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보르조이 기획

last modified: 2014-05-11 00:47:12 by Contributors

ボルゾイ企画

니코니코 동화의 4인조 게임 실황 팀. 블로그 겸 홈페이지는 이곳.
팀 이름인 보르조이'기획'답게 꾸준한 업로드, 시청자들과의 많은 피드백을 통해 인기를 얻었다. 주로 유스트림에서 을 했다.
후히키(ふひきー), 가미(がみ), 쿠와상(くわさん), 조노(ぞの) 의 네 사람으로 이루어져 있었다.

Contents

1. 개요
2. 멤버
3. 대표 실황 게임
4. 해산

1. 개요

리더이자 보르조이 기획 게임실황의 대부분을 담당하는 후히키가 주축으로, 그 외 가미, 쿠와상, 조노가 몇 개의 개인실황 or 협력실황을 맡고 있었다. 주로 입소문으로 호평이 높은 아마추어 게임들을 찾아서 실황을 해 왔으며 과거 옆동네에서 가이아 세이버를 제외한, 주로 RPG 계열의 준메이저급 게임들의 실황을 오랜기간에 걸쳐 꾸준히 올리고 있었다. 또한 오랜기간 실황을 보내 클리어한 게임들은 뒤에 '반성회'라는 이름으로 실황의 뒷 이야기들을 전해주기도 하고, 시청자들의 의견도 검토해보기도 하는 깔끔한 마무리가 특징.

특히 그 중에서 후히키, 카미가 플레이하는 호러계열의 쯔쿠르 RPG 게임 들은 니코니코 동화 내에서도 명성이 자자했다. 대표적으로 '도라에몽 노비타의 바이오 하자드 - 도라에몽을 좋아하는 친구를 속여 시켜보았다'가 있으며 최근엔 '아오오니 - 절규로 정평이 나 있는 친구에게 억지로 시켜보았다'가 가장 인기였다. 국내에 보르조이 기획를 알린 1등 공신. 그 이전에 두 콤비가 플레이했던 '유메닛키 - 아무것도 모르는 친구에게 억지로 시켜보았다' 역시 쯔쿠르 RPG 게임으로 옆동네에서 여러가지로 유명한 게임.

게임 외에도 리더인 후히키는 자주 프리배포의 텍스트 노벨 실황도 했으며, 투자하는데 드는 시간도 별로 들지 않는지라 자주 올라왔다. 최근에 올린 식칼씨의 소문 이 갑작스레 인기를 끌게 되었는데, 아마 아오오니의 영향인 듯.

일본어를 아는 사람이라면 이곳을 들어가서 해설을 보는것을 추천. 지금까지 해온 실황 플레이 영상들의 PART 1 링크 모음이다.

이들이 인기를 얻자, 국내 웹에도 보르조이기획 관련 블로그나 카페가 개설됐다. 대표적으로는 [Best Player]Borzoi Project라는 이름의 네이버 카페.

국내에서는 아오오니와 노비타의 바이오하자드로 인기를 얻은 뒤 몇몇 동인녀들이 그들로 2차 창작을 엮는 일이 많았다. 대표적인게 후히X가미. 동인녀들의 흔적

직접 얼굴을 밝힌 적이 없으며, 개인 사생활에 대한 언급은 거의 하지 않는다. 유스트림에서 비정기적으로 생방송도 했던 편.

3. 대표 실황 게임

왠지 공포계 게임이 많다.

4. 해산


2011년 7월 8일, 졸업 R의 실황이 올라오면서, 쿠와상이 결혼을 하고, 보르조이 기획은 졸업이라는 말이 나왔다. 그리고 후에 트위터를 통해서 보르조이 기획의 활동은 끝났다는 언급이 나왔다.

보르조이 기획은 막을 내리긴 했지만, 멤버 개인의 실황은 아직 끝나지 않았으며 개개인 실황을 하게 될 것이고 협력 실황도 있을 수 있다고 한다. 4명 다 상당히 오래 된 친구사이기에 보르조이 기획이 해산된다고 해서 그들의 관계도 끊어지지는 않을 것이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5-11 00:47:12
Processing time 0.069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