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박해일

last modified: 2015-04-05 23:23:54 by Contributors

Contents

1. 한국의 영화배우
1.1. 여담
2. '이나즈마 일레븐'의 등장인물인 츠나미 죠스케의 한국판 이름

1. 한국의 영화배우

이름 박해일(朴海日)
출생 1977년 1월 26일
신체 177cm, 65kg, O형
학력 남서울대학교 영어학 중퇴
데뷔 2000년 연극 '청춘예찬'
가족 배우자 서유선, 슬하 1남
소속 HM엔터테인먼트
취미 영화감상, 음악감상, 컴퓨터게임
특기 노래, 기타연주, 탁구, 야구
사이트 공식사이트

대표작으로 와이키키 브라더스, 연애의 목적, 살인의 추억, 괴물, 이끼, 최종병기 활, 은교, 령화 가족, 경주 등이 있다.

동안 속성의 야누스적 느낌의 배우. 예를 들면 <국화꽃 향기>에서 한 여자만 쭈욱 사랑하는 순정남 역할도 잘 어울리고 <살인의 추억>의 범죄용의자나 <연애의 목적>의 개쌩양아치 변태남 역할도 잘 어울린다. <괴물>의 봉준호 감독은 '비누 냄새나는 변태'라고 정의했다. 신하균과 더불어 '선과 악이 공존하는 얼굴'로도 표현되는 배우. 그래서 모 평론가는 '연기자로서는 신이 내린 얼굴' 이라고 평했다.

명대사로 괴물의 "좆까"가 있다. 여자들이 기억하는 명대사로는 애의 목적에서 나온 "5초만 넣고 있을게요" 또는 "너 졸라 맛있다"가 있다.

park_sign.jpg
[JPG image (31.33 KB)]

너무나도 담백한 싸인으로도 유명하다.

인터넷에 떠도는 유명한 피콜로 코스프레 사진이 있는데, 합성이다.(...)[1]
박해일은 인터넷에 저런 사진이 돌아다니는 것에 그냥 웃어넘겼지만 소속사 이사는 분통을 터트렸다고 한다아니 왜?...

fakeheil.jpg
[JPG image (52.59 KB)]


그리고 어릴적 사진이라고 돌아다니는 사진 중에 말타고 있는 컬러 사진은 박해일씨 사진이 아니라고 한다.# 어째 유명한 사진이 전부 가짜다?

배우 한효주가 자신의 이상형으로 박해일을 꼽았다.[2] 피콜로 사진보면 마음이 바뀔까

그 외 박해일을 이상형으로 꼽은 여자연예인

원더걸스 소희
박하선
정려원
문채원
유다인
애프터스쿨 유소영
신민아
장윤주


여자들이 굉장히 좋아한다. 그러나 유부남...아내는 박해일의 무명시절부터 쭉 함께 해온 여성 팬이었다.(!!) 박해일이 한달에 5만원 버는(...) 연극배우일 때도 곁을 쭉 지키면서 뒷바라지를 해준, 그야말로 열녀of열녀. 이런 배우자를 얻어야한다! 참고로 와이프는 방송작가.

2012년 화제작인 소설가 박범신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은교에서 무려 자신보다 40여살 많은 70대 시인인 '이적요' 역을 맡아서 큰 화제를 불렀다.

1.1. 여담


  • 찌라시 같은 것에 이름이 오르내릴것 같지 않은 사람이지만 두번정도 있었는데 성시경과 배우 공유. 둘다 술자리에서 시비가 붙었는데 성시경이 국화꽃향기 ost를 부른일로 영화 시사회 뒷풀이에 늦게 갔는데 박해일이 만취해 있었다고 한다. 그때 성시경이 오자 '어이 가수 오셨으니, 노래 좀 해 주쇼.'라는 식으로 노래를 요청하며 사실상의 시비를 걸었다고 한다. 성시경이 불쾌해서 못들은척 무시하자, 박해일이 '이 XX가 무시하네' 하는 식으로 먼저 살짝 터치 공격을 했고, 욱한 성시경이 달려들었지만 주위의 제지로 서로 싸움까지 가진 않았다는 이야기가 첫번째.
    두번째는 역시 영화계에 이름을 알릴 초창기에 공유나 박해일이나 서로 어릴 것이라 생각하고[3] 어린 공유와 시비가 붙은이야기. 물론 데뷔가 빠르긴 했지만 공유가 심하게 동안인 박해일에게 반말을 했다고 하고, 이에 박해일이 반말한 것으로 화를 내자 결국 시비가 붙어서 싸움을 하게 되었는데, 체격상 상대적으로 약해 보이던 박해일이 한방에 공유를 눕혀버렸다는 소문이 있다.

  • 데뷔 전 고3 시절 수능을 앞두고 친구들과 오토바이를 타다 사고를 당해 부상을 입을 상태로 수능을 친 일이 있어 이색 수험생으로 기사에 실리기도 했다. 그 사고로 다리에 철심을 박는 큰 수술를 해 군대는 면제받았다. 당시 기사에는 이름이 '박일해'로 잘못나왔다고 한다.
    http://blog.daum.net/hatshepsut03/565

  • 씨네21의 인터뷰에 따르면 영화계 데뷔 전에는 다단계 피라미드에 들어갔다가 하루만에 그만두기도 하고, 일이 없어서 소극단에서 활동했다고 한다. 당시나 지금이나 연극계가 으레 그렇듯 박봉이라, 같이 일하던 고수희가 나가자고 해서 나가게 됐고 마침 연극을 눈여겨 봤던 감독들에게 영화출연 제의가 들어오는데 그 영화가 와이키키 브라더스살인의 추억.

2. '이나즈마 일레븐'의 등장인물인 츠나미 죠스케의 한국판 이름

1번 항목의 동명 배우가 모티브다
----
  • [1] 피콜로 항목에 가면 볼 수 있다.
  • [2] 초창기 무릎팍도사때 출연하여 이상형이 박해일이라고 함.
  • [3] 지금에야 공유가 커피프린스로 부드러운 이미지를 얻었지만 그전까지 공유는 성격 괄괄하고 못하는 스포츠가 없고 장신의 근육질이라 박해일이 질거라고 생각들 했다고 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5 23:23:54
Processing time 0.146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