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last modified: 2015-03-30 21:38:08 by Contributors

Contents

1. 영어권에서 돈을 의미하는 비칭
2. 혹성탈출 : 진화의 시작에 등장하는 고릴라.
3. 대한민국의 2인조 가수

1. 영어권에서 돈을 의미하는 비칭

Buck은 사슴등의 뜻도 있지만, 보통 미국이나 호주에서 미국 달러호주 달러같은 화폐를 의미하는 비칭으로 쓰이기도 한다. 드물게 남아공의 랜드화나 인도의 루피화도 해당 영어권 사용자들이 비칭할때 Buck이라고 한다는듯.

2. 혹성탈출 : 진화의 시작에 등장하는 고릴라.

시저가 유인원 보호소에 혼자만 독방에 갇혀있었다가 히키코모리 시저가 풀어주자, 잠깐 자유를 만끽한 뒤에 시저가 침팬지의 우두머리가 되도록 돕는다. 그 뒤부터 시저의 가장 충직한 심복이 된다. 시저가 처음으로 말했을 때 가장 감동한 얼굴을 하기도 했다. 마지막에 시저가 일으킨 반란에서 오랑우탄 모리스와 함께 유인원 군단의 쌍벽으로 활약.

고릴라 부대를 지휘해서 버스를 밀어 방패로 삼고 괴력으로 인간들을 때려눕히는 대활약을 펼친다. 탱커 GEN-SYS사의 CEO가 동원한 헬리콥터가 나타나자 시저를 밀쳐내고 자신의 몸으로 총알을 막으며 헬리콥터에 뛰어들어 헬리콥터를 부숴서 반란을 성공으로 이끈 후 시저의 품에서 숨을 거둔다. 여담으로 이 장면은 왠지 모르게 킹콩을 떠올리게 한다.

물론 무대는 혹성탈출 시리즈에서도 매우 중요한 뉴욕이 아닌 서쪽의 샌프란시스코이고, 연기했던 배우다른 역할을 맡았지만.

3. 대한민국의 2인조 가수


맨발의 청춘 PV

멤버는 박성준, 김병수로 90년대 말 한국의 가수다. 데뷔는 1995년 했고, 당시 1집의 타이틀곡은 <가면놀이>였다. 당시에도 방송출연을 하는 등 반향은 있었지만, 당시에는 아이돌가수의 인기가 폭발적이었기 때문에, 잘 쳐봐야 1.5군 가수로 남나 싶었지만, 1997년 발표한 2집 타이틀곡인 <맨발의 청춘>이 인기를 얻었다. 당시 가요계에서는 굉장히 빨랐던 BPM 165라는 하드코어 테크노의 영향을 받은듯한 빠른 템포의 댄스곡으로 "간, 다 와다다다다다다다다" 하는 프레이즈가 인기를 끌었다.

하여튼 이 넘버가 원 히트 원더급의 폭발적인 인지도를 얻고 1군급 인지도까지 자랑하나 싶었지만, 탑의 자리에서는 스티브 유, 양파 등의 신흥강자에 살짝 밀렸다. 그러다 1999년 4집을 발표후 소리소문없이 활동중단했지만...
이후 응답하라 1997 메인 OST에 이 넘버가 채용되고, 각종 1990년대를 주제로 한 플래시백류 영상물에서도 이 곡이 가끔씩 쓰이기 시작하면서 재조명받는다.

박성준은 2011년 결혼에 골인했고, 박성준과 김병수가 2012년 2월 개그콘서트 위대한 유산에서 특별출연으로 오랜만에 방송가에 모습을 드러내기도 하였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30 21:38:08
Processing time 0.077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