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벨가더

last modified: 2014-07-12 16:18:24 by Contributors

© Uploaded by Twilight Man from Wikia

ベルガーダー
Velguarder

록맨 X와 리메이크 작품 이레귤러 헌터 X에 등장하는 개 로봇. 시그마가 데리고 있다.

록맨 X의 마지막 스테이지에서 시그마와 같이 등장하여, 시그마와의 전투 직전에 승부하게 된다.

최종전 직전의 몸풀기 상대라는 느낌인지, 그렇게까지 위협적인 상대는 아니다. 공격력도 그저 그렇고(록맨 X 기준으로), 패턴도 피하기 어려운 편은 아니고, 맷집도 다른 보스들에 비해서 약한 편. 2단 푸른색 차지샷을 맞히는 것만으로도 3칸이 닳으며 경직을 입는다.

약점은 아이시 펜기고의 샷건 아이스. 방당 3칸씩 깎을 수 있다. 허나 경직을 주지 못하고, 직접 맞추든 벽에서 갈라진 산탄으로 맞추든 주는 피해에는 차이가 없으니 벨가더 본체보다는 벽을 노리는 것이 좋다. 차지해서 쏘는 건 공격 속도도 느리고, 명중시키기도 힘들고, 대미지도 별 차이 없고 하니(4칸) 비추천.

재미있게도 스톰 이글리드런쳐 옥터펄드의 무기를 차지해서 공격해도 꽤나 효과적이다. 둘 모두 차지해서 사용하면 2칸씩 깎을 수 있는데, 벨가더는 무적시간이 짧기 때문에 연속 히트할 확률이 높다. 특히 호밍 미사일의 차지샷은 운이 좋으면 3방까지 맞아서 6칸씩이나 깎일 때도 있다.

뭣하면 파동권으로도 한방에 박살낼수 있는데 발사직전 딜레이가 조금 문제. (타이밍을 못 맞추면 쏘기 직전에 한대 맞고 못 쓰게 되니...)

쓰러뜨리면 다른 보스들처럼 화려하게 폭발하고 뭐고 하는 것 없이 그냥 나가떨어져서 안습하게 터져버린다. 그런데 시그마한테 죽은 후 다시 올라오면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이 부활해 있다.

이레귤러 헌터 X에선 난이도가 더욱 쉬워졌는데 2단 이상 차지샷을 맞으면 뒤로 나가떨어지는 판정이 있는데 가만이 서서 차지샷만 쏴주면 아무것도 못 하고 죽어버리는 안습한 모습을 볼 수 있다.

완전히 죽어버려서 이후로는 록맨 X2 소울 이레이저를 제외하면 등장하지 않는다.

하지만 '배신자의 처리'를 모두 이 놈에게 맡겨왔다는 시그마의 말로 미루어 볼 때, 적어도 스토리상으로는 수많은 이레귤러 헌터들을 학살했을 가능성이 있는 꽤나 무서운 놈인 듯하다.

참고로 만화판에서는 엑스앞에 으르렁거리면서 첫 모습을 드러냈지만, 달랑 한 페이지만에 엑스에게 무참하게 밟혀서 박살나는 모습만 보여준다. 안습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7-12 16:18:24
Processing time 0.092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