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브로켄

last modified: 2014-07-23 16:26:10 by Contributors

Contents

1. 마징가Z브로켄 백작
2. 월드 히어로즈의 등장인물
3. 은하영웅전설에 등장하는 은하제국군전함
4. 기동경찰 패트레이버에 등장하는 군용 레이버 타입7 브로켄


1. 마징가Z브로켄 백작

항목 참고

2. 월드 히어로즈의 등장인물


BrockenWH.jpg
[JPG image (217.77 KB)]



이름 : 브로켄
국적 : 독일
생년원일 : 10.24
신장 : 185cm
체중 : 200kg
혈핵형 : ? 형
특기 : ?
좋아하는것 : 비행, 과학 전원
싫어하는것 : 일반 가솔린, 연료 부족
직업 : 군인
격투스타일 : 로봇 전투





나치에서 만든 사이보그. 모티브는 당연히 루돌 폰 슈트로하임 + 브로켄jr. 단, 승리 장면에서 선글라스를 끼고 파이프를 물고 있는 장면은 더글러스 맥아더 같다.
외관상으로 보면 군인 캐릭터라서 가일을 기본 베이스로 한 대기군인 캐릭터일 것처럼 보이지만 그딴 거 없다. 스트리트 파이터로 따지면 오히려 달심에 더 가까운 성능을 갖고 있다.

로봇답게 손이나 발에서 미사일이 나가며[1], 다리나 팔이 몽키 D. 루피, 달심처럼 쭉쭉 늘어난다. 덤으로 점프도 느리다.
대결을 하면할수록 인간의 감정을 찾아간다. 그 때문인지 잔느에게 연애감정을 품기도 한다.
월드 히어로즈 퍼팩트에서는 초필살기가 생겼는데, 어째선지 상반신 자폭이다. 물론 자폭해도 다시 멀쩡하게 재조립되며 자신이 데미지를 입거나 하는 일은 없다. 문제는 커맨드가 참 변태 커맨드라는 것. (BC+BC+ABC)

상술한 달심과의 공통점(?)때문인지 MUGEN에서는 3헥토르라는 제작자[2]가 브로켄의 기술 쓰는 달심이라는 괴상한 캐릭터를 만든 적도 있다. 물론 처음부터 그런 건 아니고 평상시에는 달심이었다가 기게이지가 모이면 특정 커맨드로 브로켄 모드를 발동시킬 수 있는데, 발동시키면 보얏키 같은 목소리를 내며 폭발 후 다시 몸이 조립되면서 브로켄 모드가 된다. 당연하지만 기술은 브로켄과 똑같다. 다만 달심의 몸에서 전기가 방출된다거나 미사일이 방출된다거나 기술명을 외칠 때 "요가~" 다음에 브로켄 목소리가 붙는 게 참... 물론 자폭 기술도 건재.

3. 은하영웅전설에 등장하는 은하제국군전함

외전 3권 <율리안의 이제르론 일기>에 나오는 동맹&제국 포로교환에서 언급된 전함이다. 포로교환을 위해 이제르론 요새를 방문한 지크프리트 키르히아이스가 탑승했었다.

4. 기동경찰 패트레이버에 등장하는 군용 레이버 타입7 브로켄

----
  • [1] 1에선 설정상 고장이라서 다리로는 못 썼고 2부터 다리에서도 미사일이 나간다.
  • [2] 괴상한 캐릭터 만들어내기로 정평이 난 제작자 중 하나다. 장규라라고 <개조 스파>의 영향을 심히 받은 듯한 장기에프, 혹은 기스 하워드의 기술 쓰는 장기에프, 아사미야 아테나의 기술 쓰는 장기에프(...), 로봇혼다(...)같은 캐릭터를 제작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7-23 16:26:10
Processing time 0.122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