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배틀 피라미드

EmeraldBFLogo.png
[PNG image (17.09 KB)]

호연지방 베틀 프런티어 시설
배틀타워 배틀 돔 배틀 팩토리 배틀 튜브 배틀 피라미드 배틀 아레나 배틀 팰리스

포켓몬스터 에메랄드에 등장하는 배틀프런티어의 시설 중 하나.

한 번 도전할 때마다 7층의 피라미드를 돌파해야 한다. 각 층은 미로이며, 거기서 출구를 찾아서 다음 층으로 넘어가는 것이 목표이다. 그러니까 배틀 튜브처럼(프런티어 브레인과의 대결을 제외하면) 배틀이 필수가 아니라는 뜻이다. 진짜 운이 억세게 좋으면 배틀 한 번 안하고 클리어가 가능하다. 다른 시설도 그렇지만 여기도 운이 따라주어야 하는 곳.

미로인 만큼 기본적으로 시야가 어두운 동굴에서 플래시를 덜 쓴 것처럼 시야가 제한된다. 이 시야는 야생 포켓몬을 물리치거나, 트레이너와의 대결에서 이기면 시야가 조금씩 증가한다. 시야가 넓은 쪽이 좋지만 여기선 회복이 없는만큼(자체적으로 아이템을 써야 한다) 대결을 할 때마다 포켓몬의 체력과 기술pp가 떨어질 수 밖에 없다. 장기적으로 볼 때 안 좋을 수 있으니 적당히 상대할 것.

근데 야생 포켓몬과 만날 경우, 여기선 시스템상 암만 빠른 포켓몬을 선두에 세워놔도 도주 성공율이 100퍼가 아니라는 치명타(?)가 있다. 예를 들면 이쪽에서 나무킹을 선두로 세워놓고 상대는 레벨이 한참 떨어지는 플러시가 나왔는데도 도주를 누르면 '도망칠 수 없다!'문구가 뜨고 바로 다음 전기자석파에 걸려버리는 환장할 일도 심심찮게 벌어진다(...). 이런 경우를 역이용해 객기 스왈로를 선두로 세워 마비에 걸려버리는 전략도 있다

다른 시설처럼 3마리의 포켓몬을 들고 가게 되는데, 아이템을 들고 있지 않은 포켓몬을 선택할 수 밖에 없다. 피라미드 내부로는 기존의 아이템 반입을 허용하고 있지 않기 때문.

들어갈 때 피라미드의 아이템을 수집할 전용 가방으로 바꿔준다. 아이템을 10종류까지 넣을 수 있고, 재활용이 된다. 즉, 지난 회차에서 회복약이나 열매를 많이 모아놓고 거의 쓰지 않았다면 다음 회차에서도 계속 쓸 수가 있다. 참고로 Lv. 50 과 Open Level 가방은 구분되어 있다.

나오는 아이템 종류로는 좋은 상처약, 회복약,각종 상태이상 치료제, 나무열매(리샘열매라든지... 주로 상태이상 회복 열매가 나온다), 기력의 조각, pp 회복 도구 등. 아주 운이 좋으면 성스러운 가루가 나오기도 하며, 가끔 장비하면 배틀중에 효과가 발휘되는 아이템(구애 밴드, 먹다 남은 음식 등)이 나오는 경우도 있다. 몬스터볼이나 스프레이류는 나오지 않겠지만 쓸 만한 아이템들이 떨어져 있다. 자신이 운이 엄청 좋다고 생각하지 않는 이상 많이 모아 둘 것. 특성이 픽업인 포켓몬을 데려가는것도 하나의 방법.

야생 포켓몬이 나오는데 몬스터볼도 없으니 잡을 수는 없다. 보통 가진 포켓몬 최고 레벨보다 낮거나 같은 야생 포켓몬이 나온다. 이 야생 포켓몬은 피라미드에 들어갈 때 현재 회차에 따라 거는 공격의 테마가 정해져 있다.
프론티어 브레인이 나오는 10회차까지 순서대로 마비, 독, 화상, PP소모, 부유, 도주불가, 동상, 자폭대폭발, 에스퍼 타입, 바위 타입을 테마로 나온다.

참고로 피라미드로 들어가기 전 pc 옆에 npc 한 명이 있는데, 비유적으로 어떤 공격을 하는 지 알려준다(배틀 튜브의 갈림길에서 길 안내 하는 npc가 말하는 것과 비슷하다).

보통 포켓몬을 할 때처럼 눈도 안 마주쳤는데 트레이너에게 딱 걸리면트레이너와 눈이 마주치면 대결을 하게 된다. 두 명에게 걸리면 물론 더블 배틀. 포켓몬을 한 가지밖에 가지고 있지 않지만 자체 회복이 안 되니 주의. 이긴 뒤 다시 말을 걸면 유용한 정보를 알려주는데, 출구 방향을 화살표로 가르쳐주거나, 이 층에 남은 아이템의 개수를 알려주거나, 대결 가능한 트레이너의 수를 알려준다(셋 중 한개만 가르쳐 준다). 보통 제일 필요한 건 출구의 방향인데 다른 걸 알려주면 은근히 화난다. 앞에서도 말했지만 소모전이므로 주의할 것.
영문판 기준으로 보통 프런티어의 트레이너 npc 대사는 전부 대문자로 되어있는데 여기서 이기고 정보를 가르쳐 줄 때는 보통 영어처럼 소문자도 섞어있다. 마치 세뇌에서 풀린 거 같아 은근히 섬뜩하다.

피라미드 21층 돌파(3회차 클리어)시와 70층 돌파(10회차 클리어)시에 프런티어 브레인, 그러니까 피라미드 킹 기선과 대결을 하게 되므로, 그 때를 맞춰서 회복약을 구비해 두는 것이 좋다. 자세한 건 항목 참조.

1회차부터 BP를 무려 5포인트나 주기 때문에[1] 좋은 노하우만 있다면 포인트 노가다하기 좋은 시설.
----
  • [1] 호연지방 배틀프런티어 중 가장 어려운 시설이라는 뜻이기도 하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2-13 03:21:32
Processing time 0.055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