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버프론

last modified: 2015-01-12 19:36:10 by Contributors

상위항목 : 포켓몬스터/목록/5세대

Contents

1. 상세
2. 포켓몬스터 TCG에서

626 버프론
이름도감 번호성비타입
한국어일본어영어전국 : 626
하나 : 132
수컷 : 50%
암컷 : 50%
노멀
버프론バッフロンBouffalant

특성(5세대 PDW 특성은 *)
이판사판반동 데미지를 받는 기술들이 강해진다.
초식풀 타입 공격을 무효화하고 공격이 증가한다.
*방음소리 공격을 무효화한다.

분류신장체중알 그룹
박치기소 포켓몬1.6m94.6kg육상

진화
626 버프론

방어 상성(특성 미적용)2배1배0배
격투강철 노말 독 드래곤 땅 물 바위 벌레 불꽃 비행 악 얼음 에스퍼 전기 페어리 풀고스트

종족치HP공격방어특수공격특수방어스피드합계
9511095409555490

도감설명
블랙강한 박치기를 먹여도 북실북실한 털이 충격을 흡수한다.
화이트무작정 돌진해서 박치기를 날린다. 달리는 열차를 탈선시킬 정도의 파괴력.
블랙 2무작정 돌진하고 있어 그들의 영역에 들어가면 열차라도 날려져 버리고 만다.
화이트 2

전용기아프로브레이크

1. 상세

버프論 이젠 누가 키우지도 못하겠구만.
5세대 포켓몬. 모티브는 버팔로 + 아프로 = 버팔로맨
켄타로스 아프로 버전으로 보인다. 근데 얜 성비가 1:1이다. [1][2]

전용기인 아프로브레이크이판사판태클의 강화판. 이판사판 태클에 비해 반동이 1/4로 적은 것이 매력. 특히, 트릭룸 속에서 노력치를 피통과 공격에만 만땅으로 투자하고 구애의 머리띠 + 이판사판 보정을 받은 채 아프로 브레이크를 남발하는 버프론은 매우 무섭다. 아프로 브레이크의 반동 데미지가 적고 버프론의 기본 체력/방어 능력이 출중해서 상대방이 선공기를 가지고 있어도 그냥 무시하고 아프로 브레이크를 부담없이 날릴 정도. 어느정도냐면 공격 만땅 + 자속 보정 + 철주먹 보정을 받은 노보청마하펀치가 대충 50% 정도를 깎는다. 반동기인 와일드볼트도 위력이 상승하므로 나쁘지 않다.

이렇게 공격이 뛰어나고, 이판사판 특성을 이용해 강력한 반동기로 밀어붙이는 스타일이라 할 수 있다. 또 신특성 초식의 경우 풀 타입 공격을 무효화할 수 있다. 즉 수면가루, 씨뿌리기 같은 보조기도 씹어 버릴 수 있다는 것. 기술폭이 꽤 좋아서 자력으로 메가폰을 배우고 지진은 물론이고 스톤에지, 스톤샤워에 와일드볼트도 기술머신으로 가르칠 수 있어서 칼춤과 같이 쓰려면 고민 좀 해야할 것이다. BW2에선 엄청난힘, 사념의박치기역린도 NPC기로 배운다.

그러나 드림특성 방음은 써먹을 데가 없다!! 마임맨처럼 약점을 찔리는 것도 아니고 완벽한 잉여.

내구력은 그럭저럭이지만 켄타로스와는 달리 느리기 때문에 요주의. 스피드를 깎아먹고 전반적인 내구력이 상향된 형태이다.[3]

스토리상에서는 챔피언로드 앞의 10번 도로에서 출현한다.


베스트 위시 66화에서 야생 버프론이 대거 등장. 작중 등장하는 버프론은 아프로 머리가 아닌 생물은 무조건 공격한다고 한다. 인종차별을 싫어하는 버프론

2. 포켓몬스터 TCG에서

한글판 명칭 버프론
영어판 명칭 Bouffalant
일어판 명칭 バッフロン
수록 블록, 팩 BW5 드래곤 블레이드
카드의 종류 기본 포켓몬
HP 속성 레어도
100 R
약점 저항 후퇴비용
격투 2
분류 이름 코스트 데미지 효과
특성 아프로가드 이 포켓몬이 받는 기술의 데미지는 「-20」이 된다.
기술 골드브레이크 무무무 60+ 상대의 배틀 포켓몬이 「포켓몬 EX」라면 60데미지를 추가한다.
특성 아프로가드는 내장형 진화의 휘석이라 할 수 있다. 여기에 휘석까지 달면 총 -40이 되는데, 이렇게 되면 제크로무의 뇌격으로도 두 번 쳐야 죽기 때문에 상당히 잡기가 어려워진다.
기술 또한 우수하다. EX 한정이긴 하지만 더블 무색 에너지와 다른 에너지 하나를 달고 120을 칠 수 있다는 건 엄청나게 강한 성능. 토네로스EX가 같은 발비로 100을 친다는 점을 생각해보면 명백하다. 비EX 상대로도 60은 칠 수 있기 때문에, 진화체의 기본 포켓몬을 1타에 잡아낼 순 있다.

등장했을 당시엔 환경이 2타 싸움 위주였기 때문에 굉장히 강력했다. 휘석을 달아주면 거의 EX에 준하는 내구를 갖게 되고[4], 기술 또한 EX들을 2타에 잡아내기에 전혀 무리가 없었다. 그야말로 프라이즈 1장 내주는 EX급 성능.

그러나 독 대미지로 딜링을 하는 최면광선이 나오고, 환경이 1타 싸움 위주로 흘러가며, 플라스마단 큐레무같은 강력한 비EX 어태커까지 대두되면서 서서히 입지를 잃어갔다. 물론 1타에 잡힌다 해도 EX 상대론 여전히 쓸만한 어태커기 때문에 실전 채용 여지는 있다. BW/XY1 환경에선 더블 무색을 사용하는 덱에 1장 정도 채용되기도 한다.
----
  • [1] 사실 이 녀석이 처음 공개되었을 때 너무나도 비슷해서 우리 켄타로스가 드디어 진화했구나!!!!라는 의견이 폭발적이었으나 막상 보니 완전히 다른 개체.
  • [2] 파치리스 - 에몽가사랑동이 - 맘복치 와 같은 케이스다.
  • [3] 느리기 때문에 구애의 스카프를 쥐어주고 속도 상승 성격에 노력치를 속도에 몰아줘도 결정적인 순간에 잘 잡힌다
  • [4] -40이 때릴 때마다 적용이 되므로, 2타에 잡는다는 가정이라면 실질 내구는 180이라 볼 수 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1-12 19:36:10
Processing time 0.150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