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볼트 87

last modified: 2015-02-05 11:21:09 by Contributors

폴아웃 3에 등장하는 Vault 중에 하나다.

모티브는 폴아웃2의 볼트 13과 폴아웃1의 글로우(Glow) 및 마리포사 군사기지[1]

수도 황무지 지역의 슈퍼 뮤턴트들의 총본산으로, 그 이유는 바로 이곳에서 FEV 바이러스의 연구가 진행되었기 때문이다. 실제로도 가서보면 주역 지역이 상당히 요새화가 잘 되어있고 슈퍼뮤턴트들도 드글드글하다. Broken Steel을 설치했다면 슈퍼뮤턴트 오버로드들도 한가득 돌아다닌다. 다행히 베히모스는 없다만... 사실 여기 방사능 수치를 생각해보면 굳이 이렇게 철저히 경비를 설 필요가 있나 싶다

이곳은 걸어서는 절대로 들어갈 수가 없는데, 그 이유는 입구 주변에서 엄청난 수치의 방사능이 누출되고 있기 때문. 대전쟁 중 핵 폭탄에 직격을 당했다는 설정인데, 다른 곳들도 핵에 맞은적이 있기는 매한가지이지만 이 지역은 어째서인지 유독 방사능 수치가 매우 심각하다. 그 증가치가 워낙에 크고 아름답기 때문에 문은 커녕 문이 보이지도 않는 거리에서도 방사능이 쫙쫙 올라가는걸 볼 수 있다.[2] 말 그대로 발 한걸음 차이로 방사능 수치가 무지막지하게 돌변하는걸 볼 수 있다.

콘솔 명령어로 방사능을 억지로 감소시키거나 무적 치고 문으로 향한다고 해도 애초에 플레이어들이 이곳으로 들어올 것을 상정하지 않았기 때문에 문 자체가 절대로 열리지 않도록 막혀있어 헛수고. 재미있는 것은 접근해서 주변을 둘러보면 문 입구 쪽에 사람 뼈다구와 트렁크케이스(일부 아이템 있음), 권총, 그리고 약간의 라드X가 놓여져있다(...). 여하튼 이곳으로 접근하는 방법이라곤 메인 퀘스트 중 GECK를 얻기 위해 리틀 램프라이츠를 통해 가는 방법뿐이다. 이른바 '죽음의 길'이라 불리는 동굴로 들어가는 법이나 리틀 램프라이츠 내부에 직통으로 이어진 문을 터미널을 해킹해 가는 방법이 있다.

슈퍼 뮤턴트들의 총본산인 만큼 볼트 안은 슈퍼 뮤턴트들로 북적인다. 슈퍼 뮤턴트들끼리는 집이라고 부르는 모양. FEV 바이러스를 연구하던 중 핵 폭탄이 직격으로 떨어져 방사능이 유출되어 버리자, 바이러스와 방사능이 섞여 연구자 중 하나가 슈퍼 뮤턴트로 변이해버리고 차례로 거주민들을 뮤턴트화 하거나 죽게 했다. 변이 FEV를 통해 만들어진 신종 슈퍼 뮤턴트는 태생은 고자이나 종족을 보존하겠다는 의지는 대단히 강력해서 곧 볼트 87을 넘어서 전 수도 황무지에 병력을 내보내 황무지인들을 포로로 잡아 식량 or FEV 통에 담가버리는 초특급 개막장짓을 서슴없이 저지르기 시작한다. 폴아웃의 배경인 서부에서도 마스터와 휘하 슈퍼 뮤턴트들이 비슷한 짓을 하긴 했는데 이 동부의 뮤턴트들은 마스터와 직접적인 연관이 전혀 없는 놈들이라, 마스터가 좆망하건 말건 쭉 수십 년간 자기 할 짓을 해오고 있었던 것. 순수 FEV에만 노출되면 이성이 있는 상태를 유지하며 몸만 변이하는 이른바 '메타 휴먼' 즉 진짜 초인이 탄생하게 되지만[3] 이 볼트 자체가 핵폭탄을 직격으로 얻어맏아 볼트 전체에서 방사능이 뿜어져 나오기에 이에 영향을 받은 채로 만들어진 폴아웃 3의 뮤턴트들은 그냥 총을 쏘기만 하는 폭력적인 노란색 괴물이 되었다. 수도 황무지를 통틀어 포크스와 엉클 레오만이 대화가 가능하다. 이러기를 수백 년, 수도 황무지는 변종 뮤턴트떼들로 득시글대며 지옥으로 탈바꿈하게 된다.

은신 상태에서 슈퍼 뮤턴트들끼리 나누는 대화하는 것을 들어보면, 슈퍼 뮤턴트들이 황무지인들을 잡아서 일부는 식량으로 먹고, 일부는 이곳으로 끌고 와서 희생자에게 FEV 바이러스를 주입해 자신들과 같은 슈퍼 뮤턴트로 만든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앞서 언급한 대로 이 좁은 볼트에 슈퍼 뮤턴트들이 득실거리는지라 레인저 배틀 아머T-51b 파워 아머라도 안입고 오면 꽤나 힘들다. 게다가 Broken Steel을 깔았을 경우 폴아웃 3대 본좌 몹의 일원인 슈퍼 뮤턴트 오버로드를 꽤 흔하게 관찰할 수 있다.

이곳에서 처음으로, 감옥에 갇힌 유니크 슈퍼 뮤턴트인 포크스를 만나는데 그의 부탁을 들어줘서 경보장치를 울려 문을 열어주거나 문을 직접 따는 방식으로 그를 구해줄 수 있다. 어차피 그를 구해 줄 수밖에 없는데, 이 안의 GECK이 숨겨진 곳 또한 엄청난 수치의 방사능이 누출되고 있기에 GECK을 찾아오려면 어쩔 수 없이 포크스에게 맡겨야만 하기 때문이다.

사실 포크스 없이 라드 X, 라드 어웨이, 방호복, 스팀팩을 난사하면 정 못 꺼낼 것도 아니다. 단 그 GECK까지 가는 방사능 통로가 길고 그 위치에 간다 해도 바로 나오는 것도 아니고 약간의 뜸을 들여가며 나오기 때문에 웬만하면 포크스에게 부탁하는 것이 좋다. [4]

그리고 선택지가 3개 뜨는데 하나는 그냥 가져오기, 두 번째는 그냥 두기, 마지막은 GECK를 작동시키기인데... 3번째를 선택하면 볼트 87의 GECK이 발동하며 푸른 빛을 방출하고 주인공은 그냥 일격사 당한다(...)

포크스의 옆방에 갇힌 죄수 중 유일하게 인간인 '시드'라는 황무지 인이 있는데, 이 친구는 문을 열어줘도 다짜고짜 공격부터 한다(...) 스닉 상태로 슈퍼 뮤턴트들이 하는 말을 들어보면 '한 놈이 죄수들을 다짜고짜 공격해서 박살을 낸다'라고 투덜대는 것으로 보아 좀 미친놈인듯싶다. 근처 감방을 보면 황무지인 2명과 레이더 1명이 죽어있다.

볼트 87에서 빠져나온 뒤 동부 브라더후드 오브 스틸의 엘더인 오윈 라이언스에게 슈퍼 뮤턴트 총본산이 여기라고 알려주면 선한 카르마를 얻게 된다. Broken Steel 이후에는 슈퍼 뮤턴트들의 혈액 샘플을 추출해 올 수 있으며 이것을 팔 수 있다. 피를 갖다 팔면 짭짤하니 참고하자.

여담이지만 87에서 발견할 수 있는 FEV 실험 실패자들의 시체는 동일 제작사의 판타지 어드벤처 게임 엘더스크롤 3: 모로윈드코프루스 질병 감염자들과 상당히 디자인이 유사하다.
----
  • [1] GECK을 얻을 수 있는 건 볼트 13과 유사하고 다량의 방사능이 흘러나오는 점은 글로우, 슈퍼뮤턴트를 양산하는 기지라는 점은 마리포사 군사기지의 특징
  • [2] 문 바로 앞에서는 3000도 넘어간다. (유튜브 동영상 참조) 수치가 3000이면 그때까지 모은 방사능 수치가 0이라도 0.3초 만에 죽는다. 라드 X를 대량으로 빨고 라드 어웨이를 대량으로 흡수하면 대략 60개 정도 먹고 마킹은 찍을 수 있을 것이다. 이후엔 실수로 빠른 이동해도 안전한 곳으로 이동되니 안심하자. 하지만 슈퍼 뮤턴트 앞
  • [3] 폴아웃 1, 2와 뉴 베가스에 등장한 1세대 슈퍼 뮤턴트들 (나이트킨 포함)을 말한다. 마스터 사후 만들어진 2세대들과 동부의 뮤턴트들은 이미 방사능에 쩔은채로 뮤턴트 화해서 이에 해당되지 않는다.
  • [4] 굳이 혼자 꺼내겠다면 GECK이 나올 때까지 방문(?)의 방사능이 없는 지역을 이용하는 게 좋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05 11:21:09
Processing time 0.071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