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버섯구름 봉우리

last modified: 2014-07-08 09:58:40 by Contributors

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지역 일람
대도시
스톰윈드 아이언포지 샤트라스 오그리마 언더시티
다르나서스 엑소다르 달라란 썬더 블러프 실버문
일곱 별의 제단 폭풍방패 전쟁의 창 두 달의 제단
칼림도어
듀로타 멀고어 북부 불모의 땅 남부 불모의 땅 돌발톱 산맥
잿빛 골짜기 잊혀진 땅 버섯구름 봉우리 페랄라스 타나리스
안퀴라즈 여명의 설원 악령숲 어둠해안 실리더스
운고로 분화구 먼지진흙 습지대 아즈샤라 달숲 텔드랏실
하늘안개 섬 핏빛안개 섬 하이잘 산 울둠
동부 왕국
엘윈 숲 서부 몰락지대 던 모로 저습지 모단 호수
아라시 고원 티리스팔 숲 언덕마루 구릉지 은빛소나무 숲 동부 내륙지
서부 역병지대 동부 역병지대 영원노래 숲 유령의 땅 쿠엘다나스 섬
저주받은 땅 슬픔의 늪 가시덤불 골짜기 저승바람 고개 이글거리는 협곡
불타는 평원 그늘숲 붉은마루 산맥 황야의 땅 길니아스
무법항 황혼의 고원 톨 바라드
아웃랜드
지옥불 반도 장가르 습지대 테로카르 숲 나그란드 칼날 산맥
어둠달 골짜기 황천의 폭풍
노스렌드
북풍의 땅 울부짖는 협만 용의 안식처 회색 구릉지 수정노래 숲
줄드락 숄라자르 분지 폭풍우 봉우리 얼음왕관
판다리아
비취 숲 네 바람의 계곡 크라사랑 밀림 장막의 계단 쿤라이 봉우리
탕랑 평원 공포의 황무지 영원꽃 골짜기 천둥의 섬 괴수의 섬
영원의 섬
드레노어
서리불꽃 마루 어둠달 골짜기 고르그론드 탈라도르 아라크 첨탑
나그란드 타나안 밀림 아쉬란
기타 지역
케잔 잃어버린 섬 바쉬르 심원의 영지 혼돈의 소용돌이
불의 땅 유랑도


Contents

1. 개요
2. 대격변 이전
3. 대격변 이후

1. 개요

© Uploaded by Varghedin from Wikia


Thousand Needles.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지역명.

2. 대격변 이전

22.png
[PNG image (662.48 KB)]


주 레벨대는 30~33±2. 호드타우렌들이 많이 살아서 호드 퀘스트가 많다. 토착생물관련 퀘스트로는 와이번의 알을 모아오는 퀘스트와 천둥매들을 조사하는 퀘스트 등이 있으며, 그림토템 부족 타우렌들을 학살하는 등의 퀘스트로 정리된다. 사실 켄타우로스, 고블린 등 온갖 세력이 다 끼어든 수라장.

얼라이언스호드의 공통 퀘스트 지역으로는 "소금 평원"이 있다. 사실 이곳의 존재이유는 소금 평원이라 할 수 있을정도. 모티브는 남미의 우유니 사막.

1. 퀘스트 밀집도가 높다. 하지만 몹 밀집도는 생각보다 한산하다(애드 위험이 적음).
2. 만렙을 달성하기 전의 필수 아이템인 당근달린 지팡이(탈것 이동속도 증가)를 보상으로 주는 퀘스트를 부여. (단, 이건 줄파락 인던퀘라서 줄파락 갈 거 아니면 패스해야 한다.)
3. 무두질하기가 좋다(…).
4. 지역이 넓어서 적 진영와 충돌할 가능성이 적다.

등의 이유로 인해 레벨 업 장소로서는 환상적. 다만 적 진영과 충돌하면 주위에 아무 지형지물이 없는 필드 특성상 숨을 수도 도망칠 수도 없는 진정한 진검승부(…)혹은 만렙이 상대 저렙들을 학살하는 꼴을 볼 수 있다.

이곳에서 열리는 노움고블린스타워즈 짝퉁(…) 차량 레이스 역시 보다보면 꽤 재미있을지도?

참고로 철, 주석, 구리 광맥의 분포가 많다.

3. 대격변 이후

Thousand_Needles.jpg
[JPG image (578.22 KB)]


대격변의 영향으로 바닥물이 밀려들어와 대부분 물에 잠겨버리고 높은 봉우리만 남는다. 그리고 소금평원 경주장도 물에 잠겨버리고, 대신 그 위에 피즐과 포직의 쾌속선이라는 거대한 배를 띄워놨다. 지형의 80%이상이 물에 잠겨있지만 퀘스트로 수중 호흡이 가능해지고 수영 속도도 빨라지니 걱정할 필요는 없다. 그리고 물에서 돌아다니라고 버섯구름 봉우리에서만 사용 가능한 탈것 (모습은 통통배)도 주니 비교적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노움과 고블린이 반반씩 지분을 가지고 있지만 서로 술집에서 싸우기가 일쑤.[1] 타나리스의 해적단도 들어와 한자리 차지한 상태. 옛 소금평원 NPC들은 죽은 사람은 없지만 여기저기에 흩어져 있다. 화장실에 갇혀 있다든가...

쾌속선은 중립 지역이지만 경비병이 없기 때문에 생지옥이 펼쳐질 때도 있다. 간혹 고렙 유저들이 날아다니는 탈 것을 타고다니며 배회하하다가 수중에서 퀘스트 중인 상대 진영 유저들을 낚아채는(...) 광경도 간혹 보이는 편.

수상에 거북이 시체가 모여 있고 위에 갈매기들이 날아다니는 지점이 있다. 그런데 이 갈매기들은 사냥꾼의 펫(교활, 맹금류)으로 길들일 수 있다. 물론 취향에 따라 길들이라는 것으로, 룩이 탁월한 것도 아니며 특별한 장점도 없다.

타우렌 마을이던 높새바람 봉우리는 그림토템 부족에 의해 초토화 되었다, 충격적인 것은 절벽파수꾼 롱혼이 그림토템 부족의 첩자였다는 것.

스토리라인을 따라가면 황혼의 망치단에게 납치된 마가타 그림토템을 구출하고 그녀가 요구하는 일들을 하게 된다. 마지막에 마가타는 의미심장한 대사를 읊조리며 사라진다. [2]

미스릴이 엄청나게 매장되어 있는 상황이지만, 누구도 미스릴을 캐러 이 곳까지 오지는 않는다.이유는 "수중". 물속이라서 이걸 캐러 가는 건 엄청나게 답답하기 때문.[3] 단 갈래물풀의 경우 드루이드는 수중 전용 변신이 있어 이걸로 갈래물풀을 채취하러 가는 경우는 종종 있다.다른 곳에 비하면 자생량이 널널한 편이기 때문.어차피 갈래물풀은 지상에서는 거의 캘 수 도 없으니...
----
  • [1] 술집에서 술병으로 머리를 쳐서(...) 싸움을 일으키는 퀘스트도 있다.
  • [2] 여담이지만 그녀를 구하기 위해서는 퀘스트로 암호를 알아내야 하는데...암호가 0,1,1,2,3,5,8,13,21 이렇게 피보나치 수열로 되어 있다.
  • [3] 다만 퀘스트를 통해서 이 지역에서만 사용하는 돛단배와 수중이동속도 증가 및 수중호흡 버프를 받았다면 캐기가 쉬어진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7-08 09:58:40
Processing time 0.216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