겨지는 사고가 일어났으나, 까치발로 잘 넘겼다.
<Good-bye Baby> 활동 중에는 다른 멤버들이 모두 타이트한 옷을 입는 와중에 왠지 혼자만 프릴 같은 장식이 달린 원피스를 입고 있었다. 아무래도 신장이 가장 작다보니 그걸 다른 포인트로 커버해야 하기 때문인 것 같다.

예능에서의 모습을 보면 은근히 눈치가 없다. 해피투게더에서 유재석이 누가 제일 잘 풀리는 것 같냐고 질문하자 유재석을 뽑았다. 그리고 다른 패널들의 설명이 끝난 후에도 다시(...) 유재석을 뽑았다. 게다가 MC들이 무언가를 시키면 눈에 보일 정도로 민망해 한다. 하지만 노래가 나오는 순간 깝민으로 변신! 이런 숫기 없는 모습도 있는 반면, 정색이 수준급이라 정색녀라는 말에 백점만점 출연자 전원이 수긍했다. 사실 다른 프로그램을 봐도 대부분이 정색 혹은 심각한 표정이다.

라디오에서 운동을 좋아하지 않으며 잘 못한다고 말했다. 실제로 아이돌스타 육상 선수권대회에서 비스듬하게 달렸음에도 꼴찌로 들어왔다. 경보는 물론이요, 높이뛰기 역시 열심히 달렸으나 스스로 바를 내려쳐 버렸다...
하지만 펀치력은 좋은 편. 개그 콘서트에서 김준호송준근의 아구창을 날린 적이 있다.(…)

효연의 말에 의하면 장소에 상관하지 않고 노래가 나오면 춤부터 춘다고 한다. 이에 민은 미국에서 친구들과 함께 노래가 나오면 춤부터 췄기 때문에 한국도 그런 줄 알았으며, 이젠 그러지 않는다고 반박했다.

스스로도 인정하는 대식가다. 방송 작가들은 물론이고 친구들까지 인정한 대식가로, 촬영 들어가기 직전까지 음식을 한 주먹 쥐고 들어간다거나, 중국집에 가서 밥을 먹을 때는 자장면보다 탕수육을 먼저 먹는다고... 또한 친구가 방송에 나와서 먹기만 하면 얼굴에 묻히고 먹는다고 폭로했다.

수지와 함께 뉴스에 나왔지만 기사에서는 수지에게 묻혔다. 나의 민영쨩에게 무슨 짓이야!

전도연, 정재영과 함께 영화 <카운트다운>에 전도연의 딸 역으로 출연했다.[3] 정재영과 전도연 모두 여러 번 칭찬한 걸 보면 연기 쪽으로 가능성이 있어 보인다. 영화 카운트다운 관련 인터뷰

의외로 인맥이 넓다. 연습생 기간이 길었던 만큼 지금은 데뷔한 연예인들[4]을 비롯해 현재 JYP 연습생, 방송을 통해 만난 연예인들, 소속사를 통해 만났던 방송인들 등 꽤 다양하다.

믿기지 않겠지만 한화 이글스 소속의 투수인 안승민과 생년월일이 완전히 똑같다. 트렌디 R&B 듀엣 애즈 원의 민 역시 본명과 예명이 완벽하게 같다!!!!(나이가 무려 13세 위지만....)

2012년 11월 14일 주간 아이돌에 출연하여 미래를 위해 아껴 두었다는 섹시 컨셉을 고통스럽게 살짝 방출하였다...만 MC들과 팀동료들은 그냥 웃겨 죽겠다는 반응. 뒤이은 페이의 매우 자연스러운 섹시 포즈와 매우 비교되었다. 그래도 본인은 꿋꿋하게 자신의 섹시함을 주장하였다.

2013년 1월 22일부터 MBC every1 작정패밀리 시즌2에 하차한 애프터 스쿨정아를 대신해서 투입됐다. 역할은 하숙생 역할.

인스타그램흑인치킨을 합성한 사진을 올렸다 구설수에 올랐다. 미국 유학파 출신이니 이른바 소울푸드란 식으로 치킨을 흑인과 연계시켜 비하하는 걸 모르지 않았을 거라고 구설수.[5] 관련기사 게다가 그 원본 사진은 선미의 '24시간이 모자라' 안무 사진.

항목을 보면 딱히 까이거나 논란될 일은 거의 없지만 뭔가 꾸준히 안습한 느낌이다.


----
  • [1] 트위터에는 자신의 이름을 2min0이라고 해놓았다.
  • [2] https://www.youtube.com/watch?v=lPMV2wxUBuE
  • [3] 영화에서는 상당히 불량하게 나와서 실제로 미국에서 논 거 아니냐는 말이 있다.
  • [4] CL, 니콜, 효연, G.NA, 엠버, 박재범, JYP 소속 연예인들 등.
  • [5] 흑인과 치킨의 상관관계는 우리나라에서 전라도와 홍어의 관계로 비유할 수 있을 정도로 예민한 문제다. 그러나 누군가는 그 합성사진 자체가 민이 자주 가는 힙합 사이트에서 올라온 것이었고, 사진 속 흑인 랩퍼가 먹는 것을 좋아해서 개그 소재로 합성한 거라는 주장을 하기도 했다.혹시 합필갤좀 해봤다거나 그러나 변하지 않는 것은 논란이 있을 법한 사진을 경솔하게 올렸다는 것이고, 제대로 사과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1 00:01:40
Processing time 0.068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