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밸런타인(스컬걸즈)

skullgirls-valentine-540x656.png
[PNG image (595.08 KB)]

액션 포트레잇.

Valentine / ヴァレンタイン / CV: 로라 포스트

수술 개시.
Time to operate.
valentine.png
[PNG image (220.04 KB)]

Contents

1. 프로필
2. 소개
3. 플레이 스타일
4. 작중 행적
4.1. 페인휠 스토리 모드
4.2. 밸런타인 스토리 모드
5. 사족


1. 프로필

나이 27세
생일 12월 25일이름은 밸런타인인데 생일은 크리스마스.
혈액형 A형
신장 182cm
체중 72kg
쓰리사이즈 36E[1]-25-40
좋아하는 것 알코올, 과학적인 주제, 낯선 것을 배우는 것, , 늑대, 클래식 음악, 시간을 잘 지키는 것, 조심스러운 계획, 분해하기, 뉴스와 논픽션 문학, 심리전, 체스, 어쿠스틱 기타, 고기, 동방문화 와패니즈, 다크 초콜릿
싫어하는 것 허례허식, 감정적인 태도, 나약한 인간, 요리, 환자 대하기 간호사맞아?, 브레인드레인[2], 요통(…)이쯤 되면 좀 안쓰러워 뵌다(…), 사탕

밸런타인은 안티 스컬걸 연구소의 특수조직인 '라스트 호프'의 마지막 생존자이자 최후의 요원입니다. 라스트 호프는 스컬걸의 손에 멸망하기 전까지 랩 제로의 휘하에서 비밀리에 움직이며 연구소의 요구에 따라 정찰부터 폭파공작에 이르는 다양한 임무를 수행해왔습니다.
정작 스컬걸에게서 살아남은 밸런타인은 현재 스컬걸에게 충성을 바치고 있고, 그녀의 본심이 무엇인지에 대해 아는 사람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2. 소개

스컬걸즈의 플레이어블 캐릭터. 더블과 함께 최종보스 블러디 마리의 수하인 동시에 안티 스컬걸 연구소의 특수부대 라스트 호프의 마지막 생존자. 그리고 더블과 함께 악역.

3. 플레이 스타일



얼굴에 마스크를 쓰고 다양한 의료도구를 무기로 사용하는 와패니즈닌자 간호사라는 괴악한 마니악한 컨셉의 캐릭터. 한쪽 눈이 빨간색인 점, 안대로 한쪽 눈을 가리고 있다는 점, 마스크를 쓰고 있다는 점, 그리고 무엇보다도 전투 스타일이 닌자를 연상케한다는 점을 볼 때 아무리 봐도 쓰레기 캐릭터한테서 모티프를 따온 게 틀림 없다. 그래도 고전 카툰에서 튀어나온 것 같은 사이보그나 이미 인간의 모습은 포기한 개조인간, 러브크래프트 소설에서나 등장할 것 같은 괴생물체가 난무하는 이 게임에서는 그나마 평범한 전투방식을 사용한다.

특유의 의료도구를 활용한 공격이 특징으로, 시체 운반부대(Body bag)[3] 안에 상대를 집어넣고 반강 떨구기[4]를 하거나 메스를 표창처럼 날리는 등 그리고 가슴 사이에서 각종 도구들을 꺼낸다. 4차원 가슴인가?의료도구를 사용한다는 점을 제외한다면 적절히 닌자스러운(…) 기술을 사용한다. 소개 동영상에서 마지막으로 나오는 반강 떨구기로 수술대 안에 처박은 뒤 암전된 화면에서 밸런타인의 얼굴이 떠오르는 연출[5]유튜브나 해외 포럼 등에서도 스컬걸즈 캐릭터 중 가장 섬뜩한 연출이라는 반응이 많다. 이 때 하는 말은 "어디가 아프신지 말씀해 주세요(Tell me where it hurts)." ㅎㄷㄷ

전반적으로 고속의 대시를 비롯한 기동성이 좋고 기술의 발동이 빠른 스피드형 캐릭터이다. 거기에 3가지의 효과가 있는 독 주사 투척 기술[6]이나 긴 경직시간과 다운을 유도하는 커맨드 잡기, 상대의 행동을 일정 프레임동안 정지시키는 반격기[7] 등 대전 중에 우위를 점할 수 있는 기술이 상당 수 있기에, 상대를 지속적으로 불리한 상황에 빠뜨리면서 태그팀을 지원하고 빈틈을 노리는 방식의 트릭키한 운용방식이 가능하다. 다만, 후딜이 긴 기술들이 상당히 많고 자체 화력은 좀 낮은 감이 있어서 콤보 연계를 실수해서 틈새가 보였다간 세레벨라같은 화력형 캐릭터한테 한순간에 체력이 반전되어버리는 눈물나는 상황을 볼 수 있다. 입문은 쉬우나 마스터는 어려운 캐릭터.

현재까지 공개된 캐릭터 중 레벨 5 필살기가 있는 셋 중[8] 한 캐릭터인데, 발동 시 전방의 짧은 범위를 전기충격기로 지지는 하단 공격을 한다. 상대에게 맞추면 공중으로 높이 띄울 수 있지만 가드가 가능한데다 리치가 짧아서 공격용으로는 영 애매한 것 같아 보이는데…이 기술의 진가는 바로 KO된 아군 태그 팀 캐릭터에게 사용할 경우 30%의 체력을 가진 상태로 부활시킨다(!)는 것이다. 간호사답다면 간호사다운, 충격과 공포의 기술이라 할 수 있다. 전기충격기로 아군을 부활시키면서 동시에 적을 쓰러뜨린 경우 부활한 아군과 밸런타인이 같이 승리포즈를 취한다.


4. 작중 행적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밸런타인은 일반적으론 다른 캐릭터들의 스토리모드에서 더블과 함께 디바인 트리니티 성당에서 2인 1조 중간보스로 출현한다. 캐릭터에 따라 간혹 단독으로 중간보스 역을 맡을 때도 있으며 유일하게 미스 포츈 스토리 모드에서만 중반에 한번, 막판 직전에 2차전으로 더블과 태그를 맺고 총 두 번 싸운다.

4.1. 페인휠 스토리 모드


블러디 마리의 명령대로 메디치 가가 연관된 곳에 대해 정찰을 벌이던 중 우연히 페인휠과 맞닥뜨리는데, 돌아가라는 명령을 어기면서까지 자길 덮치려는 페인휠의 모습에 당황하면서 명령 프로토콜로 "나 봤다는 거 냉큼 기억에서 지우고 랩 제로로 돌아가라"라고 명령하지만[9], 끝내 브레인 드레인의 자가 통제마저 이겨내는 걸 보고 감탄해 스컬걸과 함께 기다릴테니 디바인 트리니티 대성당으로 찾아오라는 말을 남기고 사라진다.

페인휠은 약속대로 찾아왔고, 시험삼아 한번 더 읊어본 명령 프로토콜도 전혀 먹히지 않았다. 밸런타인의 예상대로 페인휠의 피가 스컬걸의 위치에 가까워질수록[10] 정신력도 덩달아 강해지게 만드는 것이었다. 같이 참전하려는 더블을 제지하고 어짜피 내가 만들어낸 거니 내 손으로 처리하겠다며 단독으로 상대하지만 결국 진다.

하지만 왠지 숨을 몰아쉬면서도 기뻐하는 밸런타인. 너라면 분명 지금의 스컬걸을 쓰러뜨릴 수 있을 거라며 성당의 카타콤으로 가는 길을 알려준다. 왜 네 말을 들어야 하냐며 따지는 페인휠에게 스컬걸이 있는 한 누구도 자유로울 수 없고 너에겐 스컬걸을 막을 힘이 있다며 설득한다. 페인휠도 일단 납득은 하지만 언젠간 찾아 족칠테니 이걸로 끝났다고 생각하지 말라며 블러디 마리를 상대하러 간다. 이후 행방은 불명.

4.2. 밸런타인 스토리 모드


특수부대 라스트 호프가 블러디 마리더블에게 몰살당했을 당시, 동료를 모두 잃은 밸런타인에겐 선택의 여지가 없었고 이제 자기 임무는 자신이 만들어낸 병기 페인휠 몫으로 남길 수밖에 없다고 생각하며 수족으로 일하라는 블러디 마리의 제안을 받아들인다.

블러디 마리의 명령대로 안티 스컬걸 연구소 8호를 공격하는 등 공작을 벌이던 도중 페인휠을 만나는데, 브레인 드레인의 정신지배에 반발하면서까지 자길 죽이려고 드는 걸 보고 그만큼 강해진 거라고 생각해 일단 상대해보지만 페인휠은 아직 그녀를 이길 만큼 강하진 않았다. 그래서 본래 목적도 달성 못할 실패작이라 여기며 돌아가려 하지만 자기 목적은 어디까지나 너한테 복수하는 것 뿐이라며 성을 내는 페인휠을 보고 정말 복수를 원한다면 훨씬 강해져서 대성당으로 찾아오라는 약속을 한다.

모든 임무를 마치고 대성당으로 돌아왔을 땐 페인휠이 먼저 와 있었지만 그녀는 이미 더블에게 발리는 중이었다. 밸런타인은 그대로 페인휠을 죽이려는 더블을 제지해 쓰러뜨리고[11], 아직 끝나지 않았다며 날뛰는 페인휠을 뒤로 하면서 일단 스컬걸은 자신이 처리하겠지만 만약 내가 실패한다면 나를 찾아와서 다시 도전해보자는 말을 남기고 떠난다.

블러디 마리를 만난 밸런타인은 더 이상 마리를 따르지 않겠다고동맹풀기 선언하고, 마리는 그럴 줄 알고 있었다고 대답한다. 그리고 밸런타인은 마리에게 "네가 나처럼 졸개에 지나지 않는다는 건 알고 있어. 내가 지금 죽더라도 내가 모은 정보는 수 세대 동안 우리 연구소에 도움이 될 거다. 우린 너와 네 주인들을 잡으러 오고 있단 말이지. 기대하라고 괴물아." 라 말하고 싸움을 시작한다. 그리고 마침내 블러디 마리도 소멸시킨다.

남겨진 스컬 하트를 두고 밸런타인은 처음엔 먼저 가버린 라스트 호프의 동료들을 떠올리지만, 스컬 하트가 소원을 어떤 식으로 들어줄지 잘 알았던 그녀는 그 생각을 단념하고 적진 깊숙히 들어가기 위해[12] 스컬 하트에게 "나를 스컬걸로 만들어줘"라는 소원을 빈다. 페인휠이 자신을 벌하러 오길 기대하면서.

페인휠이 뒤늦게 그 자리로 찾아오지만 거기엔 밸런타인도, 스컬 하트도 아무것도 없었고 마치 그녀의 의지를 상징하듯 의료용 톱 하나만이 덩그러니 박혀있을 뿐이었다. 페인휠도 이에 뭔가 느끼는 바가 있었는지 마스크를 뜯어내고 톱을 뽑아든 채 밸런타인이 사라진 허공을 바라보며 끝난다. 소원을 빌었을 때 블러디 마리처럼 눈에 해골 문양이 떠올랐던 걸 보면 밸런타인이 스컬걸이 된 건 확실해보이지만 결국 어떻게 되었는지는 의문으로 남는다.

결국 이 쪽도 알고보면 단순한 악녀라고만 볼 순 없는 비운의 캐릭터.

5. 사족

최종보스의 오른팔인지라 더블과 더불어 플레이어블 캐릭터 가운데선 제일 악역에 가깝다고 할 수 있고, 그걸 반영해서인지 밸런타인의 스토리 모드는 플레이 가능한 나머지 6명의 스토리모드를 모두 봐야만 더블과 더불어 해금된다.
그리고 페인휠을 납치해다가 브레인 드레인과 함께 강제 개조 수술을 벌인 장본인이기도 하다.[13] 그래서 페인휠은 이 여자 앞에선 그야말로 눈이 뒤집힌다. 조직의 배신자라는 것까진 몰라도 분노 버프로 세뇌도 씹고 달려들 정도니...

설정화에 따르면 머리카락으로 가려진 안대와 마스크 뒤엔 흉터가 있는 듯. 게다가 원래 설정은 오른쪽 눈을 안대로 가린 상태이고 왼쪽 눈이 빨간색이지만 1P로 플레이하면 두 눈의 위치가 바뀐다(……). 2D 격투 게임의 특징인 좌우 대칭 효과가 그대로 적용된 듯 하다.




(Alex Ahed가 그린 그림)

현재까지 등장한 캐릭터들 중에서 가장 큰 특정부위를 소유하고 있으며, 파라소울색기담당의 자리를 양분하고 있다. 파라소울이 특수부대의 사령관이라는 설정 탓에 다소 이런 면이 부각되지 않는 반면, 이쪽은 대놓고 요염한 분위기를 풀풀 풍긴다.[14]

페인휠의 증오대상들 중 하나라 그런지 페인휠의 8번 색깔이 밸런타인을 모티브로 했다. 아니면 제작진이 색깔을 우려먹었나?

밑을 보면 알겠지만 과거에 그녀가 속해있던 라스트 호프 대원들의 이름은 그녀 자신을 포함해서 기념일이름을 가지고 있다.

라스트 호프 대원들의 이름의 유래는 밸런타인 데이(밸런타인), 성 패트릭의 날(패티), 할로윈(홀리), 부활절(스터), 크리스마스(크리스틴)이다.

이 캐릭터에게 배정된 컬러링들은 하나같이 색기담당닌자간호사와 관련된 컬러링이다.
1P-디폴트
2P, 11P-오리지널
3P-시라누이 마이
4P-라스트 호프 대원 '할로우'(오른손이 주사기 여러개로 대체되었고 마스크를 쓰고있다.)
5P-라스트 호프 대원 '패티'(머리에 악마의 뿔이 나있는 보이시한 여성)
6P-라스트 호프 대원 '이스터'(뚱뚱한 간호사)
7P-엔딩에 나온 의료용 톱.
8P-라스트 호프 대원 '크리스틴'(평균적인 안경을 쓰고있고 왼쪽 눈에 세로로 흉터가 있는 여성 밸런타인 저리 가라할 정도로 거유)
9P-너스[15]
10P-페르소나 시리즈트리쉬
12P-후지바야시 시이나
13P-아나스타샤[16]
14P-바이켄[17]
15P-[18]
16P-요와네 하쿠
17P-하루하라 하루코
18P-카스미
19P-리리안의 쿄코 (Indiegogo 후원자 컬러)
20P-시노부 (Indiegogo 후원자 컬러)
21P-뉴-13 (Indiegogo 후원자 컬러)
22P-타키 (Indiegogo 후원자 컬러)

----
  • [1] 작중 최고 거유
  • [2] Brain Drain, 흑막이라고도 할 수 있는 랩 제로의 고위간부이며 페인휠의 정신지배를 담당하고 있으며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참전할 예정이다.
  • [3] 플레이 동영상을 보면 안에 웬 남자가 하나 들어있다.시체일지도
  • [4] 상단의 워크스루 영상에서는 이즈나 드롭이라고 언급한다. 대놓고 의식해서 만든 기술인 듯 하다.
  • [5] 3레벨 필살기. 연출만 놓고 보면 즉사기래도 할 말이 없지만높은 데미지의 전진잡기 기술로, 전진거리는 상당하지만 가드가 가능하다.
  • [6] 각각 보라색은 지속 대미지, 초록색은 경직 시간 증가,주황색은 선 딜레이 증가의 효과가 있으며, 3스택까지 충전시켜놓고 사용 가능한데다 충전 순서에 상관없이 맨 마지막 충전된게 나간다.
  • [7] 2레벨 필살기. 독주사를 장전해놨다면 반격기 시전과 동시에 주사해버린다.
  • [8] 나머지는 더블빅 밴드
  • [9] 참고로 명령 승인 암호는 36E-25-40 ...다름아닌 밸런타인 자신의 쓰리사이즈다(...). 페인휠이 빡친 건 자기PR 내용에 열폭해서였을지도
  • [10] 처음 마주쳤을 때도 블러디 마리 옆에 쭉 있어오다 보니 스컬걸 특유의 기운이 몸에 미약하게나마 베었다. 그래서 페인휠도 저항할 수 있었던 것.
  • [11] 여기서 더블은 밸런타인이 배신할 것이라는 점을 미리 알고 있다.
  • [12] 스컬걸이 됨으로써 정보를 더 얻고 스컬 하트를 만들어낸 신들까지 물리치는 것이 목표인 듯하다.
  • [13] 하지만 밸런타인 역시 본의로 페인휠을 납치했다기보다는 흑막 인물인 브레인-드레인의 명령에 의한 것으로 유추할 수 있다.
  • [14] 승리포즈가 가슴 사이에서 체온계를 뽑아낸 뒤 액체가 들어있는 끝부분을 깨뜨리며 웃는다. 심지어 쓰러질 때도 상의가 벗겨지며 쓰러진다. 하악
  • [15] 사일런트 힐에 등장하는 크리쳐중에서 색기담당 역할.
  • [16] 참고로 설정화에 있는 자세가 이 캐릭터가 한 자세와 동일하다. 그리고 미스 포츈의 3번 색깔도 히노모토 레이코를 모티브로 했다.
  • [17] 일격필살 화면이 기게이지 3개 소비하는 필살기 피니쉬와 동일하다.
  • [18] 가이아 온라인은 캐릭터 디자이너 Alex Ahed가 한때 디자인을 담당한 게임이기도 하다.
  • [19] 오른쪽 위에 필리아피콕X선 사진이 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22 14:40:11
Processing time 0.240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