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백다훈

last modified: 2015-03-18 01:05:51 by Contributors


1388585764_3.jpg
[JPG image (190.44 KB)]
이름 백다훈
생년월일 1996년 05월 29일
국적 한국
아이디 Swift
수입뿌드
포지션 노예 정글
소속팀 Xenics Storm(2013.10.14~ 2014.02.03)
CJ 프로스트(2014.03.03~2014.09.03)



빅파일 NLB Spring 2014 우승
CJ Entus Blaze CJ Entus Frost ?



Contents

1. 소개
2. 대회 기록
2.1. 2014년
2.2. 2015년
3. 기타


1. 소개

경기 초반의 주도권을 잘 만드나 후반이 아쉬운 정글러

13 서머 시즌에 스톰에서 데뷔한 프로게이머. 본격적으로 주목을 받은 것은 그 다음 시즌인 13-14 윈터로, 상당히 강력한 정글러로 알려져 있던 액트신 연형모를 잡아내고 프로스트의 헬리오스 신동진보다 강력한 면모를 보임으로써 이름을 알렸다. 더불어 동시즌 8강전에서는 노페 정노철보다 다소 우월한 활약을 보여주었지만 상대팀의 미드라이너 꿍 유병준에게 바론을 스틸당해 아쉽게 패배하고 말았다.

윈터시즌 스톰의 플레이어 중 유일하게 제닉스에 남았다고 알려졌으나 빅파일 배틀로얄 CJ 프로스트 vs 제닉스 스톰 경기에서 프로스트의 정글러로 출전하면서 결국 제닉스 스톰은 팀 이름만 빼고 모든 게 바뀌었다(...) 이후 프로스트에서 리라와 주전 정글러 경쟁을 펼쳤고, 리라가 방출되고 나서 주전 정글러의 자리를 맡고 있다.

아이디인 '스위프트'는 테일러 스위프트에서 따온 이름. 팬이라는 모양이다. 다만 테일러 스위프트의 노래 중 아는 곡은 없다고(…).

그리고 2014년 9월 3일, 프로스트에서 재계약 결렬로 탈퇴했다.
강현종감독에 의하면 대체자는 미정. 아마고수를 영입한다고카더라
이후 LSPL에서 SPG[1]의 형제팀인 QG 소속으로 뛰는 중이다. iG 2팀인 YG 소속의 플라이와 함께 한국 팬들이 가장 LSPL에서 뛰기 아깝다고 하는 선수. 다만 전 진에어 소속 보루나라든가 도인비라든가 LMQ 출신의 서포터 Mor 등 괜찮은 선수들이 많아서 승격 전망은 밝을듯. 그리고 조에서 SPG를 제치고 1등으로 진출하는데 성공했다.

2. 대회 기록

2.1. 2014년

3월 13일 IM과의 롤 마스터즈 경기에서 미드-정글 캐리를 보여주며 팀을 승리로 이끌었다. IM 2팀과의 경기에선 벳쿄의 루시안을 궁으로 걷어내서 역전의 발판을 마련하기도 했고, 1팀과의 경기에서는 라일락을 상대로 바론을 스틸해냈다. 세상에 프로스트의 정글이 인섹킥이라니! 프로스트 이적 이후 온게임넷 경기에서 4세트, 배틀로얄 포함 10세트를 뛰어서 전승 행진중.

HOT6 LOL Champions Spring 2014 16강 vs 삼성 오존전에서 이블린과 리신을 픽했지만 상대 정글러인 댄디에게 완벽하게 압살당하고 자신있다던 바론 스틸도 마타의 집중 마크로 전혀 하지못하고 오히려 무리한 플레이를 일삼다가 짤리는 하드쓰로잉을 보여주었다. 2세트에서는 글로벌 골드와 전반적인 타워상황이 프로스트가 앞섰는데도 정글러간 레벨차이만 3레벨이 뒤쳐지는 다소 부족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NLB 4강에서 SKT T1 K를 상대로 엄청난 모습을 보여줬다. 상대는 세체정이라는 벵기. 1,2경기 카직스를 골라 벵기를 완전히 압살하였다. 3경기에서는 엘리스를 픽했으나 반대로 완전히 압살 당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하지만 4경기에서는 다시 엘리스를 픽해 누누를 픽한 벵기를 정말 압살하였다. 특히 정글에서 만나서 솔킬을 여러번 땄는데 당시 둘의 레벨차이가 4였다.. 결국 프로스트가 3대1로 승리를 하고 NLB결승에 진출하였고 벵기에게 변기라는 별명을 붙게하는 흑역사를 제대로 쓰게 하였다.

나진 소드와의 결승전에서도 역시나 좋은 활약을 보이며 다음 시즌을 기대하게 만들었다. 프로스트가 승리한 1, 2, 4세트는 모두 스위프트가 헬리오스 상대로 정글 수싸움에서 완승을 거두며 스노우볼이 시작되었고, 그것을 완벽하게 굴려가며 승리를 쟁취했다. 다만 3경기에서 이블린으로 다소 무리한 이니시를 하다가 상대의 압도적인 화력에 녹아버리는 모습은 여전히 짐승같은 던짐이 남아있음을 짐작케 하는 부분(...) 아무튼 프로스트를 다시 명가의 반열에 올려놓는 데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프체정'의 칭호를 공고히 하고 있다.

롤 마스터즈 준플레이오프 1차전 실드전에 출전, 리 신을 플레이 하였다. 초반 코코의 케일과의 기가막힌 연계를 통해 와치의 엘리스를 잡아내고 케일에게 더블버프를 주는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줬으나 바로 큰 유령을 잡다 죽는 어처구니 없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초반 잘 풀어주는데 성공했으나 나진실드가 방어적으로 버티면서 격차를 좁혔고 결국 미드 교전에서 샤이가 와치의 고치와 고릴라의 사형선고를 맞고 순삭당하면서 역전 당하게 되었다. 드래곤 앞 한타에서 다시 흐름을 가져오는데 성공했으나 프로스트쪽 정글에서의 교전에서 다시 패배하면서 벌어졌고 결국 미드 한타에서 스페이스가 순삭당하면서 결국 패배.

그리고 팀에 들어간지 6개월만에 탈퇴했다. 대다수의 반응은 cj에서 스위프트를 정리할 이유도 대안도 없기 때문에 위에서 정리했다기보다는, 운영 되고 피지컬 좋은 정글러를 원하는 팀들이 널린 상황에서 더 좋은 팀으로 가기 위해 스스로 나왔을 거라는 쪽이다.[2] 일산에 일이 있어서 울산에서 올라왔다는 은교에서의 발언과 정글러 공백이 생긴 skt t1 s를 보면 skt에 일단 테스트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는 루머가 있지만 정확한 근거는 없다.하지만 아래를 보면 알지만 T1 S의 탑솔러와 거하게 한 건 하셨다. T1 갈 일은 없을듯. 야 그건 모르는거야!! 그러다가 아마추어 고수[3] 보루나와 함께 중국의 2부리그팀에 등록된것이 확인되었다.

2.2. 2015년

중국 2부리그인 QG에 들어갔다. 그리고 지코의 간신인성문제로 논란이 많이있는도씨가문 솔랭전사 도인비도 간것으로 확인됐다. 그리고 둘이서 게임을 터트린다. 그리고 데마시아컵에서 OMG를 이겼다! 도인비는 2경기에서 카타리나로 퍼펙을 거두는등 3:2 승리를 했다.

3. 기타

안타깝게도 두각을 내보인 윈터 시즌 오프 후 팀원 4명이 팀을 탈퇴하는 사태가 벌어지고 만다. Xenics를 실질적을 운영하는 PKSR[4]라는 회사 자체가 선수에 대한 지원이 별로인 것으로 악명높기도 하고. 결국 시드권도 날아가버리고 롤 마스터즈 2014에도 출전하지 못하고 아마추어에서 건져온 새 팀원들과 함께 2014 롤챔스 스프링 예선부터 뚫어야 하는 고난의 여정이 그의 앞에서 기다리고 있다. 이 와중에 피카부는 아무 팀에도 안 들어가고 한 시즌 쉰다고... sigh... 그래서 본인도 팀을 떠나, 메인오더가 없고 정글러가 자리를 잡지 못한 CJ Frost에 이적했었다.

3월 13일자 롤 마스터즈 경기에서 그림같은 바론 스틸로 경기의 승리를 쟁취한 후, 인터뷰에서 바론 스틸은 뺏는 쪽에서 6:4라고 발언하여 자신이 프로스트의 진정한 후임 정글러임을 인증했었다

아마시절 멘탈이 좋지 않기로 유명했다. 그 당시 활동하던 프로 선수들에게도 거침없이 멘탈 공격을 하였는데 프로 데뷔 후 진에어의 훈과 트레이스에게 보복을 당했다고 한다. 역시 주는 만큼 받는 법이다 또 피해자 중 한명인 선호산과는 이후 같은 팀의 멤버가 되었었다. 사람 앞날은 모르는 법...부르르갓이 착해서 그렇지 그의 킥복싱 실력을 생각하면(...)

그리고 몬스터게이밍 사건에 연루되었던 적이 있다. 도수 등이 탈출 할 때도 팀에 남아있던 '리띤'이 스위프트의 전 소환사명. 도수는 이 친구를 많이 걱정했지만 결국 프로가 되었는데 도수는... 사실 사건의 전말을 알면 도수가 걱정할이유가 전혀없었다. 자세한건 몬스터 게이밍 항목 참조.

프로스트 시절 전직, 현직 팀장 사이에서 노예를 맡고 있었다.(...)

그리고 솔랭 중 마린과 말다툼을 벌였다. # 스위프트가 칼리스타를 처음 돌렸는데신케충 0킬 3뎃으로 똥을 싸자 마린이 시비를 걸면서 싸움 시작. 반말하는 마린을 카오스시절 나이드립으로 서른살 나이값 못한다고 받아치고[5] 실력운운하는 마린을 스크림에서 이렐리아 잡은 샤이에게 8킬이나 당하고 nlb에서 이렐밴한 일화로 능욕하는 카사딘급 멘탈 딜교환 능력을 보여주었다(...). 딜교는 스위프트가 이겼다 하더라도(...) 둘 다 (전)프로라는 지위에서 싸웠다는 점에서 논란이 되고 있다. 판단은 각자의 몫. 다만 댓글들의 공감을 보면 마린을 비판하는 쪽이 더 우세다.
----
  • [1] 조이럭 윤덕진 전 해설이 코치로 활동하고 있는 팀이다.
  • [2] 당장 대기업 팀들 중에 정글이 공석인 팀만 해도 T1 S와 KTB가 있는 데다가 나진 소드나 T1 K도 정글러가 팀의 구멍이라는 의견이 많다.
  • [3] 라고는 하지만 프로팀에 들어갔다가 피미르 자살 비하 파문으로 물의를 일으켜 아마추어로 돌아갔었다. 이후 오랜 자숙기간이 있었고 NLB에서 다시 한 번 사과를 하기도 했다.
  • [4] 이 회사는 신생 LOL팀인 제닉스 스톰을 지원하기 위해 잘 굴러가던 스2팀인 oGs를 해체시킨 전력이 있다.
  • [5] 장경환은 1991년생으로 2014년 현재 24살이다. 카오스 시절 마린이 자신의 나이를 30살이라 속인 일화가 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18 01:05:51
Processing time 0.110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