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백해

last modified: 2015-11-26 03:08:28 by Contributors

Contents

1. 실존하는 지명. White Sea
2. 원피스에서 하얀 바다를 일컫는 명칭.


1. 실존하는 지명. White Sea

Белое море.

북극해의 일부이자 렌츠해의 아래에 있는 러시아의 내해.

면적은 약 9만㎢로 넓진 않은 편이다. 러시아령 콜라 반도에 의해 둘러싸어져 있으며, 동쪽은 역시 러시아령인 카닌 반도에 의해 가로막혀 있다. 이러한 지리적 이점을 토대로 소련은 이 지역에 잠수함 기지를 운영하였으며, 이는 러시아도 마찬가지이다.

러시아의 중요 도시 상트페테르부르크와 면하고 있는 발트해와 백해를 연결하기 위해 1931년에서 1933년에 걸쳐 소련이 운하를 건설하여 지금도 이용하고 있다. 꽤 긴 거리이지만 두 해역 사이의 지대가 평탄한데다 호수가 많아 라도가 호와 오네가 호 및 여러 호수와 물길을 연결하여 건설할 수 있었다. 이로서 러시아는 백해와 발트해의 각 해군 전력이 따로 고립되어 있는 상황을 극복할 수 있게 되었다.

상당히 북쪽 지방에 위치한 관계로 자주 얼어붙으며, 때문에 쇄빙선의 도움이 매우 절실하다. 그러나 백해에 접한 항구도시 아르항겔스크상트페테르부르크와 함께 모스크바와 가장 가까운 대형 항구도시이기 때문에 전략적으로 매우 중요해서 제정 러시아 시절부터 널리 이용된 해역이다.

2. 원피스에서 하얀 바다를 일컫는 명칭.

하얀 바다의 성분은 바다구름으로 이루어져있으며 여기에서 떨어지면 청해로 떨어지는 즉사. 작중에서 우솝이 "헤엄칠 수 있겠는데?"하다가 여기에서 추락해서 떨어질 뻔했다. 백백해와 마찬가지로 공어가 살고 있고, 청해에 가는 방법은 클라우드 엔드에서 하늘 문어를 타고 내려가면 된다.

녹 업 스트림을 타고 올라오는 경우나, 청해에서 올라오는 경우 제일 먼저 접하는 곳이다. 이 곳에는 딱히 섬이 있다는 언급은 되어있지 않다. 공어는 살고있지만.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11-26 03:08:28
Processing time 0.112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