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배트

last modified: 2014-10-11 20:19:35 by Contributors

Contents

1. 박쥐를 뜻하는 영어단어
2. 야구방망이를 뜻하는 영어단어
3. 대한민국 공군의 특정 부서
4. DIGITAL DEVIL SAGA 아바탈 튜너의 등장인물
5. 다크 나이트 라이즈에 등장하는 비행물체
6. 유희왕에 등장하는 카드
7. 겟타로보의 등장인물


1. 박쥐를 뜻하는 영어단어

bat.바트

2. 야구방망이를 뜻하는 영어단어

bat. 1과 같은 단어를 쓰는지라 번역이 잘못되거나 말장난에 쓰이기도 한다.(배트맨=방망이 남자라든가 스카웃(팀 포트리스2)의 배트를 박쥐라고 번역해놓거나...)

3. 대한민국 공군의 특정 부서

BAT. Bird Alert Team의 약자로 비행기와 조류의 충돌인 버드 스트라이크를 막기 위해서 폭음탄등을 이용해서 활주로의 새들을 끝없이 쫒아야 한다.
참고 : http://www.afplay.kr/1266

4. DIGITAL DEVIL SAGA 아바탈 튜너의 등장인물


지나나의 부하로 멜리벨의 넘버 2. 오른팔에 소닉 웨이브(초음파)의 아트마를 가지고 있다. 변신하는 악마는 박쥐모양의 악마인 카마솟소.

지나나의 부하지만 서프 일행이 동맹을 제의하러 왔을때 힘을 시험하기 위해 덤볐다가 박살나고 히트에게 먹힐뻔 했지만 동맹을 제의하러 왔었기에 서프알지라가 말려서 살게 된다. 하지만 그순간 감정을 얻으며 그들에게 원한을 가져 솔리드와 싸울때 지나나를 배신해 믹 더 닉에게 모든 작전을 누설해 작전을 실패하게 만든다. 그뒤 세라를 납치해 서프와 히트가 싸우도록 협박하기도 하고 상황이 불리해지자 믹을 배신하고 바론 오메가에게 붙기도 했다가 서프 일행의 함정에 넘어가 거대한 폭발에 말려들어 사망한다.

보스로 총 3번을 싸우는 정말 지긋지긋한 녀석.

1번째로 싸우는 멜리벨 협상때는 초반부보스 답지않게 조금 짜증나는 녀석. 빙결, 충격, 전격, 화염, 만능속성 내성, 지변, 신경, 맹독무효라는 후반부 보스급 내성을 자랑한다. 사용 스킬은 마하라기, 마하부후, 마카카자, 체력도둑, 바이올런스, 스파이럴 엣지, 발심의 일도, 방어.

기본적으로 바이올런스로 점멸 프레스턴을 2개 늘리고 스파이럴 엣지로 공격, 때로는 마카카자를 쓰거나 체력도둑으로 HP를 뺏어가고 마하라기나 마하부후에 약점이 찔리는등 조금 까다롭다. 그리고 바이올런스로 턴을 늘린후 마지막 턴에는 방어를 사용하는데 이러면 물리, 대부분 속성 무효라는 미친 성능을 자랑한다. 그러나 이때 유일하게 지변속성이 약점속성이 되기때문에 이때 테라를 사용해서 최대한 데미지를 입히는게 좋다. 까다롭긴 하지만 초반부 보스인만큼 어렵진 않다. 일반 상태일때는 물리공격을 퍼붓고 방어일땐 테라로 공격, 아니면 정비를 하자.

2번째로 싸우는 때는 배신후 다시 멜리벨에 갔을때로 이번에도 저 내성은 여전하다만 충격과 만능내성은 사라져있다. 이번 사용 스킬은 파마브레이크, 지변브레이크, 마셔버리다, 바이올런스, 기가 바이올런스, 스파이럴 엣지, 원군, 방어.

이번에는 시작하자마자 기가 바이올런스로 점멸 프레스턴을 4개 늘리고 원군, 증원으로 바포메트 2마리를 불러낸후 파마브레이크사용, 방어를 사용한다. 일단 이때는 카마솟소를 때려봤자 무효만되니 일단 파포메트 2마리 부터 잡는게 좋은데 파마브레이크를 써서 약점속성인 파마속성 공격을 할수가 없다. 바포메트는 화염과 신경무효이니 이점을 유희하고 싸우자. 그리고 주살속성 마법들을 사용하니 게일의 주살 브레이크가 필수다. 이렇게 2마리를 쓰러뜨리고 나면 카마솟소가 방어를 풀고 본격적으로 싸움이 시작되는데 바이올런스 + 2연속 스파이럴 엣지가 꽤 아프다. 이를 대비해 메디아를 얻어두는게 싸우는데 편해진다. 패다가 죽기직전이 되면 갑자기 물리브레이크를 사용하니 마지막은 마법으로 끝장내는게 좋다.

마지막으로 싸우는 때는 폐선에 함정을 파서 불러들일떄. 빙결, 충격, 전격, 화염, 만능속성 내성, 지변, 주살, 상태이상무효라는 한층더 미친 내성을 자랑한다. 이번에 사용 스킬은 기가 바이올런스, 잔마, 조치라하의 저주, 저주의 영력, 방어 , 파워차지, 마계의 바람(충격속성 전체 데미지), 바이올런스 ,데쿤다.

이전처럼 방어를 사용할땐 지변속성으로 공격하고 평상시엔 물리로 패자. 중반쯤 되면 기가 바이올런스후 조치라하의 저주를 사용하는데 아군 1명을 무조건 박쥐로 만드는 기술로 파라미터 반감에 모든 마법에 약해진다. 이후 높은 확률로 마계의 바람을 사용해 파티를 박살낸다. 박쥐 상태는 해체불가능에 막는것도 불가능하니 박쥐상태의 멤버는 무조건 충격 브레이크나 드레인을 사용하자. 1턴에서 5턴정도면 풀린다. 저것만 주의하면 그렇게 어렵지는 않다.


세라프 일행이 태양에 갔을때 정보가 되어 나타나 그 앞을 막아서지만 또다시 박살난다. 너도냐...

5. 다크 나이트 라이즈에 등장하는 비행물체

The bat. 배트윙 항목 참고.

6. 유희왕에 등장하는 카드

베트(バット) / Bat
레벨1/바람 속성/기계족/일반/공격력:300/수비력:350
左右のハネに搭載された爆弾を落としてくるメカコウモリ。

초창기에 등장한 평범한 바닐라. 왠지 모르게 젠마이 배트와 능력치가 똑같다. 개조당했나?

다크 베트(ダークバット) / Dark Bat
레벨3/바람 속성/비행야수족/일반/공격력:1000/수비력:1000
염파로 적을 찾아내는 암흑 세계의 박쥐.

7. 겟타로보의 등장인물

배트 장군. 공룡제국에 소속되어 있는 장군. 충성스럽고 적절히 머리 돌아가는 높으신 분 포지션이며 원작 1부 후반에 고르 황제가 내린 미완성 카자우르스 총동원령에 반대하는[1]개념적인 모습을 보여줬고, 백귀수들의 습격으로 머신랜드까지 전멸할 위기에 처하자 사오토메 연구소 원정대에서 겨우 탈출한 고르의 구조를 포기하고 마그마층으로 퇴각한다.

후속작 겟타로보 고에는 미등장하며 겟타로보 아크에선 나이먹고 약간 치매걸린 모습으로 등장한다.
----
  • [1] 완성품이라면 어느정도 겟타선에 저항력이 있지만 미완성품들의 저항력은 눈물나는 수준이라 과부하된 겟타로보에서 약간 새어나온 겟타선에도 녹아버릴 정도.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0-11 20:19:35
Processing time 0.166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