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항목이 분리된 베놈 ¶
- 스파이더맨 시리즈의 빌런 : 베놈(마블 코믹스)
- 길티기어 시리즈의 등장인물 : 베놈(길티기어)
- 에빌리오스 연대기의 등장인물 : 가스트 베놈
- 유희왕에 등장하는 몬스터군 : 베놈(유희왕)
- 커맨드 앤 컨커 시리즈의 항공기 : 베놈(커맨드 앤 컨커 시리즈)
- Warhammer 40,000의 다크 엘다의 수송차량 : 베놈(Warhammer 40,000)
- 네이버 웹툰 이런 영웅은 싫어의 등장인물 : 베놈(이런 영웅은 싫어)
- 그라디우스 시리즈의 악역 : 닥터 베놈.
- 매직 더 게더링의 카드 Venom으로 한글명 맹독.
- 미국 헤네시 사의 슈퍼카 : 헤네시 베놈 GT
3. 월야환담 시리즈 ¶
작중 묘사에 따르면 새하얀 피부, 녹색 눈동자에 약간 곱슬진 금발을 가진 백인 미남. 1960년대의 실버 펄 칼라의 람보르기니 미우라를 매우 애용한다. 60년대 모델이라곤 하지만 8기통 하이사이클 엔진에 과급기, 터보가 붙어있고 더해서 차체 균형을 제어하는 닛산의 최신형 스포츠 컴퓨터마저 부착했다나 뭐라나. 겉모습은 옛 모델이지만 전부 풀 튜닝을 거쳐 최신 스포츠카와도 맞먹는다. 본인은 자신의 애마를 매우 자랑스럽게 여기는듯 하나 주변의 생각은 다른지 많이 까인다. 베놈 사망 후, 람보르기니 미우라는 세인에게 전승되어 실베스테르의 코베트 쿠페와 경주를 벌이다 결국에는 실베스테르에게 '코베트 쿠페 수리시의 대용'으로 넘어간다.(하지만 람보르기니 미우라는 사혁 사냥때 폭사하셨다. 정확히는, 세건이가 마무리를 위해 TNT바를 던졌는데, 사혁이 자인의 혈인능력으로 도망쳐버리자 그대로 주차장에 떨어졌고, 거기에 주차되어있던 람보르기니와 팬텀의 바이퍼는 한꺼번에 터져버렸다…)
독을 다루는 혈인 능력을 가지고있으며 스카르라는 최상위 개발능력은 시야에 들어온 대상 모두를 중독시킬 수 있는 무지막지한 능력이다(혹은 시야에 든 대상의 피를 독으로 바꾼다고도 한다.). 쉽게 말해 바실리스크나 코카트리스를 떠올리면 좋을 듯. 이 독은 실제하는 독이라기보다는 독에 대한 이미지를 현실화 시키는 능력으로 너무나도 그 독성이 강해 중독보다 아예 산처럼 대상을 녹여버리는 성향도 있다. 하지만 습득이 너무 어려운 바람에 에스콰이어조차 제대로 습득하지 못하고 있었다. 단지 손톱이나 이에서 독을 분비하는 수준. 그러나 한번 습득하게 되면 전투에 있어서는 무시무시한 위력을 발휘하는 혈인 능력이라, 언급되는 진마 중 VT가 가장 낮음에도 베놈을 결코 무시할 수 없는 위치로 올려놓았다. 테트라 아낙스에게도 신임받고 있는 강력한 진마였으나 등장기간은 짧았던 소위 '엑스트라'.
진마 유다와 싸움을 벌이다 실베스테르에게 토막나서 세피아의 에스콰이어였던 셰인 브라이스에게 먹혔다. 이후 셰인마저 실베스테르에게 조각나버려서, 결과적으로 아일랜드 아스테이트 클랜은 한국에서 괴멸.
강한 능력에 비해 비중도 적고[1] 최후도 허무한 편이다.
첫등장시 코믹스 북을 읽고있었다. 흠... [2]
훗날 저 스카르 같은 무지막지한 레벨은 아니지만 창월야의 등장인물인 조반니가 러시아편에서 중독 능력을 들고 나온다. 그래도 조반니가 어떻게 태어났는지를 생각하면 가지고 있는 게 이상하지는 않다.
사용 능력 일람-
- 스카르:아일랜드 아스테이트의 최고난위도의 기술. 공격 범위는 시야 전체이며, 상대의 혈액 자체를 독소로 변화시키는 기술로, 베놈의 독은 이미지에 가까운거라 뭐든지 녹여내는 독이라는걸 생각하면 사기급의 기술. 이걸로 유다도 잡았다. 다만 실베스테르는 육신의 대부분을 붙여놓은 거라서그런지 큰 피해를 입지는 않았다. 그리고 저지력이 턱없이 부족하다. 상대의 체내에 독액을 생성시키는 방식이라 수세에 한 번 몰릴 경우 스카르로 위기 극복은 일종의 도박인 셈.[3]
- 이쉘:상세 불명. 세인이 진마를 계승한 이후 "스카르나 이쉘 등의 고급 능력은 습득하지 못했다"라는 말이 나오는걸로 봐서는 스카르와 동급, 혹은 그에 준할 것으로 추정.(스카르 이상의 기술이 있을거라곤 생각하기 어렵다.)
- 독조(가칭):세인이 사용. 손톱 끝에서 독소를 만드는데, 이게 일단 베놈의 독이라는건 스카르나 마찬가지지만, 문제는 이쪽은 직접 맞추지 못하면 효과 없음이라는것이 치명적인 단점. 세인이 이걸 쓸때마다 '카악!'따위를 외치는데, 설마 기술 이름이 '칵'은 아닐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