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보아 행콕

last modified: 2015-05-25 22:54:09 by Contributors


한코쿠.jpg
[JPG image (86.33 KB)]
행콕.jpg
[JPG image (78.61 KB)]
기본 복장 정상결전 당시

Contents

1. 설명
2. 캐릭터 소개
3. 사용 기술
3.1. 일반 기술
3.2. 패기
4. 작중 행적
5. 기타

1. 설명

Example.Example.jpg
[JPG image (448.01 KB)]


ボア・ハンコック / Boa Hancock[1]

원피스의 등장인물. 성우는 미츠이시 코토노. 어렸을 적 성우는 이토 카나에.
원피스 세계 최고의 미녀. 근데 작중에서 '인어공주는 해적여제도 울고 갈 미모'란 발언 등장 본격 설정붕괴 인간 중에 최고라는 건 아닐까? 사실은 해적여제를 만나본적이 없어서 그런지도모른다

2. 캐릭터 소개

이름 보아 행콕
별명 해적 여제
현상금 前 80,000,000 B
능력 매료매료 열매
해적단 구사 해적단
그룹 칠무해

칠무해의 일원으로 이명은 해적 여제(女帝). 세계 최고의 미녀.

여인섬 아마존 릴리황제이자 구사(九蛇) 해적단선장이며, 구사 해적단의 세 자매 고르곤 시스터즈의 장녀. 나이는 첫 등장 당시 29세. 키는 무려 191cm의 장신이다. 별칭은 뱀공주(蛇姫, 국내에서는 뱀여왕님으로 번역되었다.). 일본어 1인칭은 '妾(わらわ)'.[2] 과거의 현상금은 최소 8000만 베리. 뱀이라는 것과 고르고 세자매인 것을 보면 모티브는 메두사로 추측되며, 그녀가 먹은 매료매료 열매의 능력이 석화인 것을 보면 거의 확실하다. 여동생들의 이름은 둘째가 '보아 썬더소니아'이고 셋째가 '보아 마리골드'.

자신의 출중한 외모로 남자고 여자고 전부 헤롱헤롱하게 만들어서는 자기 말을 듣게 만들며, 자신의 외모를 이용하는 데는 가히 천재적. 덕분에 그녀에게 뭐라고 항의하는 사람이 한 명도 없다. 항의를 해도 그녀의 애교표정 한방에 바로 그녀의 추종자로 전향하는 실정(…).

자신도 그걸 알고 있어서 "난 뭘 해도 용서가 돼…왜냐면 내가 아름다우니까"라고 자칭하며 해적단에서든 국가에서든 자기 맘대로 폭정을 일삼고 있지만, 그녀의 외모로 다들 그녀의 추종자가 되기 때문인지 그렇게 불만은 없는 상태. 자기 말대로 그녀가 아름다워서 용서가 되는 상황.

사실 새로운 기믹은 아니고 이전 미끈미끈 열매를 먹은 알비다와 동일하다. 다만 이쪽은 원래부터 예뻐서매료매료 열매 보정으로 인기가 높다. 게다가 알비다는 성형(?)미인인 반면 이쪽은 자연이라... 열매는 어디까지나 보조에 불과하다.

심기가 엄청 거슬리는 상대에 대해 고개와 허리를 젖혀 어떻게든 내리깔아보며 말하는 버릇이 있는데, 너무 내려보려 한 나머지 반대로 올려다보는 게 개그 포인트.

덤으로 번역본에서는 행콕의 말투를 좀더 여왕님처럼 만들었는지라 더욱더 모에하다.

참고로 생일은 9월 2일이다. 원피스의 캐릭터들의 생일이 다 그렇듯, 어느 독자에 의해서 결정된 것.[3]

…루피와는 띠동갑 차이다. 뭐, 띠동갑이지만 사랑만 있으면 상관없을지도... 한쪽에만 있어서 문제지[4]

작중 묘사로 행콕은 '단 한번의 원정으로 칠무해가 되었다'라고 한다. 그런데 칠무해 항목에서 서술되었듯이 행콕이 칠무해가 되기 전 현상금은 8000만 베리나 된다. 즉 단 한번의 원정으로 8000만 베리의 현상금이 걸리고, 칠무해가 되었다는 것. 때문에 행콕이 어떤 원정을 했기에 한번에 그런 큰 현상금이 걸렸는지, 그 원정은 무엇이고 목적은 무엇이었는지에 대한 추측이 무성하다. 단 한번의 전투가 아닌 '원정'이라곤 하지만, 구사 해적단에 의해 모든 살림이 돌아가는(...) 아마존 릴리의 형편 상 그렇게 오랜 원정은 아니었을테니. [5]
아마존 릴리의 인물들이 모두 그렇듯이 행콕도 상징하는 꽃이 있다.'스노우베리 핸콕'이라 불리는 꽃이다. 학명은 'symphoricarpos chenaultii '''hancock.#

또한 징베와 마찬가지로 루피를 루피라고 이름으로 부르는 둘뿐인 칠무해 중 하나이기도 하다.

위쪽 사진에 행콕의 뒤에 있는 뱀의 이름은 살로메인데, 항상 행콕을 따라다니며 세세한 것들을 챙겨주고 뒷바라지 해준다. 부모님이 아이 챙기는 것처럼 보일 정도.

3. 사용 기술

그녀의 능력과 기술들은 매료매료 열매 항목 참조.

작품 내에서 패기를 제외하고 공식적으로 일부 기술을 제외하고 나온 적이 없습니다. 원작, 애니메이션과 함께 게임 내에서의 기술 등을 일람.(원피스 기간트 배틀, 원피스 언리미티드 크루즈 등) 원작에서 나온 기술은 ★

3.1. 일반 기술

  • 고귀한 발차기(高貴な蹴り)
옆으로 재빠르게 돌려차는 기술.

  • 아름다움의 폭풍우(美の暴風雨)
밑에서 일어서듯이 몸을 돌려 앞으로 나가면서 발 뒤꿈치로 상대방을 가격하는 기술.

  • 여신의 발차기(女神のカカト)
옆에서 발차기로 강하게 내려찍는 기술.

  • 요염한 발차기(艶めかしい蹴り)
몸 전체를 제자리에서 회전하면서 상대방을 올려치는 기술.

  • 대담한 도약(大胆な跳躍)
몸 전체를 제자리에서 두 번 회전하여 상대방을 올려치는 기술.

  • 감미로운 백조(甘美な白鳥)
다리 뒤 쪽을 굽히면서 발 뒤꿈치로 상대방을 올려차는 기술.

  • 우아한 나비(優美な蝶)
공중에 있는 상대방을 향해 밀어내듯이 발로 차는 기술.

  • 우미한 폭풍우(優美な嵐)
상대방을 향해 달려가면서 몸 전체를 360도로 회전하면서 발로 차는 기술로 원피스 기간트 배틀 1에서는 우아한 폭풍우(優雅な嵐)이었다가 기술명이 바뀌었다.

  • 넋을 잃는 돌풍(うっとりする突風)
공중에서 회전하면서 상대방을 발로 차는 기술.

  • 매력적인 발차기(魅力的な蹴り)
공중에서 재빠르게 올려차는 기술.

  • 화려한 바늘(華麗な針)
공중으로 점프했다가 아래로 낙하해서 상대방을 밟는 기술.

3.2. 패기

  • 패왕색의 패기(覇王色の覇氣)
자신의 기백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려 그 기백을 살기 형태로 전방위에 쏘는 패기. 경기장에서 썬더소니아가 행콕이 사용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루피, 도플라밍고, 에이스 등의 다른 패왕색 소유자들과는 행콕의 분위기가 상당히 다르기 때문에 행콕이 패왕색 패기의 소유자라는 것에 의문을 표하는 독자들도 많다. 그러나 도플라밍고와 루피의 비슷한 듯 하면서도 다른 리더십을 보면 알 수 있겠지만, 패왕색 패기의 소유자로써의 카리스마는 제각자 다른 형태로써 발현된다. 행콕의 경우는 그것이 절대적인 매료로써 나타난 셈이라고 할 수 있다.

시당초 원피스에는 로빈, 알비다[6] 등 작중에서도 굉장한 미인이라는 묘사를 보이는 캐릭터가 많지만[7], 보아 행콕의 매력은 이들과는 확실하게 일선을 긋고 있어, 보아 행콕에게 매료된 대상들은 그녀에 대한 소유욕을 갖거나 혹은 미모에 대한 감탄을 보이는 것이 아닌, 그녀에 대한 절대적인 복종을 하게 된다. 뭐든지 해주고 싶다며 물자나 목숨까지 내놓는 해군들이나, 동료들을 눈앞에서 죽이려는데도 정신을 못차리는 아마존 릴리의 전사들의 모습 등을 보면 일반적인 매료와는 이질적인 것이라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을 것이다.

이런 점에서 보면 실상 패왕색 패기 소유자로써의 면모는 노골적으로 드러나있다고 할 수 있다. 되려 매료된 사람들의 이해가 가지 않을 정도의 열광이 보아 행콕이 패왕색 패기 소유자라는 설정을 통해 납득이 가게 된다.

  • 무장색의 패기(武裝色の覇氣)
보이지 않는 갑옷을 두른 듯한 힘을 발현하는 패기. 정상결전에서 스모커를 공격할 때 사용했다.

5. 기타

이런저런 요소로 인해 등장하자마자 엄청난 소문과 화제의 중심이 된 원피스 사상 전무후무한 캐릭터.

마지막 칠무해가 여자, 그것도 세계 최고의 미녀, 거기에 루피에게 반했다는 것까지. 솔직히 뭐 하나 화제의 대상이 안 될 수가 없었다.

당연하다면 당연한 거겠지만(…) 등장하기가 무섭게 빠바박한 CG들이 일본 사이트에 대거 등장하기 시작했으며 C75에서는 보아 행콕의 에로 동인지가 수없이 발매되었다(…).

참고로 버기가 칠무해로 들어오기전까진 과거 현상금이 제일 낮은 인물이였다.[8]근데 티치는 전 현상금이 0이었는데?

하지만 물론 행콕의 현상금이 낮다고 해서 이를 역으로 오해해서도 안 된다. 행콕이 칠무해에서 가장 강한 축에 든다고는 하기 어렵지만, 칠무해 내에선 사실상 현재까지 미호크와 도플라밍고를 제외하면 딱히 행콕이 일방적으로 밀릴 것 같은 상대도 없다. 세계관 최강자는 아니지만 일반 해적들에겐 충분히 공포의 대상이 될만한, 그야말로 칠무해의 위상에 가장 적격인 멤버다. 버기랑 모리아는 말할 것도 없고 전개상 그럴 리는 없지만 사실 지금까지 보여준 모습만 보면 찌질이 검은수염도 씹어먹는다 카더라

애니메이션에서는 오프닝에서 루피와 서로 마주보는 장면이 꽤 오래 나와서 완전히 공식 히로인이 되는 것이 아닌가 주목받고 있다. 문제는 서로 그다지 어울리는 외관이 아니라는 것.[9]

그런데 애니메이션판만의 문제가 있는데 작붕. 그렇잖아도 원작에서도 넓은 이마가 애니에서는 작붕으로 인해 폭주하여 결국 행콕은 마빡이가 되었다는 이야기가….사스가 토레기

420화에서는 루피가 동료에 대한 애기를 하자 여자 동료인 나미, 니코 로빈을 신경 쓰는 모습이 나왔다. 여기서 한 대사가 "난 지지 않는다!"(…) 여담으로 이 동료들을 언급하는 과정에서 쵸파만 빠져있다. 안습. 비상식량이라서?

그리고 루피의 2년 동안의 수련 기간을 보여준 tv 스페셜판에서는 옷이 녹는 약을 맞아...오오 색기담당

정상결전 등에서 너무 대놓고 루피의 편을 들어줬기에 멀쩡히 칠무해 자리에 계속 있는 걸 이상하게 여기는 의견도 있지만, 원래 칠무해라는 녀석들이 멋대로 소집명령을 씹거나, 회의하러 와서는 시간때우기로 해군 장교를 서걱서걱 썰면서 놀아대는 녀석들이라는 점을 생각해보면 서너 번의 팀킬 정도는 굳이 정부에서 나서서 터치를 할 정도는 못 된다. 다만 행콕 본인도 자신이 한 일이 잘못하면 칠무해에서 제명될 수도 있는 일이라고 생각하기는 했는지, 루피와 하트 해적단을 아마존 릴리로 데려갈 때 "내가 아직 칠무해라면 안전하게 요양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행콕의 미모, 루피에 대한 러브 때문에 많이들 행콕이 히로인이 될 거다 & 동료가 될 거다라고 하는데 그건 연재가 어떻게 될지 모르니까…. 게다가 오다가 호언장담한 게 원피스에서 연애는 그리지 않겠다고 했으니… 하지만 드래곤볼을 생각해보면 손오공 이 양반은 제대로 된 연애도 없이 손녀의 손자까지 본 인간이다. 연애는 없어도 이어질지도 모르는 일. 이후 전개에 주목해보자.

'오다는 모에한 여캐를 못그린다'는 말을 단 한 번에 불식시켜버린 장본인. 소문에 따르면 원피스 사상 최대의 이벤트인 정상결전과 함께 오다가 50권이 넘도록 묵혀둔 히든카드이자 회심의 일격이었다고. 다만 그에 대한 반작용으로 작가가 가장 그리기 힘든 캐릭터라고 밝혔다. 머리카락 먹칠이 특히 힘들다고.

원피스에선 흔한 극히 보기 힘든 절세의 미모를 보유하고 있는 데다 복장 및 몸매에서 뿜어져 나오는 엄청난 색기, 거기에 고압적인 여왕님 속성과 루피를 향한 메가데레 등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중이다. 저 요소들로 알 수 있듯이 타 여캐와 비교하면 대놓고 노린 모에 속성 캐릭터. 오다도 시대의 흐름을 무시할 순 없었던 걸지도 모른다.

BOA_-47.jpg
[JPG image (59.86 KB)]


애니메이션 469화에선 루피와 결혼까지 하는 망상을 하는데, 이건 뭐... 아 씨바 할 말을 잊었습니다(...)

애니메이션 480화에선 바스트 모핑까지(나미라든지 이전부터 바스트 모핑이 원피스에서 줄곧 나오긴 했지만...) 루피에게 포를 쏘려는 해군들을 바스트 모핑과 같이 노예 화살로 돌로 만들어버린다. 이걸 본 다른 수병들이 "해적여제! 넌 대체 누구 편이냐?"고 따지자 "나의 루피는 물론이고, 가프 중장도 맞을 것은 생각 못 하느냐? 그분은 바로 내 할아버님이기도 하다!" / "가...가프 중장님이 할아버님?" / 얼굴이 새빨개지고 목소리까지 변하며 "내가 루피와 결혼하면 당연한 일이 아니냐?"그리고 좌중 침묵...

51f3absP0QL._AA300_.jpg
[JPG image (18.65 KB)]


그리고 나미와 더불어 캐릭터 쿠션까지 정식으로 발매되었다.

현재 원피스 팬들은 행콕과 나미 중 어느 쪽이 진히로인이냐에 대해 뜨거운 논쟁을 벌이는 중. 하지만 행콕의 나이가 29세이다. 적어도 소년지의 십대 주인공에게 서른이 다 돼가는 히로인이라니 좀 힘들 듯...그리고 공식적으로 31세가 되었다.[10]
그렇지만 골드 로저가 20살 이상 연하인 여자와 에이스를 낳은 걸 보면 무리는 아니다.[11][12]

37hopyoji.jpg
[JPG image (125.04 KB)]


사실 아마존 릴리에서 첫 등장하기 전부터 이미 스릴러 바크편 마지막에 인어 이야기를 하던 도중 이름이 언급된 적이 있고 원피스 초반에 소년 점프 표지에도 나온 적 있다. 원피스 100화가 게재된 1999년 37-38 합병호 표지가 그것이다. 보아 행콕 외에도 3명의 적이 같이 그려져 있었다. SBS의 작가의 말에 따르자면 위대한 항로로 들어가게 되자 편집부에서 표지에 나중에 나오는 적을 넣어달라고 했고, 그래서 뒤에 나올 적 캐릭터 넷을 그렸는데 그 중 행콕이 포함되어 있었던 것. 정면은 아니고 뒷모습. 정작 등장 몇 편만에 적이 아니라 루피의 가장 빵빵한 조력자가 되었지만.

0f0dfee75749661b39f84edfa5672c11.jpg
[JPG image (76.27 KB)]


dkndcoelmdlo_16146.jpg
[JPG image (38.17 KB)]


여담이지만 정품 피규어 중에 상의 탈착이 가능한 것이 있다. 이런 신사같으니... 당연히 미성년한테는 안 판다. 문제는 마트 푸쉬라는 신종뽑기 게임기에 경품으로 있다는 점인데. 그래봤자 난이도는 극악으로 어렵다. 거의 무선조종 헬리콥터 수준으로 어렵다. 크기도 크기이지만 스마트 푸쉬의 푸쉬봉으로는 이걸 밀어내기엔 힘이 턱없이 부족하다.

루피의 의형인 사보성장판 성우가 공개된 순간 행콕! 너의 진짜 남자친구 떴다!라는 성우개그가 생겼다.

76권 단행본 sbs에 칠무해 성전환 버전이 수록되면서 행콕의 성전환 버전이 떴다. 그런데 세계관 최고 미남이라기에는 부족해보인다. 이미 세계관 최고 미남이 있어서 그런건지.
----
  • [1] 루피가 불러줄 때마다 기뻐하는 장면에서 알 수 있듯이 '행콕'이 이름이다. 간혹 '여자 이름으로는 이상하다'는 질문이 올라올 때가 있는데, 일본 발음으로는 '한코쿠'로서 꽤 고풍스럽고 우아하다. 그리고, WWE팬들은 아는 최고의 인기 디바중 1명인 스테이시 키블러가 WCW 데뷔 직후 쓰던 링네임이 Miss Hancock이다. 유감스럽게도 슴가만은 미치지 못했다
  • [2] 무가(武家)의 여성이 자신을 겸손하게 이르는 말이며, 소첩(小妾), 저 등으로 번역할 수 있다.
  • [3] 9(쿠)월 2(쟈)일
  • [4] 심지어 처음 만났을 때, 즉 2년 전 루피는 미성년자였다! 본격 쇼타콘 근데 2년후에 로리콘까지 등장했다.
  • [5] 물론 본거지를 두고 있는 구사 해적단 입장에서는 한번 나갔다가 몇개월 정도 텀을 두고 돌아와도 한번 원정갔다온 셈이다. 그렇다면 반드시 원정 한번=전투 한번은 아니란 셈. 루피 역시 고향을 떠난지 몇개월만에 현상금이 3억이 됐는데 행콕 역시 이런 식으로 깽판을 쳤다가 그 위험성(특히 열매의 위력이 크다. 쓰레기 천룡인이라도 매료시켜 버리면...)을 인식한 정부가 칠무해 가입을 제의했을 것이다.
  • [6] 말할 필요도 없지만 물론 매끈매끈 열매 복용 후의 알비다이다.(…)
  • [7] 하지만 "미인", "미녀"라고 직접 언급되는 캐릭터는 의외로 많지 않다. 나미도 나온 적이 없음.
  • [8] 전 현상금이 공개되지 않은 미호크와 아예 베일에 싸여있는 새로운 칠무해의 정보가 공개되면 얘기가 다를 수도 있는데 애초에 현상금이 책정되기 전에 바로 칠무해 가입권유를 받은게 아니라면 거대 전함을 순식간에 반토막내는 미호크랑 전 해군대장의 팔을 잘라낼 수준의 강자인 칠무해가 행콕보다 현상금이 낮게 책정될리는 없을것이다.
  • [9] 다만 우솝카야 역시 절대로 어울리는 외관이 아니라는 사실을 반드시 상기하자.
  • [10] 여담이지만 게임 J 스타즈 빅토리 버서스에서 아줌마 소리를 듣는다(...). 시전자는 은혼가구라.
  • [11] 사실 애초에 작가가 공식적으로 연애를 안 그리겠다고 하는 만화에서 진히로인이 뭐 그리 큰 의미가 있는지도 의문이다. 일례로 같이 연애없는 소년만화인 드래곤볼에서 진히로인이 부르마던 찌찌던 그건 그다지 중요한 게 아니니까.
  • [12] 다만 이 부분은 나중에 바뀔지도 모른다. 거의 같은 소년만화인 옆동네마지막에 결혼에다 애까지 나왔으니...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5-25 22:54:09
Processing time 0.199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