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바이퍼 건슬링어

last modified: 2015-04-03 19:03:05 by Contributors

Viper Gunslinger

폴아웃:뉴 베가스에 등장하는 적. 이름이 상징하듯이, 자칼 갱과 맥락을 함께 하는 노상 강도들로 레이더의 한 분파. 하나의 조직이기는 하나 생 범죄자 집단이라 배달부의 카르마나 평판에 상관없이 적대한다.

초반에 몇몇 보는것 외에는 잘 보기 힘들다. 다른 세력가 너무 크다고 해야 될런지, 그래도 재칼 갱들보다는 쉽게 볼수 있는 편이다.

스토리대로 간다면 닙튼을 거쳐 노박으로 향할 때 산기슭에서 등장하는 것이 첫 등장일 것이다. 좌우가 높은 언덕인 도로에서 매복하여 있는데 마냥 멍청한 놈들은 아닌지 도로 위에 콘 아래 지뢰를 깔아놓는(!) 만행을 저지르니 주의하자. 가끔 지들이 깔아논 지뢰를 밟아 폭사하는 놈들도 나오는걸 보면 멍청한건 맞는듯

무장 수준은 자칼 갱들과 엇비슷하다. 근접 무장은 여전히 타이어 공구나 단검 등으로 비슷하고, 원거리 공격은 10mm 피스톨우보이 리피터가 고작인데 근접전을 훨씬 선호하는 타입이라서 재칼 갱보다도 못하다. 다만 가끔 무리중의 한명이 유탄 소총을 장착하는 경우도 있으니 조심하자. 유탄 소총이 데미지는 그리 크지 않지만 한번 정통으로 맞으면 팔다리 날아가는것은 각오해야한다.

하지만 방어 수준은 재칼 갱들보다 위. 평상복이나 레더 아머[1]가 고작인 재칼 갱들과는 달리 이들의 무장은 용병단 복장에서 메탈 아머라 머리 이외의 신체 부위를 공격해서는 피해를 입히기가 쉽지 않다. 이 때문에 어떻게 보면 전투력 측정기.

굿스프링스에서 북쪽으로 올라가면 나타나는 장소인 '보니 스프링스'에서는 엘리트 바이퍼 건슬링어들과 그 리더 두 명이 등장하는데, 여자 리더는 컴뱃 아머와 유니크 스파이크 너클 사랑과 증오를 가지고 있으며, 남자 리더는 강화 메탈 아머레일 카빈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레인저 스테이션 찰리에서 조금 위로 가면 철로 터널 앞에도 진을 치고 있는것을 볼수 있는데, 여기서 조금만 더 올라가면 데스클로 서식지인 데드 윈드 동굴이 나온다. 조금 멀긴하지만 여기 있는 놈들은 간이 큰것 같다

참고로 설정에 따르면 위대한 칸, 자칼 갱과 함께 볼트 15 출신의 레이더 부족이며 바이퍼란 이름답게 독을 주로 사용했던 것 같다. 이 독으로 맥슨 2세[2]를 살해하는 엄청난 업적을 달성했지만 열 받을 대로 열 받은 브라더후드가 바이퍼 건슬링어를 작살내버렸고, 극소수 잔당들이 기적적으로 목숨만 건져서 어찌어찌하다 모하비 황무지로 흘러들어왔다는 듯.
----
  • [1] 재칼 갱들도 메탈 아머를 입고 나오기는 하는데 바이퍼들에 비하면 드물다.
  • [2] 브라더후드 오브 스틸의 창시자인 로저 맥슨의 아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3 19:03:05
Processing time 0.094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