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불사조 기사단

last modified: 2015-02-21 12:04:39 by Contributors

The Order of the Phoenix.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Contents

1. 개요
2. 작중 행적
2.1. 1차 마법사 전쟁
2.2. 2차 마법사 전쟁
3. 구성원


1. 개요

해리 포터 시리즈의 등장 조직으로, 볼드모트에 대항하기 위해 알버스 덤블도어가 창설한 일종의 비밀결사이다. 원서에서는 '기사단 소속이다'라는 말을 할 때 '(이름) is in the order.'라는 식으로 언급된다. [1]. 당연히 볼드모트의 부하들인 죽음을 먹는 자들과 대립 관계. 이들 중 롱바텀 부부는 죽음을 먹는 자들의 고문에 못이겨 미쳐버렸으며 포터 부부처럼 사망해버린 구성원들도 있다.

다만 이 중 풀타임으로 일한 이는 많지 않았던 듯. 제임스 포터, 릴리 포터, 시리우스 블랙, 리무스 루핀이 풀타임 단원이었다고 한다.

2. 작중 행적

2.1. 1차 마법사 전쟁

볼드모트와 죽음을 먹는 자들은 마법사 순혈주의를 내세워 머글 태생들과 혼혈들을 상대로 테러를 일삼았고, 알버스 덤블도어는 뜻 있는 마법사들을 모아 불사조 기사단을 결성하여 볼드모트에 맞섰다. 그러던 어느 날, 볼드모트는 세베루스 스네이프로부터 자신을 쓰러뜨릴 상대가 '7월의 마지막 달, 그와 세 번 맞섰던 자들'에게서 태어나리라는 예언을 듣고[2] 기사단원인 포터 부부를 추적하기 시작했고 포터 부부는 피델리우스 마법을 사용해 은신하였으나 기사단원이자 비밀 파수꾼이었던 피터 페티그루가 배신하는 바람에 볼드모트에게 살해당하고 만다.

하지만 볼드모트는 해리를 살해하려다 자신의 저주가 반사되는 바람에 행방불명되어 버렸고, 덤블도어는 모종의 이유로 해리를 프리벳 가에 맡기게 된다. 그리고 볼드모트가 행방불명된 후 벨라트릭스 레스트랭 부부와 바르테미우스 크라우치 Jr 등의 잔존 죽먹자들이 볼드모트의 소재를 알아내기 위해 프랭크 롱바텀 부부를 고문하여 롱바텀 부부는 후유증으로 인해 성 뭉고 병원에 입원하고 말았고, 시리우스 블랙은 페티그루에 의해 포터 부부를 배신하고 머글들을 살해했다는 누명을 쓰고 아즈카반에서 수감생활을 하던 중 페티그루가 살아 있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자 탈옥한 후 도피 생활을 하다가 기사단의 본부인 그리몰드 광장 12번지에서 은신하게 된다.

2.2. 2차 마법사 전쟁

그리고 13년 후 볼드모트가 부활하자 불사조 기사단은 다시 소집되었고, 빌 위즐리플뢰르 델라쿠르, 님파도라 통스 등이 신입 기사단원으로 가입하였다. 5권에서 불사조 기사단은 프리벳 가에 머물고 있던 해리를 본부로 이동시켰으며, 해리가 볼드모트의 계략에 빠져 덤블도어의 군대의 절친들과 함께 미스터리 부서에 침투하자 무디, 통스, 루핀, 킹슬리, 시리우스가 출동하여 해리 일행을 구출했으나 시리우스는 벨라트릭스의 공격으로 전사하고 말았다.

이후 6권에서는 청문회[3]에서 해리를 변호했던 과거 기사단이었던 에드가 본즈의 동생인 아멜리아 본즈[4]가 죽음을 먹는 자들에게 살해되었으며, 창립자인 알버스 덤블도어까지 세베루스 스네이프에게 살해되고[5] 곧이어 마법부에 침투한 죽음을 먹는 자들이 쿠데타를 일으키는 바람에 영국 마법계는 볼드모트에게 장악되고 만다.

하지만 불사조 기사단원들은 지하에서 볼드모트에 대한 저항을 계속하였으며, 킹슬리 샤클볼트리무스 루핀, 리 조던, 위즐리 쌍둥이들은 라디오 저항 방송인 "포터워치"를 통해 죽음을 먹는 자들의 만행을 알렸다. 결국 해리 일행이 자신의 호크룩스들을 하나씩 파괴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볼드모트는 죽음을 먹는 자들과 함께 호그와트를 공격하였고, 불사조 기사단원들은 해리 일행 및 호그와트에 집결한 저항 세력들과 합류, 죽음을 먹는 자들과 일전을 벌여 승리하게 된다.

3. 구성원

----
  • [1] 밀리터리 오더는 보통으로 기사단으로 번역한다. 십자군기사단이 대표적이다.
  • [2] 스네이프는 호그스 해드에서 트릴로니의 예언을 엿듣던 중 예언의 앞부분인 '7월의 마지막 달에 태어난 아이'밖에 듣지 못했다. 하지만 이후 볼드모트가 릴리를 추적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스네이프는 기사단 측에 이 사실을 전했다.
  • [3] 5권 초반부에서 해리가 두들리와 자신을 습격한 디멘터를 패트로누스로 쫓아낸 일이 있었는데, 퍼지와 엄브릿지는 '미성년자는 호그와트 밖에서 마법을 사용할 수 없다'는 이유로 해리를 퇴학시키려 했다.
  • [4] 그녀가 불사조 기사단인지에 대해서 나온 적이 없지만, 한번도 불사조 기사단들과 어울리거나 활동하는 모습은 나온 적도 없으며 오빠와는 달리 아닌듯 보인다.
  • [5] 단 이것은 계획된 것으로 세베루스 스네이프는 계속해서 불사조 기사단으로 덤블도어의 밀명을 받고 따르고 있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21 12:04:39
Processing time 0.098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