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베르가모

last modified: 2014-12-10 15:07:23 by Contributors

Contents

1. 이탈리아의 지명
2. 악튜러스/지명
2.1. 개요
2.2. 1장 서브 이벤트 목록
2.3. 2장 이후

1. 이탈리아의 지명

Bergamo. 이탈리아 북부 롬바르디아 주에 있는 중소도시이다. 밀라노에서 동북쪽으로 40km가량 떨어져있고, 밀라노 공항의 부속쯤 되는 베르가모 공항이 자리하고 있다. 이언 에어 호갱님이라면 들르게 될 도시이다
프스 산지인근에 자리하고 있는데, 이웃쯤에 해당하는 에 비해서는 유명도가 떨어지나, 고도차로 인해 만들어진 구시가(시타 알타)와 신시가(시타 바사)를 잇는 등산전차(푸니쿨라)를 타면서 이국적인 풍경을 즐기기에는 더없이 좋은 동네이다.

2. 악튜러스/지명

Pergamos. 악튜러스의 지명이다. 일본판에서의 명칭은 페르가모스. 어원은 요한계시록에 언급된 소아시아 7개 교회[1] 중 한 곳이다. 허브인 베르가못과 헷갈리지 말자. 그건 Bergamot이다.

2.1. 개요

디아디라와 더불어 공화국의 서부를 대표하는 도시. 공화국 건국위원회 7영주 중 주축이었으나 후일 거세된 아케나톤의 기반지역이었기 때문에 아케나톤의 죽음 이후 지역적 차별을 받아왔다고 믿고 있다. 지역색이 강하며 자줏빛 옷감의 생산지로도 유명하다.

마을 테마 내게 너무 아름다운...


메르헴과 같은 BGM을 사용하고 있다.


7인위원회 공화국의 서부에 위치한 도시 디아디라와 함께 동부쪽 사람들에겐 그리 좋지 않은 감정을 가지고 있다. 엘류어드 일행이 첫번째 달란트를 찾기 위해 처음 왔을 때, 마을 사람들이 하인베르그 장기독재 물러가라고 성화를 부릴 정도.[2]

서쪽으로 조금만 더 가면 아케나톤이 다스리던 발켄스발드 고성이 있다.

서부의 주요 도시이지만 딱히 볼 것은 없다. 마을 사람들 말로는 대륙의 구석에 있고 상업이 발달하지도 못했고 인접한 바다도 없어 농사나 해 먹고 산다는 정도라고 한다. 사실 이곳은 아케나톤의 주 기반이었는데, 그가 반역을 꾀하다 발켄스발드 고성에 감금당해 죽은 뒤로 입지가 줄어들게 된 것이다.

2.2. 1장 서브 이벤트 목록

  • 게마트리아
    베르가모에 오기 전 의 어느 점쟁이 NPC에게서 추천을 받아야 한다. 게마트리아라는 점술집으로 가면 도르가 다비다라는 점쟁이에게 1000길드를 내고 점을 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도르가 다비다 항목 참고.
  • 레드캡
    여관 후문쪽 2층의 방에 레드캡이 서식한다. 그에게 말을 걸면 천장이 무너지도록 호탕하게 웃기만 하다가... 계속 말을 걸면 '최강의 검'과 '최강의 활' 중 하나를 골라보라고 한다. 이 때 활을 선택하면 셀린이 쓸 수 있지만 당장은 아무도 쓸 수 없는 컴포지트 보우를 주고, 검을 선택하면 목검을 준다. 하지만 여기서 그냥 발길을 돌리면 어리석은 짓. 계속 말을 걸면 바리사다를 준다. 대부분의 플레이어들은 컴포지트 보우보단 바리사다를 얻어간다카더라. 여기서 더 말을 걸면 레드캡의 정체를 알 수 있다.
  • 숨바꼭질
    첫번째 달란트를 얻은 후 마티아스 비얀슨의 집 앞에 가면 4명의 꼬마들이 있다. '라즈'에게 말을 걸면 숨바꼭질을 제안받고, 승낙하면 뿔뿔이 흩어져 숨는다. 일단 '마린'이란 아이는 라즈네 집 건너편 나무에, '앤'은 여관 벽면 안쪽에 숨어 있고, '아링'은 도구점 뒤 술통을 몇 번 즈려밟아주어야 하며 마지막인 '라즈'는 세 명을 다 찾은 뒤 성당의 낭독대를 찔러보면 된다. 아이들이 모두 모인 곳으로 가면 보상으로 레드아거트 암릿을 주는데, 마리아 케이츠가 종장까지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아이템이다.
  • 마티아스 비얀슨의 일기장
    발켄스발드 고성을 다녀온 뒤 마티아스 비얀슨의 집 2층으로 가면 일기장을 열어볼 수 있다. 물론 그 전에 고성에서 마티아스 비얀슨의 시체에서 일기장의 열쇠를 습득해야 한다. 일기장의 내용은 마티아스 비얀슨 항목 참고. 내용을 모두 읽으면 용도가 불명한 추억의 단풍잎을 입수할 수 있다.
  • 처녀들의 보상
    역시 발켄스발드 고성을 다녀온 뒤 '크리시'란 처녀의 집에 가면 검사에게 운을 준다는 '처녀의 반지'를 받을 수 있고, 또 다른 처녀의 집으로 가면 처녀의 아버지가 1500 길드를 준다.

2.3. 2장 이후

2장에서도 진입이 가능하다. 수도 하드고어 좀비 던전이 되었지만(...), 공화국에서는 메르헴과 더불어 일단은 그나마 사람 사는 느낌이 도는 도시로 보인다. 하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그 역시 시궁창. 장기간의 전쟁으로 산업 기반이 무너지면서 일이 없어진 사람들이 도시를 떠나거나 프리셀로나군에 입대하고 있다.

3장 이후로는 들어갈 수 없다.
----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2-10 15:07:23
Processing time 0.093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