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last modified: 2015-04-08 07:32:12 by Contributors

Contents

1. boom
2.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커뮤니티의 일종.
3. 한국연예인,
4. 마이크의 일종


1. boom

뭔가 뻥 터지는 소리를 뜻하는 영단어. 이에 파생한 의미로 어떤 문화에 대한 폭발적 관심과 수요를 칭함.


요즘엔 '열풍'혹은 '대세'가 많이쓰여서 자주 보이는 표현은 아니다.

2.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커뮤니티의 일종.

3. 한국연예인,

붐(연예인) 항목 참조.

4. 마이크의 일종

영화TV드라마 촬영시 사용하는 마이크의 한 종류. 흔히 영화촬영이나 드라마 촬영하면 생각하는 사람이 들고있는 기다란 막대기가 그것이다. 막대기 끝에 마이크가 붙어있는것이다. 참고로 '붐'은 기다란 작대기를 의미한다.[1] 카메라에 잡히지 않는 지점에서[2] 배우들의 말소리를 캐치해 대사를 딴다. 이걸 쓰는 사람은 '붐맨'이라고 불리는데, 체력과 근력이 아주 좋아야 한다.(안 그러면 팔 떨려서 촬영을 못하게 됨) 무게 자체는 그렇게 안나가지만 길다. 그리고 무게 중심이 그 긴 것 끝에 맞춰져 있다. 한번 들고 한 4~5분만 있어보자. 게다가 붐이 프레임 안으로 들어오면 오지게 욕먹는다.(프레임안에 들어오는 순간 NG다. 그러면 배우들은 직전에 연기를 얼마나 잘했는지에 상관없이 연기를 다시 해야 하고... 가정이 무너지고 사회가 무너지고)

모 드라마 PD님 曰 "붐맨의 심정을 알려면 붐을 한 번 들어봐야지..." 정작 이분은 붐 들어본 일이 없다. 흠좀무.

스태프들의 모습도 종종 적나라하게 드러나는 예체능 프로그램에서는 종종 개그용 소품으로 사용되곤 한다. 특히 이짓을 많이 한 사람이 무한도전유재석. 종종 붐마이크에 게임 진행용 소품을 걸어두는 식으로 쓰기도 하고(다른 예능들도 종종 이런 수법을 쓰곤 한다) 유재석은 종종 붐마이크 특유의 복실복실한 털을 이용해 개드립(말 그대로 동물 + 드립...)을 친다. 붐마이크를 개처럼 끌어안고 어루만져주면서 '굿보이! 굿보이!'(...)
----
  • [1] 즉, '붐마이크'보고 '붐'이라고 하는것은 마이크를 한순간에 작대기로 만든 것이다. 그러나 현장에선 누구나 붐이라고 하고, 누구나 다 알아듣는다.
  • [2] 대개는 머리위. 소리는 위로 퍼지니까.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8 07:32:12
Processing time 0.155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