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보디가드

last modified: 2015-02-17 12:37:54 by Contributors

Bodyguard. 경호원이라는 뜻.

Contents

1. 1992작 영화
1.1. 줄거리
1.2. 흥행
2. 1994년작 영화
2.1. 줄거리
3. 2003년작 전 드라마
4. 좋은 사람들의 언더웨어 브랜드
5. 삼성전자의 휴대폰 모델

1. 1992작 영화

The Bodyguard

보디가드와 여가수의 사랑을 소재로 한 로맨스 스릴러 영화.
케빈 코스트너가 주인공 보디가드 프랭크 역, 휘트니 휴스턴이 여주인공 레이첼 역을 맡았다. TV방영시 성우는 프랭크 역에 양지운이 맡았고 레이첼 역에는 KBS방영판에서는 서혜정, SBS방영판에서는 윤소라가 맡았다.

1.1. 줄거리

어느 날 미모의 인기 여가수 레이첼 마론(휘트니 휴스턴)에게 편지로 협박이 날아오고, 심각하게 받아들인 레이첼의 매니저는 과거 대통령을 경호한 프랭크 파머(케빈 코스트너)를 경호원으로 고용한다. 자유분방하고 거만한 성격의 레이첼은 경호 임무에 충실하여 활동을 억제하려 하는 프랭크와 갈등을 겪게 된다. 하지만 클럽 무대에서 예기치 못한 돌발상황에 팬들에게 끌려내려가 험한 꼴을 당할뻔한 찰나에 프랭크가 구해준 다음에 마음이 바뀌게 된다.

두 사람은 묘한감정을 느끼고 뜨거운 하룻밤을 보내게 된다. 하지만 프랭크는 사랑에 빠지면 경호를 할 수 없다는 이유로 레이첼의 사적인 감정을 거부하고 선을 긋는다. 그러던 중 또다시 협박범의 협박편지를 받은 레이첼은 큰 충격을 받고 프랭크의 부모님이 살고 있는 별장으로 피신하지만 레이첼과 아들은 그곳까지 따라온 괴한의 습격을 받는다. 괴한은 레이첼의 언니 니키가 고용한 사람으로, 동생의 그늘에 가려 질투했던 니키가 보냈던 것이었다. 결국 니키는 죄책감에 괴로워 하던중 괴한의 총에 맞고 숨을 거둔다.

니키의 장례식을 치른 후 프랭크는 신변의 위험성을 경고하며 레이첼에게 아카데미 시상식 참여를 만류해보지만 레이첼은 고집을 부려 시상식 참여를 강행한다. 프랭크는 하는 수 없이 레이첼에게 비상호출기를 쥐어주며 위급할때 누를것을 알려주고 주변을 살피던중 옛 경호업무 동료였던 포트맨과 조우하는데 직감으로 행동이 수상쩍은 걸 경계한다. 이윽고 레이첼이 수상차례가 오는 순간 카메라맨으로 위장한 포트맨이 레이첼을 저격하려는 것을 발견한 프랭크는 무대 위로 뛰어들어 대신 총을 맞고 레이첼을 피격 위험에서 지켜낸다. 프랭크는 중상을 입었음에도 권총으로 포트맨을 사살하고 정신을 잃는다. 일이 끝나고 다른 의뢰인에게 가야 하는 프랭크에게 레이첼은 다시 한번 경호를 부탁하지만 프랭크는 고사한다, 비행기로 떠나기 직전에 레이첼은 프랭크에게 달려가 작별의 아쉬움과 함께 뜨거운 키스를 나눈다.

1.2. 흥행

비평은 그냥 그랬지만 흥행은 대박이었다.3200만 달러로 제작하여 미국에서 1억 2500만 달러를 비롯, 전세계적으로 4억 1천만 달러를 벌어들였다. 그리고 휘트니 휴스턴이 부른 사운드트랙은 세계적으로 4200만장 이상 팔리면서 기네스북에 오른 역사상 가장 많이 팔린 OST기록을 아직도 가지고 있다. 한국에서도 OST 최다판매기록인 100만장 이상이 팔렸고 길거리 노점상이나 라디오에서도 주제가인 I Will Always Love You[1]가 지겨우리 만큼 흔하게 들을 수 있었다. 참고로 이 노래는 미국 빌보드 차트 1위를 14주나 차지했었다. 2012년 갑자기 세상을 떠난 휘트니 휴스턴의 전성기 시절을 볼 수 있던 영화.

2. 1994년작 영화

中南海保镖(원제: 중남해보표)
The Bodyguard From Beijing

원규 감독, 이연걸 주연으로 1992년작 헐리웃 영화 보디가드의 정식 리메이크는 아니고 90년대 홍콩영화계에 유행처럼 성행한 아류작을 만들어 동명의 영화 인기에 묻어가고자 홍콩 배경에 맞게 각색한 작품이다.

KBS방영판에서는 허정양(이연걸) - 홍성헌, 양청아(종려제) - 이현선이 맡았다.

2.1. 줄거리

음흉한 계락과 잔인성의 소유자이자 당대 최고의 갑부로 알려진 살인범(황금강 분)은 살인사건 현장을 목격한 여러명이 있었음을 확인하고 전문 킬러를 고용해 하나씩 차례로 살해한다. 마지막으로 남은 유일한 목격자는 초등학교 여교사 양청아(종려제)였다. 그녀가 법정에서 증언하는걸 막기위한 킬러의 트랩에 살해위협을 넘긴 청아는 생명의 위협을 실감하고 홍콩 경찰에 신변보호를 요청한다. 동시에 재벌이었던 그녀의 약혼자는 등소평의 경호를 했던 1급 공안요원 허정양(이연걸)을 청아의 개인 경호원으로 고용한다. 그러나 초기부터 재멋대로인 성격의 양청아와 무뚝뚝하고 원리원칙만 고수하는 허정양과의 신경전으로 갈등을 겪는다. 감옥같던 생활에 스트레스가 쌓인 청아는 정양의 충고를 무시하고 쇼핑에 나섰다가 목숨을 노리는 킬러의 습격에 당황하지만 뒤따라온 정양의 기지로 킬러는 사살되고 청아는 목숨을 건진다. 이러한 정양의 모습에 감동한 청아는 정양에게 마음을 열고 최대한 협조하면서 유혹해보기도 하지만 정양은 흔들리는 감정을 억누른다. 한편 죽은 킬러의 형(예성)은 동생의 소식을 듣고 홍콩으로 건너와 동생의 시신을 거둬 장례를 치른뒤 허정양에게 도전장을 보내고 복수를 다짐한다. 둘은 청아의 집에서 피할 수 없는 혈투를 벌이고 가까스로 그를 제압한 정양은 초죽음이 된채 쓰러진다. 사건이 마무리된후 본토로 떠나는 정양의 뒷모습을 보며 청아는 작별인사를 한다.

3. 2003년작 전 드라마

KBS 2TV주말연속극
푸른 초원 위에 보디가드 주 목걸이
차승원 주연의 2003년 7월 5일부터 2003년 9월 14일까지 방영한 KBS의 전 주말 드라마.

차승원을 비롯하여 임은경, 한고은, 송일국, 세은 등이 주연으로 출연하였다.

현빈이 이 드라마에서 스토커 역할을 맡았던 것이 최근 화제가 되었다. 관련기사.

4. 좋은 사람들의 언더웨어 브랜드

자세한 내용은 주병진 항목에 나와 있다. 여담으로 1990년대 후반에 방영한 한 광고의 내용이 붕탁물연상케 한다(...).

5. 삼성전자의 휴대폰 모델

----
  • [1] 원곡은 리 파튼이 작사작곡하고 직접 부르기까지 한 곡. 헤드윅 영화버전에도 이 노래가 나온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17 12:37:54
Processing time 0.062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