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백조 쥰

last modified: 2014-11-14 23:05:25 by Contributors

jyun.jpg
[JPG image (51.74 KB)]
Gatchaman3-2.jpg
[JPG image (65.96 KB)]
오리지널 흰색 OVA

과학닌자대 갓차맨(독수리 오형제)의 등장 인물. 나이는 보다 두 살 연하다.

한국판 이름은 수나, 본명은 불명.

코드네임은 백조의 쥰. 여성이다보니 독수리 오형제가 아니라 독수리 오남매로 바꿔야 한다고 타이틀 논란을 불러 일으키기도... 근데 따지고 보면 다들 종이 달라서 애초에 독수리 오형제부터 못 된다 그런 식으로 치면 진짜 남매도 아니고 진짜 조류도 아니니까 조류의 탈을 쓴 다섯 남녀라고 해야 한다[1]

담당 성우및 배우 : 스기야마 카즈코(TV, 타츠노코 VS 캡콤), 네야 미치코(OVA), 장유진(동양방송), 이향숙서혜정(KBS), 서혜정(SBS : OVA), 문남숙(애니박스 극장판), 고리키 아야메(실사판)

평소에는 이크를 즐기고 재즈바를 운영하며 진페이의 보호자다.[2]

주무장으로 요요를 사용하며 팀 내에서 폭발물 등 정밀 장비의 스페셜리스트이지만 날이 갈수록 얘네들이 육탄전을 즐기다보니 쥰의 그런 능력이 많이 묻혀버렸다. 심지어 적에게 붙잡혀 '전형적 히로인' 이 되는 안습한 에피소드까지 나오고... 뭐 어차피 쥰 이하 쩌리들은 이야기거리가 떨어질 때쯤 되면 한 번씩 잡혀주곤 했다 2에서는 리본 형태의 채찍, F에서는 어깨에 장착되는 전자그물망을 쓴다.

1기 엔딩에서 켄과 함께 단독 컷이 많이 나오기도 했고 켄에게 호감을 갖고 있으며 켄과 죠가 대립할 때에는 중재하기도 한다. 나중에 가면 갈수록 죠를 좋아하는 듯한 묘사도 나와서 양다리라면서 까이기도.

실사영화판에선 원작과 달리 켄에게 아주 푹 빠진 메가데레가 되어 나온다. 심지어 고백(!)까지 했지만 시원하게 차였다고(...) 그래도 여전히 켄을 포기하지 않는 순정녀가 되었다. 누구냐 넌 원작의 쥰은 나이에 비해 성숙한 이미지가 강했던 것에 비해 실사판의 쥰은 딱 자기 나이대에 맞는 소녀 이미지가 강하다.

굉장한 미인으로 TV판에서든 OVA에서든 남자들이 그녀의 미모를 보고 반하는 묘사가 빠지지 않고 나온다.

미니스커트를 입은 탓에 판치라가 많다![3] 지금 당신이 보고 있는 이 항목에도 있다!!

OVA에서는 우메츠 야스요미의 그림체 탓에 이래저래 서비스신도 많이 나오고 흔들린다!!

여담으로 요리계란후라이 밖에 못한다고 한다. 요리를 모조리 진페이에게 떠맡긴 비극 캐릭터가 확 바뀐 실사영화판에서도 요리치인 건 여전하다. 하지만 요리하는 건 좋아하는지 켄에게 자기 요리를 대접할 기회만 노린다고 한다(...)

게임에서

타츠노코 파이트타츠노코 VS 캡콤에서도 출전한다. 참고로 원래 타츠노코 VS 캡콤에서는 죠를 출전시키기로 했었다고...

엔딩에서는 슈퍼 스트리트 파이터 2의 춘리처럼 두 가지의 루트가 있는데 한 가지 루트는 평범한 여자로서 살기 위한 조언을 구하는데 춘리, 의 말다툼에 섞여서 피해를 본다.[4] 다른 루트는 정의의 사도로서 계속 싸우기로 결정하는데 켄(건)의 한 마디에 발끈하고 켄을 때린다.[5] wii에서의 추가 영상은 춘리, 사키와 함께 걸어가는 도중에 작업 거는 불량배들을 스피닝 버드 킥으로 날려보내고 둘에게 칭찬을 듣는다.
----
  • [1] 사실 이건 꽤 오래 전부터 있었던 유머다.
  • [2] 단, 진페이가 누나라고 부르지만 친남매는 아니라고 한다. 실사영화판에선 친남매로 설정이 변경되었다.
  • [3] 타츠노코 VS 캡콤 포스터에서도 스리슬쩍 판치라를 하는 위엄을(...) 선보인다.
  • [4] 얼티밋 올스타즈에서는 사키, 얏타맨 2호가 함께 다툰다.
  • [5] 이때의 켄의 대사는 '...옷...(속옷이 보여.)' 쥰의 과실이 잘못일까 묻어두지 않은 켄의 잘못일까?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1-14 23:05:25
Processing time 0.599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