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브리티시 컬럼비아

last modified: 2014-12-23 18:44:38 by Contributors

Contents

1. 캐나다
1.1. 개요
1.2. 인구와 교육


1. 캐나다

British_Columbia_in_Canada.png
[PNG image (92.77 KB)]


Flag_of_British_Columbia.png
[PNG image (83 KB)]


British Columbia[1]/Colombie-Britannique. 주로 BC로 일컬어지며, 우편약자 역시 BC.

1.1. 개요

캐나다 서부의 주. 서쪽으로는 태평양과 접하고 있으며, 남쪽으로는 미국 워싱턴주와 국경이 맞닿아 있다. 캐나다에서 온타리오주와 퀘벡주에 이어 세번째로 가장 많은 약 440만명의 인구(2011 기준)를 보유하고 있다. 면적은 944,735km2로, 남한의 무려 9배(...)가 넘는 크기이지만, 캐나다 주 중에서는 다섯번째[2]에 그치는 면적이다.

가장 큰 도시로는 밴쿠버가 있지만, 북미의 도시답게 주도는 듣보잡 빅토리아[3]라는 도시이다. BC주 본토 옆 밴쿠버 섬의 남쪽에 위치한, 작지만은 않은 도시이지만, 밴쿠버가 상대적으로 너무 큰 도시이다 보니 BC주의 주도를 밴쿠버로 잘못 알고 있는 사람들도 심심찮게 볼 수 있다.

미국뉴멕시코주까지 이어지는 키 산맥이 이곳에서 시작되며, 캐나다 록키 산맥 중 가장 큰 봉우리인 롭슨 봉(3.954m)이 이곳에 있다.

1.2. 인구와 교육

역사가 역사이니만큼, 유럽계가 BC주 인구의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하지만 캐나다의 대도시 중 동양과 가장 가까운 곳이어서인지, 아시아인들이 차지하는 인구 비중이 어마어마하게 높으며, 특히나 홍콩 반환 이후 아시아인 비중이 치솟아 현재 전체 인구의 20.2%에 달한다. 역시 동양인중 가장 많은건 중국인과 인도인[4]으로, 한국인 인구도 무서운 기세로 불어나고있다. 의외로 흑인 인구가 상대적으로 낮다. 불어가 영어와 더불어 공용어이다보니, 공항의 표지판 등에 불어 표기는 필수이며, 아이들의 불어 교육 역시 의무적이지만, 실제로 일상에 불어를 사용하는 사람은 보기 드물다.

Universities_in_British_Columbia.png
[PNG image (44.66 KB)]

브리티시 컬럼비아 내 대학들의 위치
(University 한정, College는 미포함)

교육에 있어서는 온타리오주와 더불어 가장 선택의 폭이 넓다. 대표적인 대학교로는 브리티시 컬럼비아 대학교(UBC)[5]사이먼 프레이저 대학교(SFU)가 쌍벽을 이루고 있으며, 캐나다의 대학 답게 비교적 싼 학비에 질높은 교육을 제공한다. BC주의 대학 얘기에 빼놓을 수 없는 이야기가 바로 전문 대학인데, BCIT 등 실습 위주의 실용적인 교육에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는 학교들 역시 인기가 상당히 좋다. 특히 영상제작[6] 등 몇가지 특수 분야에 있어 북미 최고 수준의 교육으로 인정받는 VFS 등의 학교도 이곳에 있다.
----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2-23 18:44:38
Processing time 0.109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