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불사인

last modified: 2013-07-31 19:24:49 by Contributors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Contents

1. 소개
2. 작중에 등장하는 불사인
2.1. 아드베나 아비스 호 출신의 불사인
2.2. 세러드 쿼츠의 불사약을 마신 자들
2.3. 그외


1. 소개

라이트 노벨바카노!》에 등장하는 불로불사의 존재들을 일컫는 말.

육체에 불사의 힘을 부여하는 만능의 약(통칭 '불사의 술')을 마시고 불로불사가 된 인간들이며 말 그대로 어떠한 방식으로 죽던 간 다시금 살아난다. 정확히 말하자면 특수한 방법 외엔 절대 죽음을 맞이하지 않고 신체가 훼손되도 상처가 자동적으로 결합-재생하여 다치기 이전 상태로 돌아간다. 그리고 몸이 자체적으로 영양분을 공급해서 굶어도 당연히 죽지 않는다고. 하지만 역시 효율상 밥은 먹어주는게 좋다고 한다.

불사라고 해도 보통 인간들과 똑같이 통각은 있기에 어느 정도의 부상을 당하면 고통을 참지 못하고 기절하기도 한다. 다만 이러한 고통을 겪는 일을 수번 겪다 보면 아픔은 익숙해지고 정신을 잃는 일이 적어지며 다친 부위가 재생하는 속도도 증가한다는 듯. 세러드 쿼츠의 말에 의하면 특수한 방법을 통하여 통각만 지워버리는 것이 가능한 것으로 보인다.

불사인에게는 불로불사가 되는 것 외에도 다양한 능력이나 제한이 더해지는데 그것은 바로 공공장소나 문서에 가명을 쓸 수 없게 되는 것, 다른 불사인 근처에서는 가명을 쓸 수 없는 것, 오른손으로 자신의 지식을 타인에게 전해줄 수 있는 것, 다른 불사인의 머리에 오른손을 올려 놓고 먹고 싶다고 생각하면 그 불사인을 오른손으로 흡수함으로서 그 불사인의 지식과 경험을 빼앗을 수 있는 것 등이 있다. 바로 이 방법이 불사인이 죽을 수 있는 유일한 수단이다.

작중에서는 불사의 메카니즘에 대해서 「불사의 술」을 마시면 이차원에 존재하는 다른 군집생물과 원자 레벨[1]로 융합해 있으며 이 군집 생물의 하나가 되려는 욕구(?)로 재생하는 것으로 보인다. 마찬가지로 불사인끼리 먹을 수 있는 것 가명을 댈 수 없는 것 등도 이 미지의 생물(?)의 하나가 되려는 본능에 의한 것으로 추측된다. 휴이 라폴레트의 모르모트들인 호문쿨루스(샴과 힐튼) 등도 이 원리를 응용해 만들어지고 있다.

여담으로 르네와 달튼이 마신 불사의 술, 마이저 일행이 마신 불사의 술, 마르티조 패밀리가 마시게 된 불사의 술은 효과는 같지만 조금 다르다고 한다. 떡밥??

2. 작중에 등장하는 불사인

미완성된 불사약을 먹은 캐릭터는 ★

2.2. 세러드 쿼츠의 불사약을 마신 자들

2.3. 그외

----
  • [1] 세러드가 다른 불사인을 불에 태우는 것으로 증명한 것으로 보인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3-07-31 19:24:49
Processing time 0.063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