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불후의 명곡

last modified: 2014-08-11 12:16:57 by Contributors

Contents

1. 해피 선데이의 종영 코너
2. 2011년 이후 방영되는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KBS에서 방송되는 음악을 소재로 한 예능 프로그램의 브랜드명(?). 1과 2는 이름과 로고를 제외하면 그 성격이 크게 다르다.

등장 순서대로 배열한다.

1. 해피 선데이의 종영 코너

해피 선데이의 옛 코너 중 하나. 출연진은 탁재훈, 신정환, 김성은, 게스트 한 명.

유명 가수의 집으로 찾아가 노래를 배우는 코너였다. 대중 가수뿐만 아니라 소프라노 조수미나 국악인 김영임 씨도 출연한 적이 있었다. 코너가 끝날 때마다 잘 부른 사람과 못 부른 사람을 골라서, 못 부른 사람에게는 벌칙이 주어진다. 이 코너에서 가장 유명한 건 음치 김성은. 실제인지 연기인지 알 길은 없지만 음정과 박자를 무시하는 노래 실력을 보여준다. 이것 때문인지 유일하게 전용 테마곡인 '노래하지 마' 가 생기기도 했다. 가사 내용은 별 거 없다. '노래하지마~ 노래하지마~ 드라마에서~ 연기나해~' 인순이 편에서도 노래 소개 중에 뜬금없이 튀어나와서 인순이를 당황하게 했다.

컨츄리꼬꼬편을 끝으로 종영했다가 후에 새로 만든 꼬꼬관광 싱글 싱글이 망해버리는 바람에, 사실 처음부터 망할 운명이었다. 그 코너는... 연말 특집으로 부활했다. 그러나 레전드 가수를 계속 섭외하기에 어려움이 많아서 결국 종영했다. 프로그램 후반에는 작곡가에 전국 노래자랑 특집으로 송해 선생도 섭외한 적이 있었을 정도니..

참고로 신정환1박 2일과 불후의 명곡 중 어디로 갈까 고민하다 자신이 가수이기 때문에 음악과 관련된 프로그램을 택한 것이다. 만약 1박 2일에 출연했으면 MC몽과 쌍으로..

불후의 명곡이 끝난 뒤 해피 선데이일밤은 컨츄리꼬꼬와 이경규를 맞트레이드했다. 결과적으로 KBS가 훨씬 남는 장사를 한 것이 됐다. 이경규의 남자의 자격 하나면 말 다 했다.

2011년에 완전히 다른 프로그램으로 부활했다. 2번 항목 참조.

2. 2011년 이후 방영되는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2011년 6월 4일부터 2012년 3월 31일까지는 자유선언 토요일 2부 코너로 방송되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8-11 12:16:57
Processing time 0.054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