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별하늘에 걸린 다리

last modified: 2014-10-11 20:33:45 by Contributors

hoshikaka.png
[PNG image (427.25 KB)]
발매 2010.10.15
제작 화이트로즈(feng)
유통 화이트로즈(feng)
플랫폼 PC
장르 드라마틱 어드벤처
언덕 시리즈
노을빛으로 물드는 언덕
별하늘에 걸린 다리

星空へ架かる橋 / Hoshizora e Kakaru Hashi

Contents

1. 소개
2. 그 장대한 연기의 역사
3. 관련작 및 미디어믹스
3.1. 애니메이션
4. 스토리
5. 등장 인물
5.1. 주인공
5.2. 메인 히로인
5.3. 서브 캐릭터
5.4. 기타

1. 소개

일본의 feng사에서 2010년 10월 15일에 발매한 에로게. 약칭 호시카카(星架か).

푸른 하늘이 보이는 언덕, 노을빛으로 물드는 언덕으로 이어지는 3부작의 완결작이다. 그로 인해 세계관을 공유하고 있다.[1]

노을빛으로 물드는 언덕과 달리 H씬이 선택사항이 아니다. 그리고 바이노럴 효과를 적용한 것을 대대적으로 선전했다. '미소녀 게임 사상 처음으로 적용'이라고 했지만, 바이노럴 효과 항목에서 나와있듯이 도키메키 메모리얼 4에서 이미 적용된바 있다. 하지만 에로게 중에서 최초인 것은 맞다. 이 효과를 적용했기에 이어폰이나 헤드셋을 끼고 플레이하는 게 최적이다.

작품의 배경인 야마비코 마을은 기후타카야마시를 모델로 하고있으며 기차역은 게임에서는 미타케 역, 애니메이션에선 히다이치노미야 역을 모델로 하고있다.

2. 그 장대한 연기의 역사


한 때는 베이퍼웨어 항목에 등재되어 있을 정도로 연기 횟수가 많았다.

게임의 발매 예정이 공개된 것은 7월이고, 최초로 공지된 발매일은 2009년 12월 29일이었다. 일단 시작부터 해를 넘겨 2010년 2월 29일에 발매되는걸로 연기되었고, 유저들은, 뭐 어차피 발매 연기는 업계 관행이니까라고 생각하면서 그냥 별 생각을 안 했다.

두번째는 발매 예정 1달 가량 전, 다시 발매 연기를 하여, 4월 23일로 연기되었다. 이번에도 유저들은 그러려니 하고 생각했다. 그러나 이게 역사적인 발매일 연기의 시작

세번째 연기도 대략 한달 가량을 앞두고 5월 28일로 발매되었다. 이때 슬슬 유저들은 불안에 떨기 시작했다. 이후 네번째 연기는 발매 보름정도 남겨두고서 6월 25일로 연기되었다. 유저들의 반응은 지금 장난하는것도 아니고... 그러나 예고일을 보름 가량 남겨두고 다섯번째(7월 30일), 여섯번째 연기(8월 27일)마저 나온다.

그리고 사람들은 슬슬 기대를 접기 시작했다. 이 작품이 나오면 세계가 멸망하는거 아니냐라는 둥, 에이, 언젠간 나오겠지 라는 둥. 그리고 제작사는 일곱번째 연기(9월 24일)로 답해주었다. 그리고 모두가 포기할 즈음, 여덟번째 연기가 이뤄졌다. 기간은 짧게 일주일 가량 늦춘 9월 30일로, 이제 슬슬 나오는거 아니냐? 라면서 다시 반응이 올라왔으나 마스터 업 공지는 뜨지 않았다......

결국 발매일 연기를 다시 한번 하여(...), 최종적으로는 10월 15일에 발매되었다. 마스터 업 공지 역시 발매 열흘을 앞둔 10월 4일.

그런데 최초 발매일을 근접해서부터 이 작품의 캐릭터를 이용한 굿즈를 팔고 있었기 때문에 feng에로게 제작이 아닌 베개 장사가 본업이라는 비아냥이 쏟아졌다.

3. 관련작 및 미디어믹스

  • 코믹스는 2011년 12월 2권이 나오면서 완결되었다.

  • 2012년 4월 27일에 '별하늘에 걸린 다리 AA'라는 이름으로 팬디스크가 발매되었으며, 신히로인 추가 및 본작 등장인물인 '요로즈 센카'가 히로인으로 승격되었다. [2]

3.1. 애니메이션

미하라 히로시(三原博) 감독, 잣파 고(雑破業)[3] 구성·각본으로 2011년 4월 애니메이션 방영되었고, 국내에서도 애니플러스에서 방영되었다.

원작인 미연시와 약간 다른 내용을 다뤘고 원작에선 등장한적 없던 히로인들의 부모님들, 마을 주민 등을 볼 수 있다. 그만큼 조연급 캐릭터들에게도 신경쓴 듯하다.

똑같은 2011년 4월 신작, 에로게 원작인 월요일 방영작 우리들에게 날개는 없다와 많이 비교 됬었다.
게다가 양쪽의 라디오 방송을 모두 온센에서 하는 덕분에 오레츠바 진흥회 우리들에게 날개는 NIGHT라디오 별하늘에 걸린 다리 요로즈요 별관의 라디오 콜라보레이션 방송으로 양쪽 퍼스널리티가 모두 참석한 방송이 진행되었다. 물론 그 중에는 양 쪽 애니메이션 더빙을 모두 한 사람이 하나 있었으니...

구성 및 각본가가 연희무쌍 시리즈를 담당했던 것 때문인지 연희무쌍의 패러디가 일부 나온다. 오락실이 등장하는 에피소드에서는 연희무쌍의 격투게임인 진 연희몽상 아가씨대전 삼국지연의가 나와서 탄포포민메이가 싸우는 장면으로 나왔다. 또한 놀이동산이 등장하는 에피소드에서는 카즈마와 마도카가 들어간 유령의 집에서 린린이 고슴도치로 분장한 모습으로 등장하였으며 마도카가 유령의 집에서 무서워할 때 슈리가 놀랄 때 말하는 대사인 하와와~를 말했다.

  • 星風のホロスコープ(OP 별바람의 홀로스코프)
    게임판 OST도 담당한 Elements Garden에서 작사·작곡하였고 일본의 배우이자 가수인 노미코가 노래했다.

  • だっしゅどシンデレラ(ED 대쉬와 신데렐라)
    나카무라 에리코(나카츠가와 우이)와 시미즈 아이(코우모토 마도카)가 노래했다.

4. 스토리

남동생인 「호시노 아유무」의 요양을 위해서, 학년 도중에 공기가 깨끗한 야마비코 마을에 이사오게 되어 부친과 아는 사람이 경영하는 여관 「요로즈요」에 셋방하게 된 주인공 「호시노 카즈마」.
기념해야 할 전학 첫날, 익숙해지지 않는 길에 미아가 되어 버린 주인공은, 같은 학교의 「나카츠가와 우이」에게 길안내를 받게 된다.
그러나 그녀가 안내한 것은 짐승이 다니는 길이라고 해도 지장없는 험로였다. 작은 개울을 뛰어넘으려고 한 주인공은 무심코 발이 미끄러지고 소녀를 밀어 넘어뜨리고 키스를 해 버리게 되었다.
게다가, 타이밍 나쁘게도, 그 장면을 우이의 친구인, 「히나타 이부키」에게 보여져 버린다.
한 순간, 조금의 망설임도 없이 그런 우이와 친구인 우이를 밀어 넘어뜨린 짐승같은 주인공을 적대시하는 이부키.
큰 사고로 막을 연 시골 마을 생활은, 과연 어떻게 되어 가는 것일까.

5. 등장 인물

5.4. 기타

chara12_3.png
[PNG image (457.65 KB)]

  • 욧짱
    전작 노을빛으로 물드는 언덕에서 미나토가 언급했던 같은 테니스 부원으로 본작에서 미나토와 함께 출연했다가 팬디스크 AA에서 히로인으로 돌아왔으며, 요로즈 센카의 사촌동생이다. 카즈마가 사진을 찍어줄때 키랏 포즈를 취했다.

chara13_aa.png
[PNG image (419.67 KB)]

  • 나나모리 세이라
    아유무와 같은 반에 소속된 소녀. 중학생이지만 체형은 상당히 성숙한 모습이다. AA에서 추가되었다. 성우는 오카지마 타에. 매일 밤 홀로 놀이터의 정글짐 위에서 별을 바라보다가 카즈마와 처음 만나게 된다.

  • 단 유카
    OVA 오리지널 여성 캐릭터. 주인공 일행보다 후배. 성우는 타무라 유카리. 원작인 미연시에서는 나오지 않는다.
    다이고와 온라인게임에서 도움을 주고 받은 인연으로 친해지게 되어 문화제에서 자신의 정체를 밝히고 고백하게 된다.

----
  • [1] 주인공인 호시노 카즈마가 전학하기 전에 다니던 학교가 푸른 하늘이 보이는 언덕의 배경인 학교다.
  • [2] 토도 카사네도 히로인으로 재등장 하지만 메인 스토리는 아니고 외전에 더 가깝다.
  • [3] Myself; Yourself, 희†무쌍 시리즈 등.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0-11 20:33:45
Processing time 0.119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