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버번(명탐정 코난)

last modified: 2015-01-05 15:58:46 by Contributors

명탐정 코난에 등장하는 검은 조직의 일원.

60권에서 키르의 비밀스런 연락을 통해 알려졌다. 키르의 말에 따르면 정보수집 및 관찰력, 통찰력이 무서울 정도로 탁월한 첩자라고 한다. 에도가와 코난은 버번을 탐정같다고 평가했다.

일행의 대화를 보면 베르무트와 마찬가지로 비밀주의자라고 한다. 그 때문에 이들은 그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고.

76권에서 베르무트가 버번과 통화를 하는 모습이 나와 에도가와 코난의 근처에 버번이 있다는 게 밝혀졌다. 버번일 가능성이 있는 후보는 오키야 스바루, 아무로 토오루, 세라 마스미. 그리고 78권에서 베르무트과 통화하며 셰리에 대한 정보를 버번에게서 들었다는 말을 하는데, 77권에서 미야노 시호의 모습이 담긴 동영상을 저 3명 모두 봤다.

아카이 슈이치와는 꽤 악연인 듯. 일단 의 말에 따르면, 버번은 아카이 슈이치를 예전부터 굉장히 증오하고 있고, 그가 키르에게 총에 맞아 죽었다고 했을 때도 전혀 믿지 않았다고 했다. 아카이 슈이치가 모로보시 다이라는 가명을 쓰고서 조직에 잡입해 있을 시절 라이벌 관계였다고 하며, 본인이 말하기로는 유독 그를 싫어했던 건 FBI의 개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라고 한다.

여담이지만 데킬라가 처음으로 등장그리고 사망했을 때(단행본 12권) 모리 코고로가 속이 뒤집어질 정도로 마셨던 술 중에 버번 위스키도 있었다.[1] 사실 전혀 관계없는 부분에서 복선을 자주 깔아놓는 작가 특성상, 이것조차 일종의 복선이었을지도 모른다. (그러나 장기연재를 할줄은 몰랐다는 인터뷰를 보면 그냥 유명한 술이라 들어갔을 가능성이 높다.)

문따는 능력이 탁월하다. 넣고 몇번 쑤시더니(...) 문이 열렸다.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칠흑의 미스터리 트레인(TVA 701~704화, 단행본 78권)> 편에서 미야노 시호 앞에 나타난 아무로 토오루스스로를 버번이라 소개하며 등장한다. 이후의 내용은 아무로 토오루 항목 참조.
----
  • [1] 몇 잔 안마셨지만 여러 종류의 술을 섞어마시면 빨리 취한다는 것은 술을 좀 마셔본 사람이면 다들 알 것이다. 같이 마신 술 중에 진과 워커도 있었다고 하는데...모리 코고로 뱃속에서 강제정모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1-05 15:58:46
Processing time 0.073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