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벤더

last modified: 2015-03-16 02:27:34 by Contributors


풀네임은 - 벤더 벤딩 로드리게즈(Bender Bending Rodríguez).
모델명은 벤딩 유닛 22. 그리고 시리얼 번호는 2716057인데 이는 9523 + (-951)3 의 값. 퓨처라마진 주인공

BITE MY SHINY METAL ASS, MEATBAGS!(내 빛나는 금속 엉덩이나 깨무시지 고깃덩어리들아!}.[1]

성우는 존 디마지오. 벤더에 어울릴 목소리 찾기에 제일 애 먹었다고 한다. 이런 이유로, 모든 성우들이 오디션에 참가했으나 맞는 목소리를 찾지 못했다. 300명 정도 오디션을 했고, 제작자중 한명인 David X. Cohen도 자신이 로봇처럼 말하는 오디션에 참여하기도 하였을 정도니...존 디마지오는 벤더 목소리를 술마신 우중충한 목소리, 루이스 버튼 린들리 주니어, 그리고 "소세지를 좋아하던 찰리"란 대학교 친구의 목소리를 합친것이라고 말했다. 캐스팅 감독은 그 목소리를 가리켜 술마신 것보단 자동인형 목소리에 가까웠다고 설명했는데, 나중에 존왈 말하는건 쉬운데 노래 부르는 건 무진장 힘들다고 말했다. 그리고 잘 듣다보면 시즌 1과 다른 시즌의 벤더 목소리가 약간 바뀌는걸 들을수 있다.사실 목소리 바뀐 걸로는 허미스가 甲이지만[2]

퓨처라마에 등장하는 캐릭터로, 멕시코 티후아나에서 철근을 구부리는(Bend) 용도로 2990~3년 즈음 제작된 로봇이다. 판스워스 교수의 설명에 의하면, 일반적인 벤딩기계는 철과 오스뮴의 합금으로 만들어 졌다고 하는데 벤더는 0.04 퍼센트의 니켈 불순물이 들어있다고 한다.[3] 머리는 동체보다 1000살이상 많다(머리만 1000년이 넘는[4]는 그런것이 있는데, 또한 Bender's Big Score땜시 머리, 몸체 몽땅다 수천년은 기본이 되었다.[5] 주 에너지 원은 술이며, 보조 에너지 원으로는 최후의 날 기계가 들어가 있다. 벤더가 죽을 고비에 이르자, 판스워스 교수가 무턱대고 최후의 날 기계를 벤더 몸에 집어넣은 것. 에피소드 마지막에 결국 폭발해 없는 셈이 되지만. 백업 유닛이 없는 불량품인데 자세한 건 허미스 항목 참조.

로봇 대학을 나온 뒤 철근을 구부리는 일을 해 왔지만,[6] 자신이 구부리는 철근이 자살 부스에 사용된다는 사실을 알고 자살을 하려다가 프라이와 만나 의기투합[7]하여 친구가 된다. 판스워스 교수플래닛 익스프레스에 취직한 이후로는 카우치에 앉아 하루종일 술을 마시고 TV를 보는 작업(...)을 하다가 회사의 전속 요리사가 된다.

다만 요리실력은 미각을 느끼는 기능이 없기 때문에 요리들은 하나같이 살인적. 다만 에피소드마다 요리실력은 들쑥날쑥한데 니블러의 생일케이크은 잘 만들었고 파티에 내오기도 전에 니블러가 통채로 꿀꺽해버렸다는 것이 함정 소시지 대회에서 머드 고기+프라이의 인육[스포일러]으로 만든 소시지로 3등 차지하나 다른 수상자의 불행한 사고로 인해서 1위를 수상했다

날로 먹는 것처럼 보여도 위험한 작업은 로봇이라는 이유로 벤더가 거의 다 한다. 로봇이라서 우주 수중 안가리고 수천도의 온도에서도 알콜만 있으면 정상작동한다. 근데 녹지도 않고 알콜도 기화 안하고 정상작동 한다는 게 더 신기하다 프라이보다 쓸만하다!

로봇이지만 도벽이 심하여 필요 불필요를 막론하고 심심하면 남의 지갑이나 물건 등을 훔치며, 전과, 범죄건수 어느 은하계를 가리지 않고 1위를 지향[9]하고 있다. 트위터를 다룬 에피소드에서도 거짓말과 사생활 촬영, 그리고 의도된 동영상[10]을 올린다. 인터넷이 언제부터 프라이버시를 침해했냐고 하는 프라이의 발언에 대해, 벤더는 WWW를 개발한 때부터라고 말한다.팀 버너스 리가 WWW를 개발한게 그런 이유였구나 또한 타인에게 감정 이입을 하는 일이 없으며 매우 자기중심적인 성격이다.

하지만 의외로 따뜻한 면을 보이기도하는데, 돈 때문에 입양한 아이들과 헤어지게 되자 몰래 그림을 보며 아쉬워하는 등의 모습도 보여주며, 잠깐 신이 되었을때 자기를 믿던 작은 사람들이 다 죽자 슬퍼하는 모습도 보여준다. 다만 이런 감정을 남한테 보이는걸 꺼려한다.(츤데레?) 주요 인물 에피소드에선 거의 매번 통곡장면이 나온다.

꿈은 포크송 가수로 억제 회로가 망가지면 포크송을 불러댄다.[11] 이 역시 남한테 숨기고 있지만. 한 에피에서는 대형 통조림 오프너에 의해 전신불수가 되고서는 과 함께 미국 투어 콘서트를 떠나기도 한다.

부자 로봇 친척(Uncle Vladimir)이 있는데 벤더를 자기 저택에서 하루만 자는 조건으로 그 저택을 상속하는 유언을 남겼다. 으스스한 저택의 벽에 피로 써있던 숫자는 거울을 통해 거꾸로 보았을 때 1 01 001 1 01 0(Number of the Beast)...이후 저택에서 나오는 각종 로봇 유령들로부터 도망치다가 악마의 자동차에 습격받아 사람을 습격하는 자동차로 변신한다.(웨어울프의 패러디 이름도 어카다) 이 때 벤더가 변한 자동차 후미에 써있던 글귀는 'If you can read this, I ran over you!'...이후 그 악마의 자동차가 거대 난로로 들어가 녹아내려서 원래대로 돌아왔다.(시즌3 1화) 또한 같은 벤딩 유닛 22인 플렉소[12]와 더불어 하나가 더 있지만, 이건 에피소드 중요[스포일러]관계로 밑으로 내렸다.

세계관 설정 상 술을 자주 마시며[13]. 그런데 그런 것 치고도 너무 밝힌다, 필요성은 없지만 시가를 즐겨 피운다.[14] 참고로 알콜이 부족할 경우 입 주변이 붉게 녹슨다. 술을 마시지 않으면- 술을 마시면이 아니다!- 금단증세를 보이는 알콜중독자 같은 모습을 보인다. 심슨에서 호머 심슨이 면도하지 않았을 때 수염이 덥수룩하게 난 모습과 미묘하게 매치된다...좋아하는 사망원인은 미친 헐크에게 쫓기다가 사고로 뭉개지는 것이다. 벤더는 여러가지 부가기능이 있는데 그중엔 팝콘기계, CD플레이어, 자동연필깎기, AC 발전기, 냉장고 등이 있으며, 밴더의 배엔 웬만한건 다 들어간다(프라이도 들어간 적이 있으며, 덤으로 애인인 루시 루의 머리도 들어가 있다).이건 뭐 4차원 주머니냐! 자주 쓰는 대사는 Bite my shiny metal ass(빛나는 내 금속 엉덩이나 깨물어보시지!).

벤더는 여러가지 금속합금으로 만들어져 있는데, 자신이 기억력이 나쁜건지 그냥 불러댄건지 해서 이제까지 나온걸 다 합하면 330%가 넘어간다.(...) 그중엔 아연, 티타늄, 철(오스뮴 포함), 백운암, 납(비디오 게임에서), 운빨(?)혹은 말편자, 크롬, 고철 40%, 니켈 0.04% 등등등...그러나 이중 확실한건 크롬 40%는 벤더가 말한게 아니라, 벤더를 분해하던 안타레스 인이 말했기 때문에 이건 정확하다고 볼수 있다. 나머진 벤더 몸속에 내장된 계산기가 매우 쓰레기라 그렇게 나왔을 수도 있다. 얼마나 엉망이냐 하면 로봇이면서도 계산기가 없으면 장부 정리를 못한다. 참고로 기억 메모리는 60%쯤 비어있다는데 믿거나 말거나.

로봇이라면서 희노애락의 감정과 식욕, 성욕, 수면욕 모두 있다.로봇탈을 쓴 인간 참고로 30세기의 로봇들은 회로도를 보면 흥분한다. 그리고 전기충격은 인간으로 치면 일종의 마약과도 같은 역할을 한다. 눈물도 흘리고[15] 웃기도 하고 아무튼 별거 다한다. 덤으로 영혼30세기 로봇 개발자가 심히 궁금하다도 있는 것 같다.[16] 뭐 서기 3000년이니까 이해하자(...) 시즌5에서 정신개조를 당하기 직전 탈출했다가 무인도에 표류하는 에피소드가 있는데, 여기서는 '물질문명을 벗어나 자연으로 돌아가자!'며 눈과 입을 제외한 모든 부분을 나무로 개조한다. 모쿠진이 아니다 사실은 가상현실었지만. 근데 에피소드 마지막엔 유니콘이 나오고, 레프리컨등이 나온다...뭐가 가상이지?

덤으로 벤더의 머리, 즉 프로세서는 나온지 천년이 넘어가는 MOS 6502애슬론 II다.퓨처라마 세계관에선 AMD인텔을 뛰어넘는 외계인 고문 집단인듯 시즌 6 에피소드 25 Overclockwise에서는 애슬론 2의 오버클럭이 가능한 것으로 밝혀진다. 덤으로 애슬론 2 프로세서가 위치한 곳은 엉덩이(…) 이미 외계인들과 관계를 맺고 있는데다가 결과물을 보면 외계인 갈아넣은 수준이 아니다. 다만 발열량이 장난이 아닌지라 프로세서를 냉각시켜줄 수 있는 거대 냉각기가 필요하다는 단점이 있다. 냉각기 수준은 수력 발전소급(…)

로봇 아파트에 살며, 프라이를 룸메이트로 받아들인다. 참고로 벤더의 방 번호인 00100100을 아스키 코드로 해석하면 $(달러)마크가 된다. 그리고 로봇의 침실은 인간의 벽장과 같은데, 반대로 인간의 방은 로봇에겐 벽장 취급받는다. 그래서 프라이는 벤더의 벽장[17]에 산다. 아늑한 방의 기준이 인간과 정반대여서 벤더와 프라이가 같이 살 집을 찾을 때 한 사람이 겨우 서 있을 만한 방을 찾고서는 '이제 겨우 아늑한 방을 찾았다'며 좋아한다(...). 맨날 여자 봇을 끌고와서 시끄럽게 해대는 통에 프라이는 수면 부족으로 맨날 지각을 하게 된다.

적어도 프라이 만큼은잘 이용해먹긴 해도 진심으로 친구로 생각한다.[18] 평소에는 안그렇지만 프라이가 자기 아파트를 떠났을때 술도 안마시고 폐인에 가까운 모습이 되거나, 20세기때 키우던 애완견인 시모어의 화석을 찾아 부활시키려할때 그 화석을 용암속에 버리고(그것때문에 프라이가 슬퍼하자 스스로 시모어를 찾으러 용암속에 들어간다.), 프라이가 벤더와 만나기 싫다고 하자, 술도 안 먹는 모습을 보면, 프라이에게 매우 집착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심지어 프라이가 자신의 애인인 릴라에 대해 생각하는것 조차 질투한다. 벤더가 니블러를 버리자 릴라는 벤더에게 네가 프라이를 버릴수 있냐고 비유한다. 아무리 바보라도 사람을 비유하는 게 뭔가 잘못된 느낌을 준다 OVA 2에서 프라이가 자신을 떠나 Eivo와 같이 살게 되자, 프라이가 보고 싶어 지구의 모든 로봇을 끌고 프라이를 구출하러 간다. 프라이가 돌연변이가 되었을 땐 심지어 연인인 릴라조차 접촉을 꺼려했는데도 불구하고 아무런 망설임 없이 껴안기도 한다. 유령이 된 에피소드[19]에선 프라이에게 심장마비를 안겨주었다가도[20] 프라이가 자신을 못 잊어한다는걸 알자, 결국 부활을 포기하고 프라이를 살린다.

의외로 아이까지 있다. 그러나 OVA 2번째 버전에서 로봇 악마와 계약을 맺을때 자기 아들을 바쳤다! 그것도 망설임 없이! 그러나 7시즌들어서 자판기랑 만든 아이인 벤에겐 먼저 양육권을 버렸다가도, 카운터어택으로 자판기가 집나가자 벤에게 매우 좋은 아버지 노릇을 해줬다.[21] 벤이 벤딩 로봇이 될 수 없다고 좌절하자 자신과의 추억을 포기하는 모습도 보여줬다.

OVA 3편에서는 던전 앤 드래곤에 너무 미쳐서 안 그래도 상상이 불가능한 로봇이 상상력 과잉으로 현실과 판타지를 구분 못하고 미쳐 날뛰다가 정신병원에 수감되었으나, 몸안의 암흑물질과 공명해서 새로운 차원을 만들어내기도 했다. 또한 코스프레를 좋아하는것 처럼 보이며, 코믹콘 3010 코스튬 컨테스트에서 릴라를 코스프레 했다.[22]

예상을 영상으로 보여주는 에피소드에서는 사람이 되었다가 결국 초고도 비만으로 죽었다(...)고 나온다.[23] 또한 거대로봇이 되는 에피소드에선 거대화된 조이버그가 다리를 잘라(조이버그 집게손은 강철로 만들었나?)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처럼 생긴 건물에 관통당해 죽는다.

캐릭터의 특성을 미국의 흑인들에 대한 스테레오타입을 이용해서 만들었다는 평가가 있다.[24]

취미는 요리이나 더럽게 못한다. 어느정도냐 하면 벤더의 조림요리가 같은 무게의 소금보다 짜다고...한 남자는 벤더의 요리를 먹고 사망했다. 그리고 벤더가 최고로 잘만든 음식의 조미료엔 LSD가 포함되어 있다. 그래서인지 유명 요리사인 엘자를 무척 좋아한다. 아니면 그냥 유명인사라면 다 좋아하는 건지 칼큘론도 매우 좋아해서 파파라치 노릇을 하기도 했다. 성전환하고 결혼도 할 뻔했다 ㅎㄷㄷ


벤더의 엄마 로봇. 벤더를 만들었다. 그리고 벤더의 아버지는 비밀에 싸여있다. 는 훼이크고 허미스~

나쁜남자를 좋아하는 에이미와 릴라와도[25] 검열삭제를 했다. 하반부에 딜도라도 달고 한건가 놀랍게도 벤더도 에이미와 결혼하고 싶어했다. 거기다가 애플빠[26]이다.(...)

© Uploaded by Solar Dragon from Wikia

https://encrypted-tbn2.gstatic.com/images?q=tbn:ANd9GcRrfRAUURGs6hcawvCp9jFWj7hCYEcmnAlqPEOHO_on5vpZ-qd3DQ

심슨에서도 특별출연했다. 호머가 방송국 기부금이 뻥이라는게 들통나 어느 섬의 원주민들에게 선교활동할때 화산폭발로 위기에 처한 장면 직전 이후 방송국 스탭중에 나온다. 또한 미래의 심슨가족을 보여주는 에피에선 바트와 호머가 타고 있는 차에 무단 탑승하는 모습이 보여지는데, 짜증난 호머가 밖으로 던져버린다...[27] 호머의 꿈에서는 청소부로 등장한다.

모노폴리 퓨처라마 에디션에선 Uncle MoneyBag 대신 벤더가 수염과 모자를 쓴 모습을 볼수 있다.

벤더가 포함된 로봇 종족은 역설을 들으면 시스템 오류를 일으켜 머리가 폭발해 버린다. 그래서 릴라는 역설을 말하기 전에 벤더에게 귀를 막으라고 한다. 성능이 망급일지언정 누구보단 똑똑하다는 걸 알 수 있다 특정 메세지를 들으면 정신 붕괴를 일으켜 존재를 위협받는 점이 어디의 마족들과 비슷하다.


----
  • [1] 벤더의 명대사이며 여기서 MEATBAG을 뜻하는건 바로 인간
  • [2] 시즌 1과 같은 년도에 만든 시즌 2의 허미스 목소리를 들어보면 목소리가 완전히 다르다. 틀림없이 성우는 같은 사람인데...심지어 2시즌 이후로도 계속 바껴서 3시즌 중후반에나 가야 고정된 톤이 나온다.
  • [3] 벤더는 그 점이 나를 정말 나답게 만들었다고 말한다. 나 다운게 뭔데?
  • [4] 프라이 일행이 천년전(20세기)으로 시간여행을 했을때 머리만 땅속에 묻히고 원래 시간(30세기)으로 돌아간 프라이 일행에게 발굴된다. 이 에피소드에서 프라이는 자기 자신의 할아버지가 된다.(…)
  • [5] 그러나 실제로는 벤더, 프라이, 판스워스 교수 셋 모두 나이가 별 의미가 없는게, 시즌6 에피소드7 The Late Philip J. Fly에서 미래로만 가는 타임머신을 타고 1조년+1×10 40 +α(최후의 양자가 붕괴될 때까지) 시간이 지난 다음 다시 우주가 세 번째 빅뱅으로 시간이 시작되어 현재(3000년)와 같은 시간대까지 되돌아올동안 타임머신을 미래로 계속 돌렸다.(…) 현재 -> 우주종말 -> 2차빅뱅(?) -> 현재(?)를 조금 지나처버림 -> 다시우주종말 -> 3차빅뱅(?) -> 현재(?). 뭐...특이점에서는 시간이 의미가 없어지는 점이므로 실제로는 셋 다 나이가 무한대(…) 재 생성된 우주는 10피트 정도 낮아져 있었다. 아마도 중간에 히틀러와 엘리너 루즈벨트를 죽여버려서 미래(이젠 의미도 모르겠다.)가 조금 바뀌었는지도(…. 물리적인 위치가?)
  • [6] 실제 대학은 당연히 아니고 그냥 프로그램만 주입했다(...)
  • [7] 전기충격으로 인해서 프로그램이 재수정 되었다.
  • [스포일러] 빌리 웨스트로, 에피소드 2에 등장하는 크러쉬네이터랑 결혼했다. 벤더와 비슷하게 생겼으나 다른 로봇이었다. 벤더 본인으로 오해받은 탓에 무고하게 희생당한다. 참고로, 성우 빌리 웨스트가 목소리를 맡은 프라이는 이 이름을 보고 구라라고 놀린다. 이봐...
  • [9] OVA4에선 자기보다 릴라가 속한 환경단체가 더 범죄행위를 저지르고 다니자, 정부의 끄나풀이 되어 그들을 밀고하고 구출하면서 한 말이다! 기본적으로 악당으로서의 악명을 떨치는 것을 매우 영광으로 생각한다. 참고로 중범죄만 31건이 넘어간다고...
  • [10] 어떤 탄산음료와 멘토스를 이용하여 판스워스 박사의 머리를 홀라당 태워먹는다든가, 에이미에게 비키니 입히고 정치적 견해 설명하기 등
  • [11] 자석을 벤더의 머리에 가까이 하면 벤더의 눈이 흔들리면서 포크송을 부른다. 성우가 노래 부르는 것땜시 애먹었다고.
  • [12] 벤더와 비슷하면서도 특유의 윽박지르는 듯한 말투 때문에 프라이에게 미움을 사기도 했지만, 말투만 그럴 뿐 벤더와 같은 모델이라는 게 믿기지 않을 정도로 착하다. 벤더 때문에 별별 고생을 다 했는데도 그냥 털털 털고 용서해 줄 정도. 결혼했다가 이혼도 했는데 이혼했음에도 전처와는 사이좋게 잘 지내는 모양.
  • [13] 미래의 로봇의 동력원은 기름 외에 술로도 대체할 수 있다
  • [14] 자기를 멋있게 보이게한다며 핀다.
  • [15] 벤더의 눈물은 알콜이나 기름이 아니라 물이다!
  • [16] 시즌6 에피소드19 Ghost in the Machines. 이미 로봇과 인간의 경계 자체가 무너졌다. 가정이 무너지고 사회가 무너지고 덤으로 유령이 되어도 수면욕은 있는 거 같다. 응?
  • [17] 인간에겐 방 전체나 마찬가지의 크기
  • [18] 사실 친구라고 할수있는 친구는 단 한명 뿐. 아는 로봇들은 꽤 많지만 솔직히 친구라고 부를수가있는 이는 한명도 없었다.이런 놈과 누가 친구를 하겠냐
  • [19] 그러니까 클라우드 소프트웨어가 된 상태.
  • [20] 이때 벤더는 프라이를 살린 오바마케어를 욕한다...
  • [21] 벤을 위해서라면 플래닛 익스프레스 직원 중 한 명을 죽일 수도 있다고 말했다. 물론 저 범위엔 프라이도 포함된다(...)
  • [22] 릴라는 스타워즈의 레아 공주 코스프레를 했다. 자기모습과 비슷한(?) 벤더를 보고 릴라가 그건 뭐냐고 묻자, 벤더는 "Nerd들의 판타지지"라고 말하고 1등상을 타게 된다.
  • [23] 벤더가 보여주는 개성이 흑인+히스패닉의 모습에 가까운데, 변한 모습은 금발의 백인이라 좀 생뚱맞은 감이 든다. 인간이 된 벤더가 막장의 극치였다는 걸 감안하면 논란 회피용일지도 모르겠다(?).
  • [24] 그런데 이름은 라틴계 이름인걸 봐선, 그냥 미국의 소수/빈민계층의 스테레오타입의 집대성이라 볼수 있다.
  • [25] 프라이가 없어진걸 감출려고 릴라랑 했다...
  • [26] Neutopia 에피소드에서 바위 외계인이 바닐라랑 초콜릿, PC와 맥, 남자와 여자 사이에서 좋은것이 뭐냐고 하자, 벤더는 초콜릿, 맥, 남자라고 했다.
  • [27] s16e15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16 02:27:34
Processing time 0.255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