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발키리 부대

last modified: 2015-01-22 18:35:54 by Contributors

Contents

1. 코드 기아스 반역의 를르슈의 등장인물
1.1. 리라이나 벨가몬(リーライナ・ヴェルガモン)
1.2. 마리카 소레시(マリーカ・ソレイシィ)
2. 마크로스 시리즈에 나오는 발키리들로 구성된 부대

1. 코드 기아스 반역의 를르슈의 등장인물

1218590842_GEASS04.jpg
[JPG image (53.03 KB)]

발키리 아가씨들의 파일럿 슈츠. 왼쪽이 마리카 소레시, 오른쪽이 리라이나 벨가몬.


캐릭터 디자인 담당 키무라 타카히로가 직접 그린 일러스트.

코드 기아스 반역의 를르슈 R2에 등장하는 15세~25세의 미녀들로 구성되어 있는 루키아노 브래들리의 직속 부대.

ヴァルキリエ隊.

이름만 봐도 알겠지만 구성원이 여자뿐이라는 점에서 한번 더 확인 가능한 컨셉은 발키리. 아더왕 전설에서 따온 나이트 오브 라운즈의 직속부대임에도 어째서 북유럽 신화의 어휘를 따왔는지는 의미불명.

전용기 핑크색 빈센트와 노출도가 높은 복장을 하고 있어 만인의 부러움을 사고있으며 동인지들도 발매가 확정되었다. 하지만 홍련에게 전부 개발살났다. 그래도 어이없게 단명한것 치고는 나름대로 팬이 있다. 얼굴 단 한 번씩 비추고 가신 아가씨들에게 애도를. 그래도 비주얼은 매우 좋기 때문에 비중에 비하면 팬아트는 꽤나 많은 편이다. 시청자들은 아까운 캐릭터를 써먹지 못했다는 평.[1]

1.1. 리라이나 벨가몬(リーライナ・ヴェルガモン)


마리카 소레시의 사관학교 시절 선배. 에어리어 11의 사관학교에서 코넬리아 리 브리타니아의 CP병을 하고 있었다. 후에 공전상급과에 편입되는 바람에 마리카 소레시가 대신 CP병 일을 맡게 된다. 이후에는 여차저차해서 발키리 부대에 편입. 홍련 성천팔극식에게 관광당해 사망. 유언은 "에? 당한거야?" 그야말로 안습.

1.2. 마리카 소레시(マリーカ・ソレイシィ)


나리타 결전에서 카렌에게 사망했던 순혈파 큐엘 소레시의 여동생.[2] 사망 당시에도 '큐엘' 이라는 짧은 유언을 남겼었지만 정작 큐엘은 1기의 단역에 불과했기 때문에 시청자들 중 그를 기억하는 사람은 거의 없었다.(...) 기억한 몇 안되는 사람들도 그냥 애인이나 동료 정도로만 생각한 듯.

블랙 리베리온 사건 이전에는 에어리어 11의 사관학교에서 선임 리라이나 벨가몬을 대신해 코넬리아의 CP병을 하고 있었다. 육전조기과 소속으로 성적이 가장 우수했던지라 발키리 부대에 편입. 소설 4권에서의 묘사를 보면 순수하고 상냥한 성격이었던 듯 하다.

당찬 여인인 코넬리아를 동경하고 있었으며 사이도 좋았다고 한다. 어이없게 사망한 큐엘을 대신해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었으나 오빠의 원수인 카렌 슈타트펠트에게 어이없게 당해서 사망했다.

사망하기 전의 시간대가 배경인 코드 기아스 쌍모의 오즈에서도 등장한다. 등장인물 중 하나인 레온하르트의 약혼녀. 레온하르트가 부상당하자 그를 돕기 위해 트리스탄의 프로토 타입이기도 한 브래드포드의 테스트 파일럿 신청을 냈다. 소키아를 비롯한 다른 동료들과의 사이도 좋은 듯. 황족인 슈나이젤 엘 브리타니아와 마리벨 멜 브리타니아 앞에서도 위축되지 않고 당당하게 자신을 소개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매운 미트파이를 잘(?) 만든다고. 쌍모의 오즈가 느리지만 연재중인 작품이기 때문에 이후 더 등장할 것으로 보인다.

2. 마크로스 시리즈에 나오는 발키리들로 구성된 부대


----
  • [1] 사실 캐릭터의 비중 문제는 코드기아스 r2의 고질적인 문제이기도 했다.
  • [2] 사실 콘티에선 그냥 이름없는 발키리 부대의 소녀에 불과했으나, 타니구치 고로가 키무라 타카히로와 상담해 즉석에서 설정을 붙여줬다고 한다. 즉, r2의 엑스트라 소녀가 소설에 등장하는 큐엘의 여동생 기믹을 차지하게 된 것.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1-22 18:35:54
Processing time 0.131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