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브라우니(개그 콘서트)

last modified: 2015-03-12 16:58:49 by Contributors


KBS 28기 공채 개그도그 박하선이 죽였다 이름은 브라우니지만 갈색이 아닌게 함정

Contents

1. 개요


1. 개요

개그 콘서트정여사에 출연하는 견공(?). 견종은 시베리안 허스키라고 한다. 정여사(정태호 분)이 항상 데리고 다니는 개로 나온다. 물론 실제로는 전혀 움직이지 않는 개 인형. 하지만 인형임에도 불구하고 브라우니의 품위있고 도도하며 한편으로는 시크한 면이 보이는 터(…)라 이 인형이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 큰 편. 참고로 브라우니라는 이름이 지어지지 않았을때 아빠와 아들코너에 역시 개 역할로 출연한 적이 있다. 유민상이 개한테 밥먹자고 하니까 아들이 좋다고 달려나오는 내용.

원래는 KBS 소품실 창고에 처박혀있었던 유기견 중고 인형이었다고 한다. 정여사 출연진이 처음 코너를 구상하고 코너 검사를 받을 때, 강남 여사들이 개를 데리고 산책하는 모습에 착안하여 코너 속에 개를 같이 등장시키기로 하였는데 리허설용으로는 실제 개 대신으로 소품실에서 인형을 잠깐 빌려오는 것으로 대신하게 한다. 그리고 코너 녹화가 확정되자 방송에 실제 개를 출연시키는 것이 무리가 있고하여 리허설때 한대로 개 인형을 대신 사용하는 것으로 결정되었다고 한다. 제작진은 소품실에 있는 개 인형이 오래 처박혀있어서 지저분했기 대문에 똑같은 소품을 새로 구입하려고 수소문하였으나 이미 판매처는 폐업하고 문을 닫았기 때문에 소품실에 있는 그 브라우니를 깨끗이 닦아서 쓸수밖에 없었다고 한다근데 요즘엔 워낙 유명해져서 동네 마트에서도 살수 있는게 함정. 코너 구상 당시에는 오드리 등의 이름도 후보에 있었으나 누군가가 브라우니 라는 이름을 내놓자 바로 채택했다고한다(..)

심지어는 8월 19일 방영분부터는 이름 자막까지 뜨기 시작했다.[1] 이 정도면 정여사 코너의 매우 비중있는 출연진(…).

브라우니는 전용 대기실과 매니저까지 대동할 정도로 이젠 비싼 몸이 되었다(…).

그리고 쌩뚱맞게 S4리그에서 2012년 빼빼로데이 기념 이벤트 펫으로 등장했다. 다만 1주일만 왔다 가는 비싼 몸(...)

여담으로 브라우니 인형을 사고싶어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안타깝게도 개콘에 나오는 것과 동일한 모델은 절판이 되어서 중고가 아니면 구할 수 없다. 일단 생산자체는 재개한듯 하다.article|default # 유사하게 생긴 엄청나게 많은 짝퉁 인형들이 범람하는 중 (...) 대신 누워있는 브라우니 인형은 2012년 9월 시점에서 여전히 팔리고 있으니 아쉬운 사람은 이쪽이라도 구해보자.
그리고 드디어 이 코너 때문에 정품 브라우니 개정판(?)이 나오게 되었다. 심지어 왕관을 쓰고 있는데 최근 방영분에서는 구(舊)브라우니가 아닌 이 브라우니가 나오게 되었다. 정품의 경우 '정여사' 태그가 붙여져있으니 참고하자.

네가지김기열은 이 브라우니를 두고 인기도에서 이제 자긴 개만도 못하게 됐다고 절규하며 브라우니에게 결투를 신청했다.(...) 그래도 개는 이길 자신이 있다고 했으며 실제로 이겼다고 한다. 자기 팬까페에서.(...)

용감한 녀석들신보라는 9월 16일 개그콘서트 방송에서 "요즘 인기 좀 있다고 대기실에서 선배보면 인사도 할 줄 모른다"라며 후배개그도그에게 일침을 가했다(...)

헌데 사실 브라우니는 데뷔 12년차 중고신인이었다는게 밝혀지는 바람에, 신보라의 '건방진 신인'드립이 적반하장격이 되는 사태가 벌어졌다(?) 근데 그영화(파이란) 여주인공이 바로 백지인데 2012년 10월 15일자 방송에 게스트로 나왔다(!?) 과연 우연일까?

2012년 9월 25일에 음반을 출시하였고 이와 함께 뮤직비디오까지 공개하였다(관련 기사).

같은해 11월 4일자에선 정태호에게 디스를 먹었다. 죽 쒀서 개 줬어.[2]
그 이후부터 정여사에게 차이고 던져지는 등 가면 갈수록 정태호의 열폭대접이 시원찮아지지만 보는 눈 땜에 알러뷰~ 한마디로 퉁친다

왕실의 부활-왕세자 책봉사건에서 세자 김준현을 죽인 맹수(?)로 나왔다.

2012년 9월에 공연기획사 타조가 정여사브라우니로 지적재산권을 출원하였으며, 견물 주제에 정태호 소속사인 위닝인사이트에 입사하였다. 2012년 11월에는 빈폴 광고 촬영에다가 2번 항목 브라우니 광고도 촬영했다. 모 대학교 광고에도 출연했다고 한다. 부산지하철에도 있다.

하지만 '개그맨이 개 인형 하나 갖다 견격(?)을 부여하고 그 인기에 묻어나가려고 하고 있다'란 식으로 안 좋은 시선을 보내는 이도 적지 않다.

게다가 위에 언급 되었듯이 브라우니는 사실 소품실에 굴러다니던 '허스키' 인형으로 1995년형 '에즈에버' 제작으로 단종 되었던 모델로 인기를 얻고 짝퉁이 범람하자 위닝인사이트가 '드림토이'에 의뢰하여 현재 버전(왕관 쓴 버전)으로 교체하면서 현재 버전이 '정품'으로 팔리고 있다. 때문에 이전 제작사와 현재 제작사간에 논란 및 법적 분쟁까지 제기되고 있다고 한다. 레알 개판

윤아가 이 인형을 들고 사진을 찍는 모습을 보였으며, 6시 내고향 5142회에 특별 출연하였다.

급기야 전속기간(?)도 다 안 끝났는데 KBS 밖으로 나갔다. SNL 코리아에 네 번씩이나 출연한 것. 그러나 취급은 정말 처량하다. 자세한 것은 SNL 코리아 항목 참조.

또한 2012년 9월 27일 TV조선 뉴스쇼 '판'에 출연하기도 했다. # 역시 브라우니 과묵하죠?

2013년에는 브라우니의 여친인 부끄럽니[3]도 출현. 첫 등장때에는 브라우니 인형에다 여장을 시킨 상태로 나왔지만, 그 다음부터는 아예 암컷 인형이 따로 제작되어서 등장한다. 부끄럽니 인형도 2월 경부터 판매 개시.

그리고 2013년 설날 특집에서는 브라우니 대가족이 출현. 정여사가 시청자들에게 브라우니 선물 세례를 마구 퍼부어줬다.

정여사 코너가 종영한 지 한참 뒤인 2014년 11월 16일 개그콘서트에서는 힙합의 신 코너에 등장했다. 음란마귀 김성원브라를 외치다가 브라우니를 가방에서 꺼낸 것. 김성원이 노래를 끝내고 브라우니를 질질 끌고 나간 건 덤

2015년 2월 9일 위기탈출 넘버원에서는 위기탈출 연구소 맹견 편에서 등장.성우(?)는[4] 나레이션을 겸하는 안지환.
----
  • [1] 개콘에서는 남자 출연진은 파란색 바탕, 여자 출연진은 흰색 바탕에 이름을 적어서 내보내는데, 브라우니는 파란색 바탕에 이름을 내보내 수컷임을 분명히 했다.
  • [2] 정말 이 말대로인게 개그치는건 자기인데 인기는 브라우니가 우적우적먹고있으니 정태호입장에서도 한마디하고싶어질듯
  • [3] 나중에 브리트니로 바뀌었다.
  • [4] 정태호가 말을 걸면 대답(?)을 한다. 물론 대답이 아니라 속마음.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12 16:58:49
Processing time 0.156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