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버지니아군사대학

last modified: 2015-04-05 19:57:53 by Contributors

© from

Virginia Military Institute

미국에 위치한 사관학교이나 연방 차원에서 운용하는 것이 아닌 버지니아 주정부에서 운영하는 사관학교이다.[1] 그 때문에 시설도 낙후하고 졸업 후 각 군에 임관하는 연방의 미국육군사관학교, 미국해군사관학교, 미국공군사관학교, 해안경비대사관학교와 달리 ROTC로 등록하는 형태를 띤다.[2] 그탓에 육군, 해군, 공군 등에 모두 인원을 공급한다. 숫자는 얼마 안 되지만 20세기 초의 인원 가운데는 해병대사령관을 지낸 레뮤얼 셰퍼드(Lemuel C. Shepherd, Jr.) 대장이나 랜돌프 페이트(Randolph M. Pate) 대장을 배출하기도 했고 조지 마셜도 이곳 출신이다. 조지 패튼은 여기서 웨스트포인트로 갔다. 공군참모총장 존 점퍼도 배출했다. 정작 이 사람들은 학군사관으로 구분되지만... 어쨌거나 1818년부터 세워진 전통탓에 남부의 사관학교라 불렸다. 시설은 낙후했지만.

20세기 후반부터는 영 끗발이 떨어진 상태다. 미국 전역에 학군사관이 많이 설치됐고 워낙에 다양한 임관루트가 있는데 비해 연방정부 차원의 지원을 못 받는 주립대학인 버지니아군사대학은 여러 모로 불리하기 때문. 2014년 기준으로 대장 가운데 공군수송사령관인 대런 맥듀 정도가 버지니아군사대학 출신의 유일한 4성장군이다.

문화인류학 수업에서 유명한데 진흙탕에 신참을 집어던지는 학교 풍습이 유명하다. 여성 사관생도를 받아들인 뒤에는 폐지된 관습이다.

사우스캐롤라이나 군사대학(통칭 시타델)과는 스포츠에서 라이벌 관계이기도 하다.
----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5 19:57:53
Processing time 0.119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