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버드맨

last modified: 2015-02-24 00:36:13 by Contributors

Contents

1. 네버랜드 세계 설정상의 종족
2. 농구선수 크리스 앤더슨의 별명
3. 미국 애니메이션 캐릭터
4. 유희왕에 등장하는 카드
5. 영화
6. 미국의 래퍼겸 레코드 프로듀서


1. 네버랜드 세계 설정상의 종족

네버랜드 시리즈를 하다 보면 약방의 감초처럼 튀어나오는 종족. 생김새는 인간에 새 날개 달린 걸로 끝. 말 그대로 날개 달린 인간인지라 익인이라고도 불린다.

보통은 산악지방에서 수렵을 하며 살아가는 고고한 종족이나, 인간처럼 각 개체의 특성이 종족 특성보다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건지 성격이나 전투 스타일이 다 다르다. 따져보면 험준한 볼호코 산맥에 소규모로 옹기종기 모여서 자기들끼리 살아가는 종족인데 갑툭튀한 그들의 모습을 누구도 이상하게 생각하지 않는다는 건……. 의외로 개방적인 종족일지도 모른다.

자신들을 성신 콜리아의 후예로 여긴다. 스펙트럴 포스 아이라강림에서는 아예 콜리아가 볼호코의 군주(당연히 버드맨)와 직접 소통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고……. 하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이런 모습은 차차 사라져 간다. 신바제국에 의해 콜리아교가 사교집단으로 탄압받기도 했고 설정충돌이기도 하고.

어째 취급이 좀 안습인데, 홈페이지의 네버랜드 종족 연구에 버드맨 항목은 없다! 게다가 역사적으로 별 활약 없이 조용히 지내다가 난데없이 스펙트럴 포스 제네시스 본편이 시작하기 전 시대에 네버랜드 공화국의 정책에 의해 볼호코에서 에듀로 강제이주당했다.

2. 농구선수 크리스 앤더슨의 별명

크리스 앤더슨 항목 참조.

3. 미국 애니메이션 캐릭터


윌리엄 토스가 만들고 해나-바버라 프로덕션이 제작한 애니메이션 시리즈 Birdman and the Galaxy Trio에 등장하는 캐릭터.
NBC에서 1967년부터 1969년까지 방영하였으며, MBC에서 80년대 초에 방영한 바 있다. 버드맨은 원래 정부요원이였으나 태양신 에 의해 초인 버드맨이 되었다. 시리즈 내내 본명은 하비은 나오지 않지만, 요원시절 상관이였던 팔콘7의 지령을 받고 활동한다. 등에 달린 날개로 날아다닐 수 있으며, 양손에서 나오는 태양광으로 공격과 방어를 할 수 있다.
일정시간이 지나면 방전(!)이 되어서 햇볕을 쬐어야만 한다는 게 약점.


같이 방영된 갤럭시 트리오는 초능력을 가진 세 명의 은하순찰대 이야기.
자신의 몸을 기체로 바꿀 수 있는 대장과 자신의 몸을 거대화 할 수 있는 남자대원, 중력을 제어하는 여자 대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공식 패러디후속작[1]하비 버드맨이 있다. 여기선 히어로 일을 그만두고 변호사가 되었으며 다른 해나-바버라 시리즈의 캐릭터들도 등장한다.

4. 유희왕에 등장하는 카드

버드맨(유희왕) 항목 참조.

5. 영화

버드맨(영화) 항목 참조. 아카데미 시상식의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촬영상을 수상한 영화다!

6. 미국의 래퍼겸 레코드 프로듀서

----
  • [1] 작중 실제 버드맨의 에피소드와 연결되어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24 00:36:13
Processing time 0.127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