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밤볼라월드

last modified: 2015-03-28 09:54:13 by Contributors

밤볼라월드 (Bambola World)
밤볼라 월드는 한국의 인형 제작 업체이며, 1인 수제작 인형업체로 2007년 부터 인형을 제작 하였다.
인형을 제작한지는 7년이 되어지만, 해외 판매에 주력했던 첫번째 인형인 밤볼라 때문인지 국내에선 아는 사람만 아는 인형 제작 업체가 되어 버렸다. 1인 수제작 체계이다보니, 퀄리티는 좋은편, 꽤 개성있는 인형을 생산하고 있다. 다만 생산량이 한정적이어서 국내에 인형을 갖고 있는 사람은 적은 편이다.



Contents

1. 라인업
1.1. 밤볼라(Bambola)
1.2. 데이지(Daisy)
1.3. 블랜키(Blanky)
2. 최근정보
3. 링크


1. 라인업


1.1. 밤볼라(Bambola)

밤볼라월드의 첫번째 인형의 이름으로, 해외 판매가 주로 되어 있던 인형, 빈티지하고 섹시한 페이스가 특징이다. 핀업걸, 플래퍼걸의 이미지를 갖고 있던 패션 돌이며, 바디의 비례등이 오리지널 이었다. 또한, 목,어께,팔꿈치,손목만 구체로 이루어진 관절을 갖고 있어 완벽한 구체 관절인형이라고 보기엔 어렵다.(보통 7개의 구체를 갖고 있을 경우 인정되는 듯하다.) 허리도 통짜이기 때문에, 이후 개발되어진 데이지와 블랜키 같은 경우는 좌우로 회전하여, 움직 일 수 있게 끔 허리가 나누어져 있다.(구로 나누어진 것이 아니기에 회전만 가능하다.)

은근 매니아가 많으나 현재 판매가 되고 있지 않다.

1.2. 데이지(Daisy)

두번째 인형의 이름으로, 밤볼라와는 다르게 구체관절인형으로 제작이 되었으며, 브라이스 인형이나, 일부 1/6사이즈 인형들의 의상 등과 호환이 되었다. 현재 판매가 잠시 중단된 상황. 주로 국내 판매용으로 판매가 되었으며, 1/6사이즈로 제작이 되었다. 바디의 재질은 레진으로 국산레진이 아닌 프랑스레진으로 제작이 되어 있다. 안구의 크기는 8mm를 사용한다. 과거 레진 가발이 제작 되어 판매가 되었으나, 어느 순간 부터 제작이 중지. 현재 바디도 구입을 할 수 없는 상태 이다.

1.3. 블랜키(Blanky)

현재 3번째 인형(2015년 1월 서울돌프리에 전시되었다.) 블랜키(Blanky)로 17.5cm의 키로 레진 바디를 갖고 있다. 구체관절 인형으로 보면 7개의 구가 기본이지만, 작은 크기에 이동성이나 자립을 위해 무릎과 팔꿈치의 구 부분은 생략 되어 있다. 바디의 재질은 레진으로 위의 첫번째와 두번째 인형과는 달리 국산레진으로 제작이 되어 있으며, 텐스킨과 노멀 색상 두가지로 출시가 되었다. 안구는 12mm안구를 사용하며, 자체 제작 된 페인팅 안구도 추가적인 구입이 가능하다.(안구의 재질은 ABS)
오리지널 의상 외엔 호환이 되지 않는다. 2015년 1월 말 현재 미디블라의 의상이 호환이 되는 것으로 확인이 되었으며, 더욱 많은 의상이 호환이 될꺼라 생각한다. 다만 가격이 상당히 비싸다. 가격만 싸다면 역대급

2. 최근정보

첫번째와 두번째 인형인 밤볼라와 데이지 같은 경우, 현재는 품절 상태. 데이지 같은 경우 개수 후 재판매가 될 예정이라 밝힌 상태 이나 이것 역시 작년 부터 루머로만 존재. 하지만, 2015년 중에는 재판에 무게가 실리는 중이다. (아마도 작가가 블랜키 제작에 힘을 쏟다 보니 개수가 쉽지 않았던 것이 아닐까 싶다.) - 2015. 01월 기준

3. 링크

작가의 블로그는 http://blog.naver.com/todtodxhs 네이버 블로그 이며,Bambola World 홈페이지는 http://bambola-world.com 이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28 09:54:13
Processing time 0.066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