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붉은 섬광

last modified: 2015-01-13 11:40:08 by Contributors

풀 내구도 공격력 : 20 + 40[1]
치명타 추가 공격력 : 0
연사력 : 4/초
크리티컬 확률 배수 : 0배
무게 : 20 pound
사용 탄환과 장탄수 : 13[2] x 로켓
V.A.T.S. 소모 AP : 25 AP (2점사)
산탄도 : 0.5
내구도 : 450
수리 가능 아이템 : 동종 무기
응급 수리 대응 아이템 : 미사일 런처, 팻 맨
요구 힘 : 6
요구 스킬 : 폭발물 100
가격 : 15000 캡
가능한 개조 : 붉은 섬광 알파 스트라이크(탄속 2배로 증가), 붉은 섬광 자동 발사기(초당 연사력 +1), 붉은 섬광 스코프 업그레이드[3](스코프 배율 증가)


© Uploaded by GhostAvatar from Wikia


Red Glare

Lonesome Road에서 추가된 폭발물 무기이자, 디바이드를 상징하는 무기.

개발전에 설레발 치던것 처럼 강력한 무기는 아니지만, 이쪽 계열엔 자비팻 맨이 있는지라.(…) 굉장히 재미있는 특징을 가진 무기이다.

대부분의 게이머들이 이 무기를 자체 유니크 무기라고 생각하지만, 게임을 진행하면서 확정적으로 등장하는 붉은 섬광은 Lonesome Road 초반 레이저 디토네이터를 얻는 곳의 건물 옥상에서 이걸 난사해대는 낙인찍힌 자를 처리하고 얻을 수 있는 1문과, 그 근처에 하나 굴러다니는(...) 걸 주워서 1문[4], DLC 클리어 보상으로 1문 해서 총 3문이므로 엄밀히 따지면 레인저 세쿼이아와 같은 비매품 레어무기에 더 가깝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5] 그 외의 특이사항으로는 개조 파츠가 개당 1만캡 단위로 미친듯이 비싸며 풀개조후의 가격은 게임 내의 모든 무기를 통틀어서 최고가라는 것이 있다.[6]

일단 모든 폭발물을 통틀어서 가장 빠른 탄속을 가지고 있고, 개조를 통해 탄속을 2배로 늘리게되면 무개조 플라즈마 라이플이나 에일리언 블라스터보다 훨씬 빠른 탄속을 자랑한다.[7] 풀 업그레이드를 할경우 단발 위력은 낮아도 연사력이 뛰어난 무기인지라 DPS는 엄청나게 높아지지만, 파워 아머급의 DT를 가진 적들에게는 사실상 공격력이 20 내외로 매우 낮게 들어간다. 참고로 기본공격력이 단발 20이다. (...) 하지만 탄속이 매우 빠르고 탄창이 13발에 연사가 가능하니 로켓 권총 정도로 생각하면 적절할듯.(...) 한 명의 강한 적보다는 다수의 약한 적을 상대하는데 특화된 무기이다. 그외에 폭발범위가 작아서 실내전에서 쓰기에도 좋다.

다만 위력의 경우 폭발물과 관련된 퍽을 전부 찍고 탄환을 HE탄으로 바꿔서 쓰면 굉장히 강력[8]해진다. 사실 이 무기를 주력으로 쓸 때 가장 신경쓰이는 부분은 공격력이 아니라 재장전. 탄창의 크기 자체는 꽤 넉넉한 편이지만[9] 기본 6.8초에 달하는 기나긴 재장전 시간이 문제. 때문에 이 무기를 주력으로 쓸 계획이라면 민첩 10과 Rapid Reload 퍽은 반드시 찍도록 하자. 민첩 10으로 50% 감소해서 3.4초, Rapid Reload로 다시 25% 감소해서 최대 2.55초까지 줄일 수 있다. 이 무기는 다른 대부분의 폭발물 무기들과 달리 자동화기[10]인 관계로 빠른 재장전이 정말 중요하다.

이외에도 연사력이 빠른 폭발물 무기인 관계로 신나게 갈겨대다 보면 폭발이 너무 많이 일어나서 프레임 드랍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는 성능 외적인 단점이 있다. 그리고 미친 탄약가격[11] 참고로 탄약을 수제작하면 알 수 있는 사실로, 붉은 섬광 로켓을 만드는 재료는 .50 MG 탄환이다.[12]

여담으로, 이 무기의 이름은 미국 국가(國歌) 성조기의 'and the rocket's red glare...(그리고 로켓의 붉은 섬광과...)' 하는 구절에서 따온 듯 하다. 옛 미국 성조기가 그려져 있으며, 무기 자체가 그 디바이드의 상징이기도 하고, 결정적으로 이 무기를 풀개조하는 도전과제 이름이 Rocket's Red Glare이다.

----
  • [1] 공격력이 40이고 명중한 적에겐 20의 추가피해 입힌다고 보는게 좋다.
  • [2] 폴아웃 시리즈의 미국은 13개의 주로 이루어져 있다.
  • [3] 원문은 Red Glare Far Sighting
  • [4] 배경장식으로 있다가 트리거로 얻는 구조라서 폭발물을 퍼부어대도 날아가지 않는다. 폭탄마 배달부나, .50 폭발탄을 쓰는 은신 저격 배달부에게는 소소하게 반가운 점. 하지만 낙인찍힌 자가 들고 있는 붉은 섬광은 날아갈 수 있다.
  • [5] 사실 대부분의 DLC 추가 무기들이 상점에서 판매하지 않는 비매품이다. 예외는 Honest HeartsM1911톰슨 기관단총, 그리고 토마호크. 소닉 이미터도 싱크에서 팔긴 하는데, 이건 무기인 동시에 일종의 퀘템이기도 해서 손망실(...)을 대비할 필요가 있는 관계로 해당 DLC의 상점에서는 구입 가능하게 해놓은 것일 가능성이 높다.(소모품이 아닌 장비템에 퀘템 속성을 찍어놓으면 나중에 DLC 깨고 더 이상 필요없어져도 인벤에서 뺄 수 없으니까) 실제로 1911과 톰슨, 토마호크등과 달리 싱크 밖에서도 무기상인들이 이걸 쟁여놓고 팔거나 하진 않는다.
  • [6] 풀 개조된 붉은 섬광의 가격은 46500캡으로 설정되어 있다. 개조 파츠도 하나같이 10000캡을 넘어가는 가격이기 때문에 아예 이 개조 파츠를 구입하는 것 자체가 도전과제일 정도. 여담으로 가격랭킹 2위를 차지하는 무기는 37750캡의 풀개조 견착식 기관총이다.
  • [7] 개조된 붉은 섬광의 탄속은 11110, 무개조 플라즈마 라이플의 탄속이 7500이고 에일리언 블라스터의 탄속이 5000이다.
  • [8] HE탄을 쓸 경우 착탄시 공격력이 35% 증가하기 때문에 27.5 + 40, 거기에다 Demolition Expert 퍽을 3단계 모두 찍을 경우 폭발 공격력이 60% 향상되기 때문에 27.5 + 64라는 데미지가 된다. 40% 넓어진 폭발 반경은 덤. 게다가 이건 발사속도가 빠르고 스플래시 데미지가 적용된다! 가우스 라이플을 연사하는 듯한 느낌을 받을 정도.
  • [9] 연사력이 비슷한 ALSID의 장탄수가 6발인데, 붉은 섬광이 ALSID보다 단발 위력이 더 세고 방사피해까지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13발이라는 장탄수 자체는 많은 건 아니더라도 그런대로 여유있는 축에는 들어간다고 볼 수 있다.
  • [10] 연사력이 자동화기 수준으로 빠르다는 얘기가 아니라, 진짜로 게임 시스템상 자동화기로 분류된다. 마우스 왼쪽버튼 누르고 있으면 계속 발사되고, VATS로 갈기면 단발이 아닌 점사로 쏜다. 어차피 폭발물은 크리티컬이 없으니까 별 의미는 없지만.(...)
  • [11] 일반 로켓을 쓰면 한 탄창에 325캡이 고폭 로켓이나 인화 로켓을 쓰면 1950캡이 나간다. 돈 많이 든다는 미니건 빰치는 수준
  • [12] 미사일을 써서 만들 수도 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1-13 11:40:08
Processing time 0.121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