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베나위

last modified: 2013-09-01 23:54:08 by Contributors

b0057764_4a633063b282c.jpg
[JPG image (124.8 KB)]

우타와레루모노의 등장인물. 성우는 나미카와 다이스케.

우타와레루모노의 엄친아이자 하쿠오로의 심복.

침착하고 냉정하며, 언행이 조용하고 아랫사람에게도 존대말을 쓰는 예의가 바른 청년.
문무를 겸비하였으며 투스쿨의 무사 대장(≒장군)직을 맡고 있다. 크로우를 직속 부하로 두고 있으며, 여러 장면이나 공식 일러스트 등에서 베나위 홀로 나오기 보다는 크로우와 함께 나오는 경우가 많다.

원래 에루루가 사는 마을을 다스리는 나라의 무사 대장이었으며 초반에는 하쿠오로일행의 적으로 등장했었다. 하지만 의 폭정이 나날이 심해진 것을 참지 못해 왕에게 나라의 기반은 백성, 백성 없이는 나라는 없습니다. 백성을 업신 여기고는 어떻게 나라의 내일을 바라겠습니까? 라며 옳은 소리를 했지만 이미 썩을대로 썩은 왕은 되려 화를 내며 베나위를 감옥에 가둬버린다. 누완기가 후에 저지른 짓들을 생각하면 엄청난 실책. 초기 하쿠오로 일행에서 베나위와 크로우 두톱을 막아낼 정도의 실력자가 없었으므로[1] 잉카라가 베나위와 오보로를 이용하여 하쿠오로 일행을 공격했으면 투스쿨 건국이 불가능했다.

자신이 굳이 하쿠오로같은 봉기를 한 사람들을 막아야 하나 생각했으나, 그래도 끝까지 '나라를 지켜서 서민들을 구하겠다'는 생각으로 마지막까지 농민군에 맞서 싸운다. 그래도 결국 정부군이 열세로 몰리고 수도도 함락되었을 때 전부 다 끝이라고 생각하고는 살려고 발버둥치는 왕을 직접 죽였고[2] 이후 '썩은 자들'중 하나인 자신도 없애버리기 위해 자살하려 했으나, 하쿠오로가 막은 덕에 자살은 하지 못했다. 이후 싫다는 하쿠오로를 반 강제로 새로 건국된 투스쿨에 국왕 자리에 앉혔다.

이렇게 처음에는 적으로 나오지만 투스쿨 건국 이후에는 하쿠오로 밑으로 들어가서 무사 대장겸 기병대 대장직을 맡고 있으며 국정에 대한 조언도 하고 있는, 사실상의 투스쿨의 2인자다. 하쿠오로가 출장 나가 있을 때나 가끔 도망갔을 때는 그 대신에 일을 하는걸 보면 실력도 좋은듯 하다. 이따금씩 딴짓 하는 하쿠오로를 잡아와서(=끌고와서) 일 시킨다. 과거 하쿠오로 이전의 왕인 잉카라가 제대로 정무를 돌봤을 리가 없고, 때문에 그 이전부터 정무는 베나위가 대신 했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 당연히 투스쿨 전체에 대한 지식은 일행 중 최고일 것이다.

겉으로 보기에는 무사 대장에서 무사 대장으로 되어 별로 승진한 것 같지 않아 보이지만 원래는 적이었다는 점을 생각하면 엄청난 인생역전, 인생의 승리자다. 거기에 심지어 개국공신들까지 제치고 가장 윗자리에 올랐으니 베나위의 능력이 얼마나 뛰어난지를 잘 드러나게 해 주는 점이다.

그러나...

건국 이후 비중이 별로 없다. 지못미.

...물론 대사는 꼬박꼬박 나오는 개근형 인물(...)이지만 이후에 그가 이렇다할 중점적으로 활약하는 부분이 전혀 없다. 심지어 투하트 2(+티어즈 투 티아라?)와의 크로스 오버인 Comic Market 76 한정판 드라마 CD 3번 트랙에서는 마량의 곁다리역인 쿠스가와 사사라보다도 더 눈물나는 비중을 차지한다(...). 이건 대체.....뭐 개근 해 주고 있으니 그 뒤로 나오는 새 캐릭 때문이라고 생각하고 넘어가자.

오보로와도 그럭 저럭 악연 사이. 첫 등장부터 오보로를 압승했음에도 불구하고 일부러 놔주는 등 그의 자존심을 있는데로 구겨놨다. 그것 때문에 나중에도 티격태격 거리는 듯. 그것 때문에 오보로가 베나위에게 여러번 도전하지만 오보로는 베나위를 단 한번도 이기지 못한다. 처음 오보로와 싸우기 직전의 한 마디로 인해 동인층에서 호모가 아닐까 의심받고 있으며, 동인지에서도 상당 부분 그런 식의 이미지로 굳어버린 듯하다.[3]

TV애니메이션 특전 영상(숏 스토리) 2편에서 한 두마디 언급된 것으로는 사실 그들은 어릴 적에 알던 사이였다는 것도 같다. 게임 데이터 속에 숨겨진 설정에 따르면 둘은 사촌이라고 한다. 권력투쟁에서 밀려난 왕의 혈족 내지 인척이면서 무사 대장까지 올라간 걸 보면 상당한 실력이든가 집안 배경이 좋은 듯.

게임상에서는 기병대 부대장인 크로우와 함께 조종할 수 있는 기병 캐릭터. 기본 능력치는 좋지만 성장 가능성 면에서 크로우에 약간 뒤쳐진다고 한다. 기병이라서 그런지 이동 속도도 빠르고 창을 가지고 있어서 공격 거리 2칸.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나중에 하쿠오로가 잠든 뒤에는 오보로가 투스쿨의 왕이 되는데, 오보로가 자기는 그릇이 부족하다며 여행을 떠나고 정치는 베나위에게 떠맡겼기에 (이전에 하쿠오로를 반 강제로 왕으로 앉혔으니)인생은 돌고 돈다는 진리의 산증인이 된다.(…)

또한 동물귀나 꼬리가 없어보이는데 머리카락에 가렸을 뿐이다. 온천 일러스트를 보면 짧지만 꼬리도 있다. 정상적인 귀를 가진건 하쿠오로뿐.

소지 능력(PS2판 기준)

기술명습득 레벨
투지의 눈동자 (闘志の瞳)초기 기술
궁 회피 (弓回避)초기 기술
전술 지휘 (戦術指揮)초기 기술
관통 공격 (貫通攻撃)Lv12
회심의 기 (会心の技)Lv15
명경지수 (明鏡止水)Lv18
호신 호흡법 (護身呼吸法)Lv20

----
  • [1] 오보로는 크로우와는 동급이나 베나위에게는 확실히 당한다.
  • [2] 국왕이 '난 아직 이거 저거 하면서 살고 싶어!'라고 발버둥치는데... 이 국왕 성우가 오오카와 토오루, 그러니까 로이 머스탱 성우다. 그래서 이걸 가지고 저 발버둥치는 대사(맛있는 것을 더 먹고 싶고 예쁜 여자들과 더 놀고 싶어!)를 전 국민에게 미니스커트를 입히고 싶어! 로 바꿔버린 동인지도 있었다.(…)
  • [3] 처음 오보로와 맞섰을 때 오보로의 몸이 잘 단련된 것을 칭찬하고 있는데, 약간만 바꿔서 들으면 그 몸에 매력을 느낀다는 식으로(...) 들릴 수준이라서 이런 이야기가 나왔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3-09-01 23:54:08
Processing time 0.091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