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민소희

last modified: 2014-11-01 14:56:09 by Contributors

  • 동명이인(?)

Contents

1. 아내의 유혹의 등장인물
2. 왔다! 장보리의 등장인물(...)

1. 아내의 유혹의 등장인물

배우는 채영인.

우리 소희가 달라졌어요의 주역 인물이다.

민현주의 딸이며 양오빠인 민건우의 보살핌을 받으며 자라다가 민건우에게 이성의 감정이 싹이 터 브라콘이 되고 고백까지 한다. 하지만 민건우는 여동생인 그녀의 고백을 도저히 받아들일 수 없어 거절했고 이 일에 충격을 받은 그녀는 자살하기 위해 속초 앞 바다에 뛰어든 이후 실종되었다. 자신을 구해준 민건우에게서 이 이름을 들었던 구은재는 이 사실을 이용해서 자신의 신원을 사라진 '민소희' 로 위장하게 된다.

민현주와 민건우의 대사에 따르면 유명한 화가이자 국전(國展)에서 2번이나 대상을 받은 실력가. 유화 동양화 서예까지 안해본게 없다. 재즈댄스 승마 수영 골프도 준 선수급. 영어, 프랑스어, 일본어의 달인. 영어 자격증만 5개에 동시통역사 자격도 보유. 뭐든 겁이 없고 커피 온도를 한 번도 틀리지 않고 왜 일까 무릎길이의 치마를 입어본 적 없는 엄친딸이지만 실상은 브라콘에 얀데레. 덕분에 시청자들이 붙인 별명은 건덕후(3번 항목).

제대로 등장하기도 전부터 대체 어떤 인간이었는지 궁금증을 불러일으키다가 98회에서 다시 등장했다. 정신병원에서 퇴원한 것으로 나왔지만 아직 다 치료된 것이 아니라 정신병 환자다. 다 낫지도 않은 걸 퇴원시키다니.[1] 게다가 개념도 백미인만큼 안드로메다로 날려버린 된장녀. 이로써 얀데레+브라콘+엄친딸+정신병자+무개념+된장녀라는 극강의 조합이 성립(...)

99회에서 구은재의 드레스와 부케를 망가뜨리면서 결혼식을 파토냈으며 100화에서는 구은재의 부모님까지 욕먹이고 민건우를 차지하겠다는 생각에 눈이 멀어 신애리와 손잡고 구은재의 모든 것을 빼앗겠다고 다짐하면서 진정한 또라이의 모습을 보이기 시작한다. 결국 아내의 유혹 내의 역대 최악의 막장 캐릭터로 거듭났다. 이런 캐릭터를 구워삶아 자신의 욕심을 채우려는 신애리는 점점 더 대단해지고 있다.

민현주에게 졸라서(...) 민 뷰티샵의 사장 자리를 얻어 구은재를 실장으로 강등시켰다.

이처럼 모든 게 막장이지만 슴가만큼은 훈훈하다. 덕분인지 아유갤이나 코갤에서는 슴소희라 부르며 찬양하고 있다.

아래는 그녀의 건덕후 인증샷.

gunduk.jpg
[JPG image (177.89 KB)]


결국 민현주가 민소희의 개막장 미저리을 막기 위해서 민건우와 결혼을 시키고자 했으나 건우가 거절했다. 모녀가 둘 다 막장(...)

얼굴이 너무 하얀 나머지 구영수에게는 쭈꾸미라고 불리고 있다. 그리고 이부언니 정하늘에게는 신애리랑 비슷하다고 날치라고 불리고 있다(더군다나 낮잠 중에 갈치와 날치의 밀담 내용을 녹음했다).

한때 신애리와의 계략 합작이 구은재에 의해 들통나 위기에 몰렸으나 민건우와의 결혼 확정으로 결과적으로 목적을 달성했다.[2]

하지만 민건우를 차지하고 나서 민건우의 껍데기뿐만이 아닌 모든 것을 가지겠다는 욕심과 동시에 여전히 구은재에게 민건우를 빼앗길 것만 같은 불안함이 극에 달해 구은재에게 틈만 나면 꼬장짓을 일삼는다. 이쯤되면 거의 막장을 넘어서서 얀데레 수준이다.

여기에 신애리의 충동질이 또다시 작용해서 정하조와 백미인에게 온갖 미사여구를 떠드는 데다가 샵까지 주겠다고 하는 등의 회유책으로 신애리를 다시 정씨 일가로 들어가는데 성공시키고 원수지간이던 민씨일가와 정씨일가를 친하게 만든다.

그런데 여기서 입은 웨딩드레스가 심히 파격적(이라고 쓰고 슴소희 팬들을 위한 서비스신이라고 읽는다).

type01.jpg
[JPG image (102.24 KB)]


타입 A

type02.jpg
[JPG image (72.38 KB)]


타입 B

정말 가지가지 한다.

그러나 민건우와의 결혼이라는 생애 최대 소원을 이루고도 민건우와 구은재가 행여 다시 만나지는 않을까 두려워하며 민건우가 알 수 있도록 구은재를 괴롭히다 미움을 샀고 심지어 민건우와 구은재 양쪽에 파파라치를 붙여 감시까지 하다가 들켜버려서 민건우와의 사이는 더욱 멀어져만 간다. 애초에 민건우가 민소희와 결혼한 이유가 '구은재를 더 이상 괴롭히지 말 것' 이었는데 아주 스스로 결혼생활을 파토내려고 작정을 했다...

그리고 기어이 4월 13일 방송에서 같은 편이었던 신애리정교빈에게 천지건설 사장자리를 돌려주기 위해 짠 계략에 휘말려 구은재의 메이크업 포트폴리오를 찢어버리는 것을 민건우에게 목격되고 민건우는 너무나 열받은 나머지 이혼하겠다고 난리를 친다.

116화에서는 민건우가 신애리의 전화를 받고 샵에 와서 구은재를 괴롭히는 모습을 본 것이라고 알아차렸다. 또한 민건우가 회사를 관둔다는 말에 들뜬 신애리가 민소희 본인을 앞에 두고 교빈이 사장자리를 얻어야 한다며 이야기하는 바람에 자신이 신애리에게 이용당했다는 것을 알게 된다.

결국 자신과 민건우의 사이를 갈라놓은 게 신애리라는 걸 알고 그녀의 부정행위를 도와주는 척 하면서 역으로 관광태운다. 허나 신애리도 민소희가 정교빈에게 했던 약속, 구은재를 붙잡는다면 천지건설 임원자리를 주겠다 고 했던 이야기를 알게 되고 민건우를 정교빈과 구은재가 있던 호텔로 보낸다. 이 결과 궁지에 몰린 정교빈이 민현주와 민건우 앞에서 민소희와의 계약을 폭로하는 바람에 민건우는 이제 이혼한다고 완전히 결정을 내렸다. 이로 인해 이득을 얻은 건 구은재. 실로 양패구상 병림픽.

민건우와의 이혼이 코앞으로 다가오자 구은재에게 민건우를 설득해 달라고 데꿀멍하기에 이른다. 게다가 민현주에 의해 모든 경제적 여유까지 박탈당했다. 그러자 기어코 샵을 팔아버리고 나중에 신애리의 전화에 의해 이걸 알게 된 엄마에게 불꽃 싸다구를 맞고 '너 혼자 살아라' 며 짐을 싸들란 말을 듣는다.

그런데 대리운전으로 자기 집으로 오던 중 민소희는 잠들어 있었는데 신애리가 차 키를 빼앗아 운전해 민소희를 근처 강가 위에 눕혀놨다. 그리고 다음 날 머리가 피떡이 된 채로 지나가던 행인에게 발견된다. 아마도 새벽동안에 아리랑치기에 당한 것 같다. 아마도 막장 드라마인 만큼 기억상실증이 나오지 않을까 추측하는 팬들도 있었다.

그런데 이렇게 한번 구르더니 머리를 맞은 덕분에 제정신이 돌아온 듯 이성적인 사람이 되었다.

그리고 결국엔 민건우가 내민 이혼증서에 사인까지 했다. 결국엔 이혼... 드라마 마지막에서는 신애리가 죽은 후에 미국으로 떠난다.

정신과 의사의 분석으론 색적 망상(Sexual delusion)의 편집증 환자라고... 다(관련기사).

2. 왔다! 장보리의 등장인물(...)

배우는 당연히 이유리

장보리 마지막화에서 유치원 미술선생 역으로 특별출연 하는 인물. 점 하나만 찍은 것 빼면 연민정과 매우 똑같이 생겼다(...).''' 작가의 팬 서비스

그래도 연민정이나 위의 민소희보다는 훨씬 착하고 좋은 사람이다.

----
  • [1] 사실 환자의 인권 때문에 정상적인 정신병원이라면 '일단 일상생활이 가능한 수준' 의 환자를 무기한 입원시키지는 않으며 적절한 수준이 되면 통원 치료를 하는 방향으로 나간다. 물론 민소희가 일상 생활이 가능한 환자인지는 논쟁의 여지가(...)
  • [2] 현실적으로 민건우와 민소희는 결혼할 수 없다. '민법 제809조 (근친혼 등의 금지) ①8촌 이내의 혈족(친양자의 입양 전의 혈족을 포함한다)사이에서는 혼인하지 못한다' 에 의거하면 민건우와 민소희는 남매(2촌)라는 8촌 이내의 혈족에 해당됐으니 민건우가 파양된다 하더라도 혼인할 수 없다(친양자의 입양 전의 혈족을 포함한다는 내용 때문). 물론 민건우가 호적에 오른 적이 없다면 법적으로는 남남이니 가능하겠지만 입양을 했는데 호적에 안 오를 리가(...)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1-01 14:56:09
Processing time 0.116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