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변우민

last modified: 2015-01-11 23:34:46 by Contributors

대한민국의 남성배우. 1965년 2월 1일 부산 출생. 안방극장으로 활동을 옮기기 이전에는 영화계에서도 활동했다.

SBS의 전설의 막장 드라마 아내의 유혹찌질이 정교빈 역으로 유명하지만 그전에 맡은 배역은 정교빈보다 나은 캐릭터성을 지닌 인물이 대부분이었고, 1980년대 후반과 1990년대 초반엔 최고의 미남청춘스타였다.[1] 2013년 현재의 강동원, 소지섭 정도의 위치였다고 보면 된다. 실제 배우분도 정교빈과 다르게 대인배라고 한다. 특히 일부 출연배우에게 출연료를 지급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배우분 본인이 자기 출연료 일부를 그 배우들에게 준 일화도 있다.

2009년 11월 연만들기란 드라마에 출연 중. 배역은 정교빈과 같은 재벌 캐릭터지만, 찌질이 정교빈과 다르게 개념이 어느 정도 잡힌 캐릭터다. 근데 부모를 못 이기고 사귀던 여자친구와 헤어져서 다른 집 여자와 결혼하지를 않나, 심지어 헤어질 당시 그 여자친구는 자기 딸을 임신하고 있던 상태였다. 그런데 몇년 지나서 이혼하고 돌아와서는 자기 딸이라고 도로 되찾아가려는 캐릭터다.

'찌질이 전담 배우' 라는 이미지가 형성되고 있는 것 같다. 이 이미지 형성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친 것은 아내의 유혹의 정교빈 역일듯... 덕분에 조형기가 말하길 아내의 유혹이 엄청 인기가 높은 대만에 변우민은 절대 가서는 안된다고 말했을 정도. 지못미.

사실 노래도 부른적이 있다.노래 제목은 꽃사슴인데 출발 드림팀에서도 노래가 나온적이 있는데 1절의 '깊은 산 속 숲속'부분에서 가사를 반복시키고 나레이션이 '오늘도 판이 튀어서 이만.'하고 끝내는 개그로 나온적이 있다.하지만 배우 본인은 이 노래를 흑역사로 생각하고 있는듯...[2]

군 병역비리에 관련되어 있는데, 1992년 4월 교통사고 환자의 진단서를 사용, 병역을 면제받은 사실이 드러나 병역법 위반죄로 유죄 판결을 받았다. 변우민은 병역기피 문제로 논란이 돼 처벌을 받은 첫번째 연예인이기도 하며, 1992년 6월 2일 징역 1년,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고 풀려났다. 이 때 그 진단서를 이용하게 해 준 중사 1명도 구속됐는데, 해당 중사가 변우민 매니저의 지인이라는 것.... 풀려난 이후 그는 한 달 동안 강릉시 외곽의 한 산사에서 은둔 생활을 하기도 했다. 예전에 그는 파일럿이 되고 싶어서 공군사관학교를 가고 싶어 했는데, 시력이 나빠 꿈을 이루지 못했다고 언급한 적이 있었다. 미국에서 경비행기 조종 자격을 취득한 것으로 보면 본래 꿈이 거짓은 아니었던 듯.

한때 배우 옥소리와 사귀었는데, 당시로선 굉장히 이례적인 스타 커플이었고 엄청난 열애 관계라 유명했지만 변우민이 병역기피 사건으로 활동을 중단할 무렵에 결국 깨지고 말았다. 이때 꽤 파장이 컸다.
이후 옥소리박철과 결혼했는데 그 이후는......

또 변우민은 솔미와 사귀다가 결별했는데, 이때 두 사람 사이에서 상당히 추문이 일었고 떠들석했다. 당시 변우민의 행동도 적절치 못한 부분이 많았다. 솔미는 이후 한재석과 결혼했다.

아무튼 연애 문제에 있어선 꽤 말썽이 많았던 편.

여담으로 준용과는 아유월드에서와는 다르게 실제로는 서로 호형호제할 정도로 친하다.[3] 거기다가 변우민이 19세 아래의 여성과 결혼했는데 비슷한 시기에 준용도 16세 아래의 여성과 교제중이었다고... 그래서 변우민한테 많은 조언을 구했다고... 그리고 변우민의 결혼식때 준용이 사회까지 봤다. 드라마는 드라마일뿐

2010년 46세 때 결혼했고, 나이 50을 앞둔 2013년에 장녀가 태어났다.
좋은 아침 3,974회(2012년 9월 19일)에 아내가 등장했는데....

byon_wife.jpg
[JPG image (66.94 KB)]


이삿집센터를 운영하고 있는데 이용자들 평에 의하면 호불호가 갈린다.

여담으로 그의 위로 형과 누나 1명씩 있고, 아래로는 여동생 1명이 있는데 변우민을 제외하고 모두 서울대학교를 졸업했다는 것.... 변우민은 지방대에 다니다가 1985년 중앙대학교 연영과에 입학하게 된다. 아버지는 교수로 일하다가 변우민의 병역기피 사건이 터진 후 그만두었다고 하며, 형은 미국에서 변호사로 일하고 있다고 한다. 누나도 법조계에서 일하고 있다고 하니, 집안 자체는 나름 엄친 집안이다.

주요 출연작

----
  • [1] 변우민은 부산동래고등학교 출신인데, 10년이 지난 후에도 근처에 여고생들 중에 변우민을 모르면 간첩이었다는 전설이 후배들에게 전해져 내려왔다고 한다.
  • [2] 전원석과 함께 부른 '세상보기'라는 노래도 있지만 그다지 잘 알려진 편은 아니다.
  • [3] 1996년 여름에 방영된 SBS 드라마스페셜 '남자 대탐험'이라는 드라마에서 재수학원부터 큰 의류회사 샐러리맨까지 동고동락하는 친구 역으로 나온 바 있다. 그 때 부쩍 친해졌다고.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1-11 23:34:46
Processing time 0.381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