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박재정(가수)

last modified: 2015-02-11 14:39:00 by Contributors

ssk5jjp.jpg
[JPG image (237.92 KB)]


역대 슈퍼스타K 우승자
시즌 슈퍼스타K 슈퍼스타K2 슈퍼스타K3 슈퍼스타K4 슈퍼스타K5 슈퍼스타K6
우승자 서인국 허각 울랄라세션 로이킴 박재정 곽진언

Contents

1. 소개
1.1. 슈퍼스타K5에서의 활동
1.2. 슈퍼스타K5 이후의 활동
2. 앨범
2.1. 미니앨범 STEP 1


슈퍼스타K5의 우승자. 생년월일은 1985년 1995년 12월 25일생.로이킴에 이은 노안 우승자

1. 소개

1.1. 슈퍼스타K5에서의 활동

ssk5-4.png
[PNG image (101.45 KB)]

강용석 이 모습이 1995년생이라니

2남 중 장남. 아버지가 은퇴하자 온 가족이 플로리다 시골[1]로 이민을 간 사연이 있는 참가자. 그런데 1년 정도 거주한 거라, 영어는 썩 잘하지 못한다고 한다. 예선 때 플로리다 발음을 엄청 굴려서 심사위원을 본의 아니게 낚기도 했다. 물론 본인은 미국 플로리다보다 서울 돈암동에 애착이 많은 천상 한국인이다. 생방송 무대 중 김현철 - 동네를 선곡한 이유도 그렇고 송희진의 '돈암동으로 시작해서 돈암동으로 끝난다'는 발언도 있었다.

오지랖, 박메오(박 까메오), 비글로까지 표현되는 친화력[2]과 180 이상으로 추정되는 키와 깔끔한 패션 센스, 노안[3]에 어울리지 않는 오버 넘치는 10대 소년다운 행동 등의 요소가 팬층에게 컬트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선곡을 미루어 보았을 때, 50년대('꿈 속의 사랑')부터 2000년대까지 음악을 듣는 스펙트럼이 상당히 넓은 듯. 이는 생방 Top4 결정전에서 언급했다. 돌아가신 조부가 빙과류 식품 회사의 창업자였다고 하는데 현재 그 회사는 없어졌다고 한다.

예선전(1화 출연분)에서는 존 메이어 'Stop This Train' 박정현 '나의 하루'를 선곡해서 주목을 받았고, 슈퍼위크에서는 로이킴 'Love Love Love' 이문세의 '소녀' 등을 무사히 소화해내었다.

블랙위크에서는 변상국 병장과의 라이벌 매치로 본인의 선곡이었던 '내일 할일'를 듀엣으로 불렀으나, 가사를 실수해 변상국에게 패배했으나 어째저째 다음 라운드로 진출했다.(자세한 내용은 슈퍼스타K5 항목 참조) 또한 아일랜드 미션에서 팀의 '사랑한 만큼'이 크게 호평받아 Top10에 진출할 수 있게 되었다.

생방송 내에서 크게 망한 무대 없이 안정적이고[4], 노안 기믹까지 합쳐져서 제2의 로이킴 소리를 듣고 있다.

덤으로 무대에서 음정이나 박자 같은 기술적인 문제를 일으킨 적은 없는 대신[5] 가사 실수가 잦았다. 윤종신이 작사한 '나의 하루'(박정현) '내일 할 일' '애니'를 부르면서 모두 가사를 조금씩 틀렸으며, 황치훈의 '추억 속의 그대' 무대에서도 가사를 틀렸다. 다만 이들 무대에서는 가사실수가 크게 부각되지 않았는데, 결승전 선곡이었던 김동률의 '사랑한다는 말' 무대에서는 특히 치명적인 가사 실수를 보여 심사위원에게 지적을 받았다.

생방송 내에서 기복이 컸던 다른 참가자들과 달리 매주 안정적인 무대를 보여준 덕분에[6] 슈퍼스타K5의 진정한 우승자가 되었다. 만 17세에 우승하여 슈퍼스타K 사상 최연소 우승자이자 최초의 고등학생 우승자 타이틀도 얻게 된 셈.
고등학생으로 보이지 않는 노안이라 많은 사람들이 그 사실을 잊고 있다

결승전에서 부른 신곡은 '첫 눈에'. 황세준이 작곡하고 심현보가 작사하였다.

약간 울보 속성이 있다. Top5 결정전에서 임순영이 탈락하자 본인이 더 서럽게 오열하는 모습이 눈에 띄었다.[7]

3주차 생방까지 소미션 1위를 한 번도 놓친 적이 없었으나 4주차에서는 박시환에게 1위를 넘겨주었고 그의 어머니가 5주차 생방에서 직접 박재정을 방문해서 감동의 쓰나미를 일으켰다. 결승전 때는 온 가족이 플로리다에서 박재정을 응원하러 왔다! [8]

2013년 11월 18일자로 디시인사이드에 박재정 갤러리가 생겼다. 디시인사이드 최초의 동명이인 갤러리. [9]

1.2. 슈퍼스타K5 이후의 활동

2013년 11월 22일 MAMA에서 슈퍼스타 차이나 우승자 주쟈쟈와 듀엣으로 데뷔 무대를 가졌다. 그러나 단독으로는 한 곡도 부르지 못하고 MAMA에서 부른 두 곡(Annie, We are young) 모두 주쟈쟈와 듀엣으로 불렀기에 이에 대한 반발이 있었다. 결승전 신곡이었던 '첫 눈에'를 솔로로 부를 기회를 주지 않은 것이 안타깝다는 평.

2014년 2월에는 박시환과 함께 '김광석 다시부르기' 콘서트에 참여했다.

우승자임에도 불구하고 정식데뷔는 박시환이 더 빨리했다.(...) 7월 17일 정식 데뷔한다.

반응이 정말 없다. 무플보다 악플이 낫다는 말이 딱 박재정에게 적용될 상황.

슈퍼스타K6 결승전에서 사정이 있었는지 모르지만 매 시즌 결승전때마다 나왔던 우승자의 특별무대나 영상 메세지로 등장하는 모습이 나오지 않았다. 시즌2와 5의 결승전에 전 시즌의 우승자가 사정상 못 나와서 준우승자를 대신 초대[10]했다는 점을 생각하면 박재정뿐만 아니라 시즌5의 출연자들이 다 대우를 못 받고 있는 듯하다. [11] 안습.

2. 앨범

2.1. 미니앨범 STEP 1


트랙리스트
01 Stalker (첫눈에, The Platonix Remix)
02 너 때문에
03 얼음땡 (Feat. 빈지노)
04 도도한 GirL
05 얼음땡 (Inst.)

2014년 7월 17일 발매.박시환이 그랬듯이큰 반응은 없다.심지어 앨범 발매 1달이 다되가는 시점까지 앨범 정보가 없었다. 다른 음원 사이트에서는 발매 당일 50위권에 간신히 들었고 엠넷에서 2~3일간 10위권 안에 머물렀던게 전부였다. 음방은 엠 카운트다운에서만 약 3주간 활동했다.

타이틀곡 제목 덕분인지 한국 민속촌 500 얼음땡 홍보대사에 위촉됐다.
----
  • [1] 전기가 자주 끊기고, 한국 학생이 본인 뿐이라고 한다. 가족은 화훼 농장을 하는 중.
  • [2] 특히 나이 차이 많이 나는 어른(김대성 스테파노, 마시따밴드, 기타를 가르쳐 준 노선생님)들에게도 싹싹하다.
  • [3] 슈퍼스타K5 출연부터 우승까지의 나이는 만 17세로, 유승우와 14개월밖에 차이가 나지 않는다! 거기에 같은 Top10인 김민지, 정은우보다도 동생이고 박시환보다는 8살이 어리다...
  • [4] 생방 시작 이후 줄곧 심사위원 2위를 놓치지 않고 있다. ?
  • [5] 이승철은 기술적으로 훌륭한 보컬이라고 평하기도 했다
  • [6] 단 결승 무대에서 부른 '사랑한다는 말'에서는 치명적인 가사 실수가 있었다.
  • [7] 오열하는 중에도 임순영의 탈락 소감평에 맞추어 박수를 열심히 치는 게 개그 포인트. 이는 결승전 무대에서 박재정이 우승하자 임순영이 오열하는 것으로 보답받게 된다(...).
  • [8] 남동생이 국민의 선택 후보였던 변상국과 약간 닮았다.
  • [9] '너는 내 운명'에 출연한 배우 호세박재정과 동명이인이다.
  • [10] 서인국 대신 조문근, 로이킴 대신 딕펑스정준영이 출연했다.
  • [11] 딱히 관련은 없지만 보턱 임순영이 이번 결승전을 보러왔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11 14:39:00
Processing time 0.164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