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별의 커비 꿈의 샘 이야기

last modified: 2015-02-24 20:20:23 by Contributors


발매 순서
별의 커비 -> 별의 커비 꿈의 샘 이야기 -> 별의 커비 2
정통파 작품 순서
별의 커비 -> 별의 커비 꿈의 샘 이야기 -> 별의 커비 슈퍼 디럭스

본 항목은 게임보이 어드밴스리메이크판인 별의 커비 꿈의 샘 디럭스도 다루고 있습니다.

Contents

1. 개요
2. GBA 리메이크 꿈의 샘 디럭스
3. 스토리
4. 사용가능한 능력
5. 스테이지 일람
6. 보스 일람
7. 특전 OST 수록곡/가사
7.1. 星のカービイ(별의 카비) ☆
7.2. キラキラマーチ(키랏키랏 마치) ★
7.3. カービイ メドレ(카비 매들리) ☆
7.4. DREAM★DREAM
7.5. カクタイルを作ろう!(칵테일을 만들자)☆
7.6. 永遠の音符(영원의 음표)
7.7. スタライト アドベンチャー(스타라이트 어드벤처) ★
7.8. お休みカービイ(잘 자 카비)
8. 결말

1. 개요

닌텐도 산하의 할 연구소에서 만든 별의 커비 시리즈 중, 패미컴으로 유일하게 나온 작품이자 최초의 컬러판 별의 커비 시리즈. 패미컴의 황혼기를 장식한 대표 게임중 하나다. 나왔을 당시엔 6메가비트 대용량이 쇼크포인트가 되기도 했다.[1] 1993년 3월 23일 발매. 6500엔.

커비가 특정 네임드 적 캐릭터를 먹고 그 기술을 그대로 쓰는게 세일즈 포인트였지만[2], 실상 본작은 그 다양한 기술들 상당수가 액션성이 굉장히 잘 살아있어서 나름 독보적 인기를 모았다. 당시 패미컴의 램 용량 한계를 록맨과 유사한 방식으로 극복한 케이스라고 볼 수도 있다. 게다가 록맨과 달리 세이브 시스템까지 지원. 여담으로 보스전 시 보스의 체력 게이지가 나타나며 쫘르륵 차오르더니 보스전이 시작되는 것이 록맨과 비슷하다. 그러나 같은 시기 3류 게임회사의 모 게임은...

GB로 나온 별의 커비가 별로 인지도가 없어서0[3], 본작을 최초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으나 실제로는 별의 커비에 이은 두번째 작품이다.

6메가비트를 한껏 살린 볼륨이라, 숨겨진 요소나 미니 게임들도 풍성하고, 마지막 스테이지쯤 가면 슈팅 게임 형식으로 진행되는 부분도 있다. 또한 최초로 메타나이트가 등장하는 기념비적인 작품.

본작은 뛰어난 액션성 치고는 초보들도 고수들도 아우를 수 있는 작품이라, 게임센터 CX에서는 '적들을 무시하고 그냥 가면 된다'는걸 깨닫고 무난히 클리어했하기도 했다.(...) 다만 커비 시리즈 중에선 난이도가 좀 높은 편이다. 어차피 커비 중에서 높아봤자 슈퍼 마리오 시리즈 난이도보다 낮지만... 대체로 보스전이 어려운 경향이다.

참고로 게임 가장 처음에 나오는 커비 그림그리기는 GB판 별의 커비의 CM에서 따온 것이다


아래는 본 작품의 일본판 CF. 털실 커비 이야기선조카더라


2. GBA 리메이크 꿈의 샘 디럭스

발매 순서
별의 커비 64 -> 별의 커비 꿈의 샘 디럭스 -> 별의 커비 거울의 대미궁

이후 GBA로 '디럭스'를 붙여서 이식하기도 했다. 북미판은 "Nightmare in Dreamland"라는 부제를 달았다. 그래픽이 GBA에 어울리는 퀄리티[4]로 향상되고, 매우 부드럽게 움직인다. 미니게임은 FC판에서 죄다 변경되었다. 최대 4명까지 코옵을 하는게 가능하며 전 스테이지를 메타나이트로 플레이할 수 있는 메타나이트로 GO!모드[5]가 추가. 단 이 모드에선 나이트메어 전은 없다. 하지만 해금하려면 노멀 + 엑스트라 둘다 100% 달성을 해야 하고 체력도 엑스트라처럼 3칸이니 정말로 어렵다.

게임을 기동할때 대량의 커비 군단(?)이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지나가는데, 이때 지나가는 커비의 수가 무려 120마리이나 된다고 한다.

KNiDJ.jpg
[JPG image (38 KB)]

KNiD.jpg
[JPG image (53.43 KB)]


패키지 디자인이 북미쪽에선 열혈계로 바뀌는(...)것이 이때부터 시작되었다. 북미판 부제가 부제였던 탓인지 일본판과는 비교도 안될 정도로 어두컴컴해졌고, 애니메이션을 노린듯한 이미지가 되었다.[6] 또한 어째서인지 메타나이트가 매우 악역스럽게 보이는듯한 디자인이다.(...)

3. 스토리

기막히게 평화로운 푸푸푸 랜드. 여기에 한 사건이 일어났습니다.
푸푸푸 랜드의 끝에는 '꿈의 샘'이라는, 꿈이 샘솟는 곳이 있습니다.
꿈의 샘에는 모든 생물들의 꿈과 희망이 모입니다.
그리고 잠든 생물들에게 즐거운 꿈과 평온을 가져다 줍니다.
그러나 어느날 갑작스럽게, 생물들은 꿈을 꾸지 못하게 돼버렸습니다!
꿈의 샘에서 디디디 대왕이 물놀이를 하고 있던 겁니다.
게다가 꿈의 샘에 힘을 불어넣어 주는 원천 '스타 로드'도 디디디의 부하들이 나누어 가져가 버린 것같습니다.
커비는 모두의 낮잠 시간을 되찾기 위해, 모험길을 떠났습니다...

4. 사용가능한 능력

5. 스테이지 일람

커비 시리즈에서 자주 써먹는 방식으로, 스테이지가 두 단어로 이루어져 있고 앞글자 알파벳을 똑같이 맞추었다. 커비답게 스테이지 앞글자는 대부분 먹는 거다(...). 스테이지 순서대로 나열.
스테이지마다 맵이 존재. 맵을 쏘다니다가 코스 문에 들어가면 해당 코스를 진행한다. 여러 가지 코스가 존재하는 마리오스러운 구성을 하고 있고, 그 맵 내에 미니게임이나 박물관, 워프 스타 등의 시설이 존재한다. 스테이지 도중 내에 숨겨진 스위치를 찾아서 열면 해금가능.

여담으로 한 스테이지에 진입하기 전에는 항상 커비 시리즈가 전통적으로 그래왔듯이 작은 코믹한 애니메이션이 나온다.

  • Vegetable Valley: 숲 스테이지. 아기자기한 BGM이 특징. 주로 들판이나 나무들 사이를 진행한다. 첫 스테이지 답게 난이도는 무난하다. 비밀통로에 UFO가 존재한다.

  • Ice cream Island: 해변 스테이지. BGM이 상당히 멋진 편. 여기저기 물이 많이 있지만 주로 해변가나 모래사장에서 진행하는 경우가 많다. 물론 물 속에도 많이 들어가서 진행한다.

  • Butter Building: 높은 빌딩 스테이지. 실제로 맵 화면에서도 다음 코스로 가는 길이 열릴 때마다 더 높이 올라가야 한다. 건물 분위기가 가득하고 길이 좀 난잡하다. 특히 건물 주위를 빙빙 돌아가는 구간 연출은 패미컴답지 않은 멋진 연출. 온 사방이 캄캄해져서 라이트 기술로 불을 밝혀야 하는 구간도 있으며, 최종병기 카피무기인 UFO가 등장한다. 다만 숨겨져 있다.

  • Grape Garden: 하늘 스테이지. 구름밭이 나오기도 하지만 비행선에 올라타는 구간도 있다. [7]

  • Yogurt Yard: 산악지대 스테이지. 절벽이나 경사 구간이 많다. 한참동안 떨어지면서 진행하는 구간도 있다.

  • Orange Ocean: 바다 스테이지. Ice cream Island와는 달리 진짜 바다 스테이지로 물이 아주 많으며 물 속에서 진행하는 부분도 더 많다. 중간엔 여러 섬을 거치다가 해적선에 타기도 한다.

  • Rainbow Resort: 최종 스테이지. 밤 하늘이 거의 대부분의 배경이며 전체적으로 어두운 스테이지. 어려운 구간이 제법 많으며 듣도 보도 못한 지형물도 많다. 마지막 스테이지는 GB판 오리지널 별의 커비의 스테이지를 오마쥬해놓은(BGM도 그대로) 스테이지가 존재. 심지어 연출도 흑백 그대로다!

  • The Fountain of Dreams: 디디디 대왕을 무찌른 커비는 스타 로드를 들고 꿈의 샘에 스타 로드를 꽂아넣으려 하지만 디디디가 빌고 빌며 말린다. 커비는 디디디를 밀쳐내고 스타 로드를 꽂지만 그 순간, 진 최종보스 '나이트메어'가 나타나 최종전이 벌어진다.

숨겨진 스위치를 모두 찾은뒤 게임을 클리어하면 100% 세이브 파일을 이용해 특전을 얻을 수 있다. FC판 한정[8]으로 3가지 미니게임(에그캐치, UFO캐처, 건맨)을 플레이하거나 보스 러시를 플레이하거나 하드 모드(체력이 절반-3칸밖에 안된다.) 플레이가 가능하다.

1~7스테이지의 이름 앞글자를 순서대로 늘어놓으면 vibgyor가 되는데 이건 무지개의 색을 외우기 쉽게 한 단어로 줄인 것이다.[9]

6. 보스 일람

스테이지마다 정해진 코스를 모두 클리어하면 맵 화면에 디디디 대왕의 얼굴이 새겨진 문이 생성되고 그게 바로 보스방이다. 들어가면 보스전이 시작된다.

보스는 스테이지 순서대로 나열.

  • 위스피 우드: 커비 시리즈에선 거의 대부분 1라운드 보스 역할을 하는 이목구비 달린 그 나무. 사과를 빨아들여 날리면 데미지를 줄 수 있지만 움직이지 못하는데다 바로 앞이 사각지대라 '프리즈'나 '니들' 카피능력을 가지고 와서 바로 앞에 붙어서 연타하면 허무하게 쓰러진다.[10] 패턴은 사과 떨어뜨리기와 입김 불기가 끝. 위스피 우드가 매 작마다 너무 쉽게 나와서 몇몇 시리즈에서는 위스피 우드가 돌진하거나 폭주하기도 한다.

  • 페인트 롤러: 보스방에 들어가면 4개의 캔버스가 있고 페인트 롤러가 스케이트를 타고 다니며 아무 캔버스로나 이동해 그림을 그린다. 그림이 실제로 튀어나와서 카비를 공격하는데 몇몇 그림은 먹으면 카피무기를 사용 가능하다. 그림을 그려서 싸우는 컨셉의 보스는 후에 카비 시리즈의 화가 소녀 '아드렌느' 가 물려받는다.

  • Mr.브라이트 & Mr.샤인: 햇님달님 해와 달. 둘 중 하나는 하늘에 떠 있고 하나와 싸우다가 수시로 교대한다. 밤과 낮도 바뀌는데, Mr.브라이트(해)가 떠 있으면 낮. Mr.샤인(달)이 떠 있으면 밤이다.
    낮에는 Mr.브라이트가 카비 위쪽으로 날아와 태양광선을 날리는데, 이 양 옆으로 별이 생기므로 먹어서 뱉어 공격하면 되고, 밤에는 Mr.샤인이 하늘에서 별들을 날린다메테오 Mr.브라이트가 쏘는 별은 가까이에서만 흡입할 수 있고(대신 거리조절만 잘하면 2개를 한번에 흡입가능), Mr.샤인의 경우는 아예 위치가 랜덤이다. 거기다 반대편 측이 계속 슬금슬금 다가오거나 공격하기 때문에 까다로운 편.
    지상에서의 전투는, Mr.브라이트는 에너지파를 쏘고, Mr.샤인은 부메랑을 날린다. 그리고 둘의 공통 패턴으로 돌진 박치기가 있다. 당연히 둘 다 쓰러뜨려야 하며 한 쪽이 체력이 모두 소모되면 하늘에만 떠 있고 다른 쪽과 계속 상대하게 된다. 그러나 한 쪽을 쓰러뜨려도 하늘에 떠 있는 상태에선 여전히 공격한다. 나머지 한 명까지 쓰러뜨리면 둘이 하늘에서 충돌하면서 공멸. 그리고 클리어.
    스파크나 파이어를 가져와서 보스 앞에서 계속 공격하면 위스피 우드와 마찬가지로 쉽게 클리어할 수 있다. 단, 공격이 늦으면 반격을 허용할 수 있으므로 주의.
참고로 이 둘은 슈퍼 디럭스와 울트라 슈퍼 디럭스에서 대판 싸운다...이유는 불명

  • 크랙코: 외눈박이눈깔괴물 구름. 역시 별의 커비 시리즈 개근 보스지만 여긴 약간 어렵다. 시작하면 보스전 장소를 향해 화면 위로 계속해서 날아가야 한다. 크락코가 따라오면서 계속 박치기를 하므로 그것을 피하며 날개짓으로 올라가기는 쉽지 않다. 따라서 하이 점프 기술의 높은 점프력으로 구름을 발판삼아서 올라가야한다. 크락코가 아래 구름들을 없애기 때문에, 빠르게 올라가지 않으면 추락하게 된다. 실패해서 '다시 내려가서 점프해야지' 라고 내려가다 구름이 없어져 추락사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그때는 날개짓으로 다음 구름까지 가야한다.
    끝까지 올라가면 진짜 보스전이 시작된다. 전작 GB 시리즈와는 달리 화면이 넓다보니 여긴 그래도 방금 전보다는 수월하다. 번개치기, 박치기를 시전하고 자코를 내보내는데 먹으면 하이 점프를 쓸 수 있는 그 아래에도 있던 몬스터다. 패턴을 파악한 후 안전한 타이밍에 하이 점프를 눈알을 향해 써주면 쉽게 클리어 가능.

  • 헤비 몰: 눈 하나 달린 펀치기계, 날아다니면서 앞의 블록들을 부수며 진행한다. 근데 이게 위로 이동할지 아래로 이동할지 직진할지 꺾어질지 알수가 없어 잘 따라가야 한다. 가끔 빨라지면 강제스크롤로 압사할수도 있고 블록들을 부술 때 영 좋지 않은 아래 위치 블록들을 부수다가 거기 커비가 빠지면 추락사 판정이다. 계속 내보내는 자코를 먹은 후 뱉어 공격하면 된다. 난이도는 제법 쉬운 편. 가능하면 이전 스테이지 투기장을 연뒤 거기서 해머를 먹고 가는 쪽이 좋다. 해머로 상대하는 쪽이 자코를 빨아들이는 쪽보다 쉽다. 디럭스에서는 자코를 흡수하면 해머 능력을 거저 줘서(!!!) 굳이 이 방법이 필요 없다..

  • 메타나이트: 이번 작에서 첫 등장. 디디디 대왕의 편에 선 기사[11]. 지금까지 항상 수시로 나타나서 커비에게 무적 사탕을 건네 주거나, 부하들을 풀고 사라질 때도 많았다. 커비를 지켜보는 입장이 강한 듯. 체형은 커비와 같다. 결국 6 스테이지인 'Orange Ocean' 의 보스로 등장한다.
    시작하면 커비에게 검을 건넨다. 중앙에 검이 떨어지며 'GET IT!'문구가 뜨는데, 그걸 잡으면 '스워드'카피 능력을 사용 가능하며, 그 순간에 메타 나이트가 망토를 벗어던지며 커비에게 덤벼든다. 이 보스전 중에는 이 스워드 이외에 일체 다른 무기는 사용 불가능이며 노멀 상태로 돌아갈 수도 없어 데미지를 받아도 검을 잃지 않는다. 메타 나이트의 내려찍기, 회전베기, 베기 등을 피하며 허점을 찔러 검을 베어 공격해야 한다. 검끼리 부딪히면 공격이 상쇄되는 연출도 있다. 메타 나이트가 데미지를 받을 때마다 '찡~' 하는 소리와 함께 화면이 떨리는 연출이 아주 멋지며, 결국 메타 나이트는 패배하여 가면이 벗겨져 달아난다.

  • 디디디 대왕: 페이크 최종보스로, 커비는 이 꿈의 샘 소동의 원인을 디디디로 판정짓고 디디디와 싸운다. GB 별의 커비를 제외하고 대부분 작품에서 항상 디디디는 다크매터나 제로 같은 암흑 생명체에게 세뇌당해 있었으나 이번 작에서는 제대로 된 진짜 디디디와 싸운다.
    패턴은 타 커비 시리즈의 디디디와 동일하지만 날아다니면서 입김을 불어 공격하기까지 한다. 패턴은 빨아들이기, 해머, 하이 점프, 넘어지기 등. 해머나 하이 점프를 할 때 생기는 별을 빨아들여 뱉어 공격할 수 있다.

  • 나이트메어: 진 최종보스. 처음에는 이상한 구체의 모습을 하고 있으나 2차전에서는 드라큘라같은 모습을 드러내며 덤벼온다. 꿈의 샘 소동의 원흉으로 디디디 대왕은 나이트메어에 대항하기 위해 스타 로드에 손을 댄 것이었다.이 녀석도 사실은 좋은 녀석이었어

    1차전은 슈팅으로, 스타 로드를 들고 날아다니며 싸운다. 구체 상태의 나이트메어가 날리는 별 공격을 잘 피해야 한다. 연발로 쏘거나 모아서 여러 개를 날리는 경우가 있는데 페이크를 걸기도 하므로 주의해야 한다. 날아다니는 것 같지만 사실은 천천히 추락하면서 싸우는 것으로, 바닥에 다다르면 나이트메어는 도망가버리고 커비는 추락사한다.

    2차전은 한 행성으로 나이트메어가 도망가자 커비가 워프스타를 타고 쫓아가서 최종전을 벌인다. 본 모습을 드러내지만 흐릿해 보이는 배가 약점이다. 이 약점을 망토로 가리기 때문에, 망토가 가려지지 않고 배가 드러날 경우 무조건 공격가능. 이때 커비는 점프하기만 해도 자동으로 회전베기 모드에 들어가 공격판정이 있어 배에다 점프만 해도 공격 가능하다. 단 점프 공격은 1도트 대미지라 점프로 닿지 않는 높이에 있을때만 쓰는 쪽이 좋다.

    낮은 높이까지 내려왔다면 스타로드로 별을 날려도 되며 이쪽이 훨씬 데미지가 높으므로 패턴을 익히는게 중요하다. 나이트메어가 날리는 별 공격도 점프 상태에서 상쇄 가능하다. 다만 돌진 공격은 날아서 피하거나 맵양끝에 잇어야한다. 배를 드러낼 때 배를 공격하면 고통스러워하며, 결국 쓰러뜨리면 폭발을 일으키며 소멸된다. 엔딩 롤 때는 워프스타를 타고 디디디와 함께 꿈의 샘에 가서 스타 로드를 꽂아놓고 온다

    여담이지만 같은 닌텐도의 게임 젤다의 전설 꿈꾸는 섬에서도 최종보스로 '나이트메어' 가 등장한다. 둘다 주제가 꿈이다보니 그렇지만... 그런데 그 게임에서 몬스터 중 하나로 커비를 본딴 '안티커비'가 등장한다. 링크를 빨아들여 공격한다.

7. 특전 OST 수록곡/가사

이 게임은 패미콤 게임 중에서도 OST가 매우 뛰어나다고 평가받는다. 그런데 소니 뮤직에서 이 게임의 OST까지 출시했다. 게임 OST와 함께 특전으로 수록된 미야다 마코의 보컬 어레인지 곡들이 상당한 퀄리티라 볼 수 있으며 그만큼 가사 내용도 게임의 내용과 잘 어우러진다. 본편의 OST가 양반급이라면 아래의 보컬곡들은 영의정급. 몇 년 전에 이 앨범이 중고에 10만엔[12]으로 거래되었고 지금도 품절되었다. 그만큼 인기를 많이 모은 앨범이라 볼 수 있겠다. 물론 게임팩 신품도 지금은 비싸게 팔린다.듣기/다운 #1 듣기/다운 #2
잘 알려진 OST는 ☆, 별의 커비 트리플 디럭스에서도 수록된 곡은 ★로 표기합니다.

7.1. 星のカービイ(별의 카비) ☆[13]

こんぺいとうみたいな おいしい夢は
코은페이토- 미타이나 오이시이 유메와
별사탕 같은 맛있는 꿈은
泉からあふれ出る みんなの勇気
이즈미카라 아후레데루 미은나노 유우키
샘에서 흘러 넘치는 모두의 용기
七つのスターロッドを 戻せば明日は
나나츠노 스타-롯도오 모도세바 아시타와
일곱 개의 스타로드를 되돌리면 내일은
虹色さ
니지이로사
무지개색이야

行こう 星のカービィ
유코오 호시노 카-비
가자 별의 커비
プププランドのために
푸푸푸 란도노 타메니
푸푸푸 랜드를 위해
行こう 星のカービィ
유코오 호시노 카-비
가자 별의 커비
夢の泉のために
유메노 이즈미노 타메니
꿈의 샘을 위해
新しい 旅立ちだ
아타라시이 타비다치다
새로운 여행이 시작됐어

マシュマロのベットなら 優しい眠り
마슈마로노 베엣도나라 야사시이 네무리
마시멜로 침대라면 부드러운 잠
ふわふわの雲の上 泳いで見たい
후와후와노 쿠모노 우에 오요이데 미타이
둥실둥실한 구름 위에 헤엄쳐 보고 싶어
ベジタブルバレーから オレンジオーシャンまで 飛ぶよ
베지타부루 바레-카라 오레은지 오-샤은마데 토부요
베지터블 밸리에서 오렌지 오션까지 날아가

行こう 星のカービィ
유코오 호시노 카-비
가자 별의 커비
デデデ大王を 倒せ
데데데 다이오오 타오세
디디디 대왕을 쓰러뜨려
行こう 星のカービィ
유코오 호시노 카-비
가자 별의 카비
夢を取り戻すんだ
유메오 토리모도스은다
꿈을 되찾는 거야
新しい 冒険だ
아타라시이 보-케은다
새로운 모험이야


7.2. キラキラマーチ(키랏키랏 마치)[14]

バナナムーンに乗って 空へ漕ぎ出そうよ
바나나 무-은니 노옷테 소라에 코기다소-요
바나나 문(moon)을 타고 하늘로 저어 나가자
星に飛び移れたら 何時にだって行ける
호시니 토비우츠레타라 이츠니다앗테 유케루
별에 옮겨 탈 수 있다면 언제로라도 갈 수 있어
未来も 過去も
미라이모 카코모
미래도 과거도

チョコレートのドアから 見知らぬ国覗いて
쵸코레-토노 도아카라 미시라누 쿠니 노조이테
초콜릿 문에서 낯선 나라 들여다보고
物語に踏み込んだら ヒーローになれるさ
모노가타리니 후미코은다라 히-로-니 나레루사
이야기에 발을 들여 놓으면 히어로가 될 수 있어
どんなに辛い日々も クリアすれば必ず
도은나니 츠라이 히비모 쿠리아스레바 카나라즈
아무리 힘든 날들도 클리어하면 반드시
涙は流れ星になり キラキラ輝くよ
나미다와 나가레보시니 나리 키라키라 카가야쿠요
눈물은 별똥별이 되어 반짝반짝 빛날 거야


ラムネ色の波間は 空を映す鏡
라무네 이로노 나미마와 소라오 우츠스 카가미
라무네 색의 물결 이랑은 하늘을 비추는 거울
ソーダ水に潜れば 何処にだって行ける
소-다 스이니 모구레바 도코니다앗테 유케루
소다수에 잠수하면 어디로라도 갈 수 있어
昨日も 明日も
키노오모 아스모
어제도 내일도

魚はドレス揺らし 踊る海の小鳥さ
사카나와 도레스 유라시 오도루 우미노 코토리사
물고기는 드레스 흔들며 춤추는 바다의 작은 새야
海星たちは海に落ちた 星の欠片なんだ
히토데타치와 우미니 오치타 호시노 카케라나은다
불가사리들은 바다에 떨어진 별조각인 거야
せっかく出会えたけど 別れるときはくるよ
세엑카쿠 데아에타케도 와카레루 토키와 쿠루요
모처럼 마주칠 수 있었지만 헤어질 시간은 와
それでも思い出はずっと キラキラ輝くね
소레데모 오모이데와 즈읏토 키라키라 카가야쿠네
그래도 추억은 계속 반짝반짝 빛나겠지


7.3. カービイ メドレ(카비 매들리) ☆[15]

トルネード ホイール レーザー アイス
토루네-도 호이-루 레-자- 아이스
토네이도 휠 레이저 아이스
ハイジャンプ フリーズ ハンマー ライト
하이쟈음푸 후리-즈 함마- 라이토
하이점프 프리즈 해머 라이트

ゆらゆらっとパラソル パラパラッパパ
유라유랏토 파라소루 파라파라읍파파
한들한들 파라솔 파라파라읍파파
コピーしたマイクは 両耳ふさげ
코피-시타 마이크와 료오미미 후사게
카피한 마이크는 양쪽 귀 막아라

ベジタブルバレー 駆け抜けて
베지타부루바레- 카케누케테
베지터블 밸리 빠져나가서
進め アイスクリームアイランド
스스메 아이스쿠리-무 아이란도
나아가라 아이스크림 아일랜드
(ボーナスステージ チャレンジだ)
(보-나스 스테-지 챠레은지다)
(보너스 스테이지 챌린지다)
瞬きできない 早撃ちカービィ
마바타키 데키나이 하야우치 카-비
눈깜짝 할 수 없는 빨리 쏘기 카비
ストック増やして 一気に攻めろ
스토옥쿠 후야시테 이익키니 세메로
스톡 늘려서 단숨에 쳐라
みんなが待っている
미은나가 마앗떼 이루
모두가 기다리고 있어
カービィ!
카비!
커비!

バーニング ニードル カッター スロー
바-니응구 니-도루 캇타- 스로-
버닝 니들 커터 스로우
ストーンにスパーク バウンダー スカだ
스토-은니 스파-쿠 반다- 스카다
스톤에 스파크 바운더 꽝이다

ころころとボールで こんころぐるる
코로코로토 보-루데 코응코로구루루
데굴데굴 볼로 덱데구루루
コピーしたスリープ 役に立たない
코피-시타 스리-푸 야쿠니타타나이
카피한 슬리프 도움이 안돼[16]

バタービルディング 駆け抜けて
바타- 비루디응구 카케누케테
버터 빌딩 빠져나가서
目指せ遠くの オレンジオーシャン
메자세 토오쿠노 오레은지 오-샨
노려라 멀리의 오렌지 오션
(うっかり飛び込む闘技場)
(우욱카리 토비코무 토오기죠오)
(무심코 뛰어드는 투기장
出たいよ 出れない 戦わなくちゃ
데타이요 데레나이 타타카와나쿠챠
나가고 싶어 나갈 수 없어 싸우지 않으면
雲でボヨヨンも挑戦しよう
쿠모데 보요요응모 쵸오세엔시요오
구름으로 보요용도 도전하자
まだまだ終わらない
마다마다 오와라나이
아직 끝나지 않아
カービィ!
카비!
커비!


7.4. DREAM★DREAM[17]

夢のリボン そっと解こう
유메노 리보은 소옷토 호도코오
꿈의 리본 살짝 풀자

オーロラのテントの中
오-로라노 테은토노 나카
오로라의 텐트 속
不思議な夜が 始まる
후시기나 요루가 하지마루
불가사의한 밤이 시작돼

星のブーケをあげる
호시노 부-케오 아게루
별의 꽃다발을 줄게
君の未来に ふわり
키미노 미라이니 후와리
너의 미래에 두둥실
花びらが降るように
하나비라가 후루요오니
꽃잎이 내리도록
魔法をかけて
마호오오 카케테
마법을 걸어 줘


オレンジのベールの中
오레은지노 베-루노 나카
오렌지색 베일 속
ひそかに朝は 始まる
히소카니 아사와 하지마루
몰래 아침이 시작돼

僕の勇気をあげる
보쿠노 유우키오 아게루
나의 용기를 줄게
風に震える 夢に
카제니 후루에루 유메니
바람에 흔들리는 꿈에
ほほえみが降るように
호호에미가 후루요오니
미소가 내리도록
指切りをして
유비키리오 시테
새끼손가락을 걸고 약속해 줘


7.5. カクタイルを作ろう!(칵테일을 만들자)☆[18]

大きなグラス出して 泉で洗いましょう
오오키나 구라스 다시테 이즈미데 아라이마쇼오
커다란 유리잔 꺼내서 샘에서 씻읍시다
オレンジのお日様は フリーズでシャーベットにして
오레은지노 오히사마와 후리-즈데 샤-베엣토니시테
오렌지색 해님은 프리즈로 샤베트로 만들어서

マキシムトマト 薄くスライス
마키시무 토마토 우스쿠 스라이스
맥심 토마토 얇게 슬라이스
元気ドリンク ベースに注いで
게응키 도리응크 베-스니 소소이데
건강 드링크 베이스에 따르고
ペパーミントの海で割って
페파-미은토노 우미데 와앗테
페퍼민트의 바다를 섞어서
さっきのお日様 浮かべます
사악키노 오히사마 우카베마스
아까 전의 해님 띄웁니다

スターロッドでそっと 2、3回かき混ぜて
스타-로옷도데 소옷토 니사응카이 카키마제떼
스타 로드로 살짝 두세번 뒤섞어서
真夏の香りがする カクテルの出来上がり!
마나쯔노 카오리가 스루 카쿠테루노 데키아가리!
한여름의 향기가 나는 칵테일 완성!


真っ赤なりんごもらい ジュースを作りましょう
마악카나 리응고 모라이 쥬-스오 쯔쿠리마쇼오
새빨간 사과 받아 주스를 만듭시다
ハンマーを手にいれて 無敵のキャンディーを砕いて
하음마-오 테니 이레테 무테키노 캬은디-오 쿠다이테
해머를 손에 넣어서 무적 캔디를 잘게 부수고

グラスの底に入れておきます
구라스노 소코니 이레테 오키마스
유리잔의 바닥에 넣어 둡니다
キラキラ星のエッセンス加え
키라키라보시노 에엣세은스 쿠와에
반짝반짝 별의 에센스 가해
りんごジュースを注いでから
리응고 쥬-스오 소소이데카라
사과 주스를 따르고 나서
ワープスター上に飾ります
와-푸스타- 우에니 카자리마스
워프 스타 위에 장식합니다

小さな声でそっと 「プププ」と呪文言って
치이사나 코에데 소옷토 푸푸푸토 쥬모은 이잇테
조그만 목소리로 살짝 「푸푸푸」하고 주문 외워서
願いがみんな叶う カクテルの出来上がり
네가이가 미은나 카나우 카쿠테루노 데키아가리
소원이 모두 이루어지는 칵테일 완성


7.6. 永遠の音符(영원의 음표)[19]

ほら 木漏れ日さえ 微笑んでいる
호라 코모레비사에 호호에은데이루
봐 나뭇잎 사이로 새어드는 햇빛까지 미소짓고 있어
頬なでる風に 小枝が踊る
호호 나데루 카제니 코에다가 오도루
뺨 어루만지는 바람에 잔가지가 춤춰

海を見下ろす 丘に寝転べば
우미오 미오로스 오카니 네코로베바
바다를 내려다 보는 언덕에 누워 뒹굴면
潮騒がメロディーを ルルル 口ずさんでる
시오사이가 메로디-오 루루루 쿠치즈사은데루
밀물의 파도 소리가 멜로디를 루루루 흥얼거리고 있어

両手を広げて 抱きしめる空
료오테오 히로게테 다키시메루 소라
양손을 펴고 꼭 껴안는 하늘
懐かしい声を 思い出したよ
나츠카시이 코에오 오모이다시타요
그리운 목소리를 떠올렸어

ほら 降り注ぐよ 光のシャワー
호라 후리소소구요 히카리노 샤와-
봐 내리쬐고 있어 빛의 샤워
朝露はキラリ パールに変わる
아사츠유와 키라리 파-루니 카와루
아침 이슬은 반짝 진주로 변해

手のひらに受け 海に返したら
테노히라니 우케 우미니 카에시타라
손바닥에 받아 바다에 돌려주면
波がやさしく歌う ルルル 不思議な声で
나미가 야-사시쿠 우타우 루루루 후시기나 코에데
파도가 아름답게 노래해 루루루 신비한 목소리로

こころの扉を 開いてみよう
코코로노 토비라오 히라이테 미요오
마음의 문을 열어 보자
忘れてた笑顔 戻ってくるよ
와스레테타 에가오 모도옷테 쿠루요
잊고 있던 웃는 얼굴 돌아와

ほら 木漏れ日さえ 微笑んでいる
호라 코모레비사에 호호에은데이루
봐 나뭇잎 사이로 새어드는 햇빛까지 미소짓고 있어
頬なでる風に 小枝が踊る
호호 나데루 카제니 코에다가 오도루
뺨 어루만지는 바람에 잔가지가 춤춰


7.7. スタライト アドベンチャー(스타라이트 어드벤처) ★[20]

星のしずく あげながら
호시노 시즈쿠 아게나가라
별의 물방울 튀기면서
時のゴンドラ 滑り出す
토키노 곤도라 스베리다스
시간의 곤돌라 미끄러지기 시작해
一秒先さえ 見えないけど
이치뵤오 사키사에 미에나이케도
1초 앞조차 보이지 않지만
パワーを下さい きらきら星!
파와-오 쿠다사이 키라키라보시!
파워를 주세요 반짝반짝 별!

生まれたての トキメキで
우마레타테노 토키메키데
갓 태어난 설렘으로
ページめくって 進もうよ!
페-지 메쿠웃테 스스모오요!
페이지 넘기고 나아가자!

月のしずく 飲み干せば
츠키노 시즈쿠 노미호세바
달의 물방울 다 마시면
愛のオーラに 守られる
아이노 오-라니 마모라레루
사랑의 아우라에 지켜져
星屑かきわけ 進む先も
호시쿠즈 카키와케 스스무 사키모
무수한 별들 헤쳐 나아가는 앞길도
貴方がいるから 大丈夫さ!
아나타가 이루카라 다이죠오부사!
네가 있으니까 괜찮아!

同じ夢を 見ていたい
오나지 유메오 미테 이타이
같은 꿈을 꾸고 있고 싶어
遠い未来の 果てまでも!
토오이 미라이노 하테마데모!
먼 미래의 끝까지도!


7.8. お休みカービイ(잘 자 카비)[21]

誰もがいつかは 分かり合えるから
다레모가 이츠카와 와카리아에루카라
누구나가 언젠가는 서로 이해할 수 있으니까
ハッピーエンドを カービィ 歌おうよ
하압피-에은도오 카-비 우타오오요
해피엔드를 카비 노래하자

愛はもう届く 瞳閉じたなら
아이와 모오 토도쿠 히토미 토지타나라
사랑은 이미 통해 눈동자 감았다면
Good night
굿 나잇
잘 자

空の向こうから 新しい夢が
소라노 무코오카라 아타라시이 유메가
하늘의 저편에서 새로운 꿈이
迎えに来るまで カービィ 歌おうよ
무카에니 쿠루마데 카-비 우타오오요
맞으러 올 때까지 카비 노래하자

輝いた明日を つれてくる言葉
카가야이타 아스오 츠레테쿠루 코토바
반짝인 내일을 데려오는 말
Good night
굿 나잇
잘 자

愛はもう届く 瞳閉じたなら
아이와 모오 토도쿠 히토미 토지타나라
사랑은 이미 통해 눈동자 감았다면
Good night
굿 나잇
잘 자


8. 결말

꿈의 샘을 되찾기 위해 모험을 한 커비
하지만, 디디디 대왕악의를 가지고 꿈의 샘에 나쁜 일을 한 것은 아니었습니다.
나쁜 일들은 악의 꿈이 나타나고 나서 시작되었습니다.
나이트메어라고 하는 악의 꿈은 꿈의 샘을 타고 푸푸푸랜드의 모두를 지배하려고 한 것이었지요.
디디디 대왕은 꿈의 샘의 기원이 되는 스타로드를 가지고 가서 악의 꿈을 방해한 것이었습니다.
디디디 대왕과 힘을 모아서 커비는 악의 꿈을 제거할 수 있었지요.
스타로드를 샘에 되돌려주면 모두의 꿈이 되돌아 오는 것입니다.
이제 모두들 즐거운 꿈을 꾸는 것이 가능할 거에요...

BGM으로 흘러나오는 곡은 특전 OST의 8번 곡. 보컬? 패미컴그런 거 없다
----
  • [1] 패미컴에서 6메가비트를 사용한 또 다른 게임은, 같은 제작사의 어드벤처 게임인 "메탈 슬레이더 글로리"가 있다.
  • [2] 이후 이 시스템은 향후 별의 커비 시리즈에서 계승된다.
  • [3] 다만, 판매량은 일본에서만 172만, 전세계 500만개 이상을 기록한 별의 커비에 비해 꿈의 샘 이야기는 80만개 정도다. 최초작이 인지도가 없다고 보긴 힘들다.
  • [4] 대략 별의 커비 슈퍼 디럭스 수준이다. 덤으로 BGM도 상당히 좋아졌다.
  • [5] 북미판의 모드명은 Meta Knightmare(...).
  • [6] 발매 당시엔 애니메이션이 막 방영되기 시작했다. 이에 맞춰 CM도 애니메이션을 연상케 한다.
  • [7] 배경은 하늘이라 추락사 구간이 상당히 많지만... 날 수 있는 커비에겐 추락사는 문제도 아니고 강제스크롤 압사나 체력 소모가 훨씬 위협적이다..
  • [8] GBA판은 처음부터 해금되어 있다. 참고로 GBA판 미니게임은 순간베기/폭탄랠리/에어글라이드다.
  • [9] violet → indigo → blue → green → yellow → orange → red
  • [10] 이 기술들은 카비 주위까지 공격판정이 나오므로 떨어지는 사과도 견제 가능하다
  • [11] 커비 애니메이션에서는 아예 디디디의 부하로 등장
  • [12] 밀봉판
  • [13] 원곡은 타이틀 BGM+배지터블 밸리+아이스크림 아일랜드
  • [14] 원곡은 별의 커비 시리즈 대표곡으로 유명한 그린 그린즈. 본작에서는 레벨 7-6에서 흘러나온다.
  • [15] 원곡은 1-4 스테이지 BGM.
  • [16] 단, 별의 커비 도팡 일당의 습격의 경우, 슬립 두루마리를 획득하면 체력이 꽉 차는 효과를 얻는다.
  • [17] 원곡은 6-5 스테이지 BGM
  • [18] 원곡은 버터 빌딩(3-1) BGM
  • [19] 원곡은 오렌지 오션(6-1) BGM
  • [20] 원곡은 요구르트 야드(5-1) BGM
  • [21] 원곡은 엔딩곡.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24 20:20:23
Processing time 0.259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