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블래키스트 나이트

last modified: 2015-03-08 02:26:09 by Contributors


'''가장 어두운 밤이 하늘로부터 내려온다.
모든 빛이 죽고, 어둠이 만연할 것이니.
우린 너의 심장과 죽음을 갈망한다.
내 검은 손에 의해, 망자는 부활할 것이다!
- 블랙 랜턴 군단의 맹세


진흙같은 밤
2009년에 출판되기 시작한 DC 코믹스의 초대형 이벤트 시리즈. 인피닛 크라이시스로 호평을 받은 제프 존스가 집필했다.

2008년의 이벤트 작품이었던 파이널 크라이시스가 지나치게 난해했다는 평가를 받았기 때문인지 만화의 "재미"를 최고의 가치로 추구하는 존스를 전면에 세워서 오락성 일변도의 작품을 만드는 것이 기획 의도. 하지만 이면에는 최근 죽음부활이 난무하는 코믹스계에 대한 비판과 자기 성찰 역시 담겨 있다.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기본적인 설정은 수수께끼의 악의 힘에 의하여 예전에 죽었던 히어로악당들이 "블랙 랜턴"이라는 좀비로 부활해 살아있는 생명체들을 적대하기 시작한다는 것. 이 때문에 아쿠아맨, 마샨 맨헌터 등 지난 이슈에서 죽은 유명 히어로들과 인피닛 크라이시스에서 자신을 희생해 우주를 구한 원조 슈퍼맨마저 블랙 랜턴이 되고 만다. 하지만 부활이 예상되었던 배트맨은 좀비가 되지 않았고, 다만 악의 세력이 그의 유골을 훔쳐가서 그의 해골을 좀비를 부활시키는 힘의 원천으로 사용하고 있다.대체 생전에 머릿속에 뭐가 들어있었길래 해골이 좀비를 찍어내는 힘의 원천이 되는지정확히 말하자면 브루스 웨인 머릿속에 들어있는 지식, 누가 죽었고 어디에 묻혔는지 같은 정보를 이용하는 것인데 실제로 연출을 보면 블랙 파워링은 브루스웨인 해골의 입속에서 마구 쏟아져 나온다.

2편까지만 발매되었을 땐 벌써 무시무시한 속도로 비중 있는 히어로들이 죽어서 좀비화되었기 때문에 결국 끝나면 모두 부활하는 해피 엔딩으로 가는 것이 아니냐 하는 소문이 돌고 있다. 하지만 DC 코믹스 편집부가 워낙 속이 베베 꼬인 사람들이라 그렇게 허무하게 끝내버릴 가능성은 높지 않아 보인다. 실제로 라이프 엔티티에 의해 살아난 맴버를 보면 블랙키스트 나이트 이전에 이미 죽어있던 인물들이 대부분이다. 살아난 맴버들은 다음과 같다.


  • 블랙핸드(윌리엄 핸드) - 블랙키스트 나이트 시작과 동시에 네크론의 유도로 자살하였다.

  • 안티 모니터 - 엄밀히 말해서 죽은건 아니다. 하지만 시네스트로 워에서 슈퍼보이 프라임에게 된통 깨져서 우주를 횡단해서 빈사상태로 떨어진 별에서 바로 블랙배터리의 핵으로 만들어져 블랙키스트 나이트 내내 그안에서 죽음의 에너지를 받아 반쯤 죽어있는 상태가 되었다. 죽음에서 부활한 이들이 블랙랜턴화 된것 처럼 거의 블랙랜턴화 되었다.

  • 아쿠아맨(아서 커리)

  • 마샨 맨헌터(존 존즈)

  • 1대 호크(행크 홀)

  • 제이드(제니퍼-린 헤이든)

  • 파이어스톰(로니 레이먼드)

  • 호크맨(카터 홀) - 호크맨과 호크걸 두 사람은 블랙키스트 나이트가 시작되자마자 블랙랜턴 일롱게이트 맨과 블랙랜턴 수 디브니에게 살해당한다.

  • 호크걸(사이에라 샌더스 홀)

  • 데드맨(보스턴 브랜드) - 데드맨은 죽어서 영혼 상태라서 그 의미가 있었는데 라이프에 의해 아이텐티티를 상실해버린 히어로. 실제로 이 친구가 왜 살아난 건지 독자들은 물론 작중 히어로들까지 모두가 어리둥절했다. 살아난 덕분에 아무런 능력이 없는 그냥 일반인이 되지만 브라이티스트 데이에서 그가 살아난 이유가 밝혀진다. 그리고 그의 시체같은 모습은 혼이라서가 아니라 가면이었다는 충격적인 진실이 밝혀지게된다.

  • 오시리스(아몬 토마즈)

  • 맥스웰 로드 - 블랙랜턴이 되어 원더우먼을 상대하가다 스타사파이어 원더우먼에게 육체가 결정화 되어버렸는데도 살아났다.

  • 2대 리버스 플래시(이오바드 쏜) - 이오바드 쏜은 블랙키스트 나이트에 살아있는데도 블랙랜턴이 되어 나타났다. 라이프에 의해 살아난 이오바드 쏜은 이때 등장한 블랙랜턴 이오바드 쏜을 되살린 것이며, 플래시의 독백으로는 이 블랙랜턴 이오바드 쏜은 그의 '상대적인 미래'의 이오바드 쏜이 부활한 것이라고 한다. 블랙키스트 나이트는 '현재'에 일어나고 있으므로 현재에 죽은 자가 아닌 미래의 죽은자를 되살릴 수 없으며(물론 과거로 와서 현재에서 죽은 자라면 가능하지만), '현재'로 온 이오바드 쏜은 감금되어 있다. 죽음에서 살아난 이들이 블랙랜턴화 된것과 같은것도 아니다. 실제로 블랙키스트 나이트 당시에 아이언 하이츠에서 감금되어 있는것을 확인하는 장면이 나온다. 아이언 아이츠에 감금되어 있는 것은 미래에서 살아돌아온 이오바드 쏜이고, 현재에서 죽은적도 있는 이오바드 쏜이기에 가능한 일.

  • 1대 캡틴 부메랑(조지 디거 하크니스)


5편에서 배트맨네크론에 의해 블랙 랜턴으로 되살아 났으나 다시 비활성화되어 두개골만 남게 되었고, 배트맨의 입에서 나왔던 블랙랜턴 링에 의해 슈퍼맨원더우먼을 비롯한 죽음에서 부활한 히어로들이 좀비가 됐다. 어떻게 수습하려고...

모든 랜턴들 중에서 그린 랜턴만이 블랙랜턴을 파괴할 수 있다고 한다.(사실은 그린랜턴 혼자선 일반인 블랙랜턴조차 없애지 못한다. 다른 랜턴들과 힘을 합쳐야만 죽일 수 있으며, 오히려 스타사파이어 같이 다른 랜턴들이 혼자서 죽이는 장면들만 있다) 모든 랜턴 군단이 연합해 대적하고 있다.(시네스트로도 포함) 그리고 레인보우 로데오(뉴 가디언즈)들의 링은 비상시에 둘로 복제되어 적합자를 탐색할 수 있음이 확인되었는데, 그 적합자 중엔 렉스 루터(...탐욕의 오렌지에 적합하다고 한다.)와 스케어크로우(공포를 이끌어내는 능력이 있어 시네스트로 코어에 적합.)가 포함되었다. 이거야말로 충격과 공포. 여기에 원더우먼이 블랙 랜턴에서 스타 사파이어로 복귀했다.

8편을 끝으로 결말이 났다. 자세한 스토리는 여기로.

실제로 보면 알겠지만 시네스트로가 엄청난 포스를 뿜어낸다. "내가 저들 중 가장 위대한 랜턴이다!"라는 말은 허세가 아니다.(할이 가장 위대한 그린랜턴인 이유는 시네스트로가 없어서다)
실제로 할은 매번 패럴랙스한테 먹히는 반면에 시네스트로는 아예 씹어먹고 지배한다. 오오 시네스트로 오오
7편 마지막에 이 엄청난 포스를 뿜어내면서 화이트 랜턴으로 거듭나는 장면하며, 시네스트로에 대해 반감을 가지고 있던 팬들 조차도 이 엄청난 장면에 찬사를 보냈는데, 시네스트로 팬들은 말할 것도 없다.
심지어 이것과 바로 이어지는 내용인 그린랜턴 52편에서(진행상 블랙키스트 나이트 7편과 8편 사이내용) 표지는 "너 딴 사람 생각했지?"다.
오랜만의 영웅으로 귀환한 시네스트로의 모습이 참 인상적이며, 비록 마무리는 할 조던이 하였지만 이 포스가 남긴 여파 때문인지 이후 그린랜턴 이벤트인 워 오브 그린 랜턴즈의 마지막에 다시금 그린랜턴이 된다.


후속작인 브라이티스트 데이는 제목을 보면 알겠지만 그린 랜턴의 맹세에서 나오는 문구다.(물론 블랙키스트 나이트도 맹세에 나온다)

미애갤에선 "깜깜밤"이란 애칭으로 부른다.

2013년 기준으로 몇년내에 국내에 발매될것으로 보인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08 02:26:09
Processing time 0.721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