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배연정

No older revisions available

No older revisions available



Contents

1. 개요
2. 출연작

1. 개요


한국의 코미디언. 1952년 서울 태생이며 본명은 홍애경이다.

동덕여자고등학교를 졸업하여 1971년 MBC 코미디언 공채를 통해 데뷔하여 코미디프로에 출연하였다. 코미디언으로 데뷔하기 일보직전에 아주 잠깐 가수생활도 했었다.#

배연정이라는 예명은 사실상 배일집 때문에 생긴 예명으로 배연정은 배일집과 콤비를 이루는 개그로 성공하면서 배일집의 영향을 받아 예명의 성씨를 배일집과 같은 배씨로 정했다. 80년대에는 둘이 코미디 드라마나 프로그램에서 내외로 자주 나와서 진짜 내외 관계냐는 말도 많이 듣었다고 한다.

개인사로는 사업에 실패해서 많은 빚을 지기도 했고 이 때문에 순식간에 강남에 있는 빌딩 4채 정도에 해당되는 재산을 잃기도 했다.# 말이 빌딩 4채지 2013년 기준으로 환산하면 1천억원이 넘는 거액에 해당하는 엄청난 돈이다.

소머리국밥으로 유명했었는데 잘 나갈 때는 전국에 체인점이 있었고 야심차게 미국 진출까지 시도했었다. 하지만 미국 진출은 당연히 실패, 국내에선 광우병 파동으로 인해 식당에서 파는 소고기에 대한 불신감이 커졌고 특히 소머리로 끓인 소머리국밥은 부위가 부위라 한동안 현저히 소비량이 줄었다. 설상가상 사업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본인의 건강도 큰 위기를 겪었다. 요식업에 재능과 열정이 많아서 큰 성공을 한때 거뒀으나 시류에 발목이 잡혔던 것이다. 이후 홈쇼핑을 통해 소머리곰탕을 판매하고 있다.

젊은 시절 미모가 빼어났는데 채연과 똑같은 얼굴이였다.#


한마디로 여자 삼이였다.

2. 출연작

  • 웃으면 복이 와요
  • 일요일밤의 대행진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7-22 02:27:37
Processing time 0.097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