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바이 인

last modified: 2014-08-04 23:57:00 by Contributors

Bai_In1.JPG
[JPG image (14.72 KB)]


白 銀.

꼭두각시 서커스의 등장인물.

중국에 있는 꼭두각시를 조종해서 먹고 살아가는 일족인 바이 일족에서 태어났다. 일족의 수재였으며, 동생인 바이 진 역시 똑똑했다. 그리고 형제는 사이가 굉장히 좋았다.

뛰어난 곡예사였던 형제는 점점 줄로 움직이는 인형에 만족하지 못하고, 스스로 움직이는 인형을 만들 수는 없을까 고민하면서 여러 학문을 공부해가며 연구하기 시작했다. 그러던 중 두사람이 발견한 것은 연단술이었고, 그 중에서도 서양의 연단술인 연금술에 대해 눈을 돌리게 되었다. 결국 형제는 여행 끝에 프라하에 도착, 연금술사의 집에서 연금술을 배우기 시작했다.

그들은 머리가 좋았고, 얼마 안가서 높은 경지에 이르게 되었다. 그러던 중 그들 형제는 프란시느를 만났다. 진은 처음부터 그녀를 좋아했던 반면 인은 몇가지 편견어린 나쁜 정보만 듣고 그녀를 탐탁지않게 봤으나 나중에 그녀에 대한 진실을 듣고 그녀를 진심으로 좋아하게 되어 충동적으로 프로포즈를 해버린다. 그러나 그 광경을 본 진이 완전히 질투에 미쳐서 그녀를 납치해가고, 인은 그들을 찾기 위해 각지를 여행하게 된다.

Bai_In2.JPG
[JPG image (138.19 KB)]


어렵게 진은 찾아 복수심에 칼로 찌르려고 하지만, 진의 이야기에 자신이 동생을 상처입혔다는 것을 깨닫고 포기. 그나마 프란시느를 찾아 나서지만 그녀는 병에 걸려서 마을의 우리나 다름없는 외딴 집에 갇혀있었다.[1]

바이 인은 프란시느를 위해 필사적으로 노력하여 만병통치약인 부드러운 돌을 만들었다.(바이 진 역시 같은 시기에 부드러운 돌을 만들게 된다.) 하지만 그녀가 프란시느를 포기하고 죽음을 선택한 탓에 결국 프란시느의 머리카락만을 가지고 오게 된다. 진에게 프란시느의 머리카락을 건네준 뒤 전 세계를 떠돌기 시작한다. 광기에 들린 바이 진은 프란시느의 자동인형을 만들게 되고 한 밤의 서커스의 비극이 시작된다.

그 여행 도중 서양인 의사로 가장해 일본에 들려서 사이가 쇼지를 만나게 되어 그의 말에 힘을 얻고 원래의 목표였던 인형을 만들어 나가기 시작했다. 그리고 얼마 뒤 일본을 떠나[2] 다시 프랑스의 마을로 돌아간다.

Bai_In3.jpg
[JPG image (37.03 KB)]


돌아온 바이 인이 목격하게 된 것은 동생인 진이 저질러놓은 충격적인 광경이었다. 바이 인은 동생이 한 짓에 좌절하여 자신이 일을 수습할 것을 결심하지만 이미 늙어서 싸우지 못하는 몸이었다. 그래서 바이 인이 선택한 방법은 살아남은 마을사람들의 병을 치료해준 뒤 그들에게 싸우게 할 것을 요구한 것이다.

바이 인은 부드러운 돌을 마을의 우물에 집어넣어 대량의 생명의 물을 만든 뒤 자기 자신을 그 물에 녹여 그 물을 마신 자가 자신의 지식과 마음을 이어 받게 만든다. 즉, 자동인형과의 싸움에 필요한 지식과 복수심을 가진 시로가네가 되게 하여 싸우게 만든 것이다. 병을 치료해주는 대가로 마을 사람들을 끔찍한 투쟁의 길로 몰아넣은 자신을 책망하면서...

그렇게 하여 자동인형 파괴자, 시로가네가 나타나게 된 것이다. 바이 인이 녹아 있던 '생명의 물'은 수백년 동안 시로가네를 만들면서 서서히 사라져서 현대에는 마지막 한 방울만 남게 된다.

Bai_In4.JPG
[JPG image (45.98 KB)]


나중에 가토 나루미가 빈사의 위기에서 소생할 때, 우물의 가장 밑바닥에 녹아 있던 생명의 물을 마시게 된다. 그가 마신 물은 바이 인 자체라고 해도 좋을 정도로 그의 마음이나 혼이 고스란히 녹아 있었기 때문에, 이후 가토는 그의 기억을 보거나 하게 된다.[3]

이러한 이유로 자신의 과거에 이루지 못한 사랑을 미래에 자신의 마음이나 혼이 전송되어져 있는 가토가 프란시느의 기억과 혼이 전송된 엘레오늘하고 잘되었기 때문에 미래에는 자신의 사랑을 어떻게 보면 이루었다고 볼수도 있다.[4]
----
  • [1] 무슨 병인지는 알수 없으나 병에 대한 공포심 때문에 갇힌 상황.
  • [2] 떠나기 전에 쇼지로부터 이름을 얻었는데 그 이름이 바로 "시로가네".
  • [3] 덤으로 젊은 시절의 바이 인과 가토 나루미는 대단히 닮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지만 저건 가토의 회상에서 본인의 모습이 바이 인에 씌인 것이다. 바이 진이 후반부에 "난 너를 형으로 생각하기로 했어, 생긴게 다른건 빼고 다른 점은 똑같거든." 이런 투로 말한적이 있다. 적어도 바이 진과 마지막으로 만났던 젊은 시절은 가토와 달랐다는 애기, 다만 만화의 통일성 문제인지 가토의 회상이 아닌 장면에서도 대개는 가토 디자인을 돌려쓰고 있다. 여담으로 가토의 동생같은 존재가 된 마사루는 그 포지션이 바이 진이다.
  • [4] 혹은 가토가 정말 바이 인의 환생일지도 모를일이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8-04 23:57:00
Processing time 0.054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