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부시 스타디움

last modified: 2015-03-19 16:52:22 by Contributors


© from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부시 스타디움
(Busch Stadium III & New Busch Stadium)
개장 2006년 4월 4일
소재지 미국 미주리세인트루이스
700 Clark Street 63102
규모 좌우 102m, 좌,우중간 114m, 중앙 122m
좌석수 43,975석
잔디 켄터키 블루그래스

개요

소개

1922년부터 1966년까지 사용한 경기장도, 1966년부터 2006년까지 사용하고, 2006년부터도 계속 사용중인 경기장 모두 부시 스타디움이다. 다만 편의를 위해서 각각 I[2], II, III으로 부르고 있다. 과거 카디널스를 소유했던, 버드와이저 맥주도 소유했던 어거스트 부시를 기리기 위해 계속 이 이름으로 명명하고 있다.

약간 투수친화적이지만 기본적으로 투수나 타자나 별반 다를바 없이 공평한 중립 구장이다. 카디널스의 역대 홈구장은 전통적으로 개성이 떨어지는 구장으로 유명하다. 과거 부시 스타디움 II도 전형적인 쿠키커터형 구장이라 세인트루이스, 신시내티, 피츠버그, 필라델피아 등에서 원정경기를 벌이던 선수들이 "구장들이 워낙 똑같아서 내가 어디서 경기를 뛰었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며 똑같이 생긴 구장이라고 까이기까지 했다. 좌우 대칭형으로 개성없는 외야펜스 모양은 새 구장에서도 마찬가지.[3] 좌우측 펜스가 중앙으로 시원스럽게 일자로 뻗어나간다. 그러나 명문구단의 아이덴티티 때문인지 구장의 외관 디자인은 상당히 고풍스럽다. 그리고 경기장 왼쪽 폴대는 과거 부시스타디움 II에서 쓰던 우측 폴대 그대로를 쓴 것으로 유명하다. 거기에 외야 밖으로 보이는 세인트루이스의 상징 게이트웨이 아치가 보이는 인상적인 구장이기도 하다.

방송 중계 카메라가 약간 투수 오른쪽에 위치해 있는 일반적인 구장들과 달리 부시 스타디움은 카메라가 투수 바로 뒤에 위치해 있다. 그러면서 보통 카메라보다 약간 높은 위치에 있어 투수가 타자를 가리지 않게 하였다. 덕분에 투수가 던지는 공의 궤적을 좀 더 잘 볼 수 있다. 특히 횡방향 변화구의 궤적이 잘 드러나 평소에는 타자들이 왜 붕붕질을 하는 지 모르는 슬라이더나 커터 등의 위력을 제대로 볼 수 있는 구장. 단점이라면 아무래도 타자와 투수가 작게 보이는 건 어쩔 수 없어서 타 구장의 중계에 비해서 화면이 좀 허전해 보이고 정적으로 보인다는 점.

그 외

여기서는 얉게 썰어 메스키트 장작에 서서히 구운 소가슴살 구이를 카이저롤에 싸서 세인트루이스만의 BBQ소스를 찍어먹는 샌드위치와 2013 시즌부터 판매하는 Pig Skin이라는 돼지고기 요리가 유명.



2011년 필라델피아 필리스와의 디비전 시리즈 중 홈에서 열린 3,4차전에서는 뜬금없이 청설모 한마리가 등장해서 게임의 분위기를 반전시켰다고 로스앤젤레스 에인절스 오브 애너하임의 랠리 몽키처럼 Rally Squirrel이라 부르며 찬양하고 있다. 물론 공식 마스코트나 그런 건 아니다.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의 공식 마스코트는 방망이 위에 앉은 붉은색 관조다.

----
  • [1] 부시 부자는 Bush 이고 부시 스타디움은 Busch 이다.
  • [2] 다만 부시 스타디움 I의 정식 명칭은 스포츠맨 파크(Sport's Man)이다. 부시 스타디움이란 이름은 어거스트 부시가 카디널스를 매입한 후에 비공식적으로 부르기 시작했던 것인데, 현재는 부시 스타디움 I에 한해 두 명칭을 같이 쓰고 있다.
  • [3] 단 완전 대칭은 아니다 좌측 폴까지의 거리와 우측 폴까지의 거리가 1m 정도 차이가 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19 16:52:22
Processing time 0.128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