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바바

last modified: 2015-04-10 20:36:14 by Contributors

Contents

1. 록맨 X 시리즈에 등장하는 악역 캐릭터
2. 기동전사 건담 SEED DESTINY에 등장하는 캐릭터
3. 드래곤볼에 등장하는 점쟁이 할머니
4. 성우 바바 스미에
5. 아랍어아빠를 친근하게 부르는 말
6. 완냐의 한국 방영당시 개명된 이름
7. 어떤 과학의 초전자포,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의 악역

1. 록맨 X 시리즈에 등장하는 악역 캐릭터

2. 기동전사 건담 SEED DESTINY에 등장하는 캐릭터

오브 군 소속의 모빌슈트 파일럿으로 무라사메에 탑승. 성우는 하나다 히카루, 슈퍼로봇대전 Z에서는 타카츠카 마사야.
한자표기는 馬場로 오브의 등장인물중 유일하게 한자표기로 되어있다.[1]

최초의 등장은 세이버 건담으로 아스란이 오브에 왔을때(이때는 목소리 뿐이었다). 오브가 연합쪽에 붙었단걸 모르는 아스란을 무라사메로 영격하려 하지만 실패. 이후 흑해 크레타섬 근해에서의 전투때 부대를 전멸당한뒤 카가리의 설득을 생까고[2]모빌아머형태의 무라사메로 특공해 미네르바의 부포를 파괴한다.

그와 그의 소대의 전적은 레이 자 바렐의 자크워리어를 중파시키고, 루나마리아 호크의 자크워리어는 아주 걸레로 만들었는데다가 미네르바를 거의 다 박살내놓은(프리덤만 안왔으면 성공함)화려함을 보여준다.

다만 사토와는 다르게 존재감이 이상하게 없어서 캐릭터 자체를 기억하는 사람은 별로 없고, 그가 특공으로 사망했던 화는 작화붕괴가 제일 격심했던 화라 작화붕괴의 희생자로서 극히 일부가 그를 기억하고 있다(…)

게다가 슈퍼로봇대전 Z에서 등장했을때는 일반병에 털이 난 정도밖에의 인식이 없을 정도의 능력치였는데다가, 연합VS자프트의 셀렉트 화면에서 사토가 헬멧 벗은 얼굴로 나와있는것에 반해 설정화에서조차 헬멧쓴 얼굴밖에 없어서 셀렉트 화면에서 유일하게 헬멧을 쓰고있는 캐릭터라는 안습까지.
----
  • [1] 실은 이름의 모티브는 반다이 소속이자 설정담당인 바바 류이치로에서 유래. 원래 반다이쪽 사람이지만 데스티니 제작을 위해 반다이에서 썬라이즈로 출향했다. 연합 vs 자프트 이후의 건담 vs 시리즈의 프로듀서이기도 하고. 1/12사이즈의 자크와 건프라의 개발에도 관여한 사람이기도 하다. 아쉽게도 연합vs자프트에서 나올땐 한자가 아니라 다른 오브 캐릭터들 마냥 카타카나 표기로 되어있다.
  • [2] 자신은 세이란가의 방식에 의심을 품으면서도 지금의 실질적 지배자는 유우나니까 유우나의 의지가 곧 오브의 의지하고 단언. 즉 군인으로서의 임무에 충실하기 위한 자기희생적 사고다. 토다카랑 완전 정 반대였지만…

3. 드래곤볼에 등장하는 점쟁이 할머니

점쟁이 바바 항목 참조.

4. 성우 바바 스미에

바바 스미에 항목 참조.

5. 아랍어아빠를 친근하게 부르는 말

아버지같은 위엄이 아닌 친근하게 아빠라는 뜻으로 부르는 말.
참고로 터키와 아랍권에선 산타클로스를 노엘 바바라고 부른다.

6. 완냐의 한국 방영당시 개명된 이름

다!다!다! 애니메이션이 한국에서 방영했을때 완냐의 이름. 자세한건 완냐 항목 참조.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0 20:36:14
Processing time 0.057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