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블랙 로즈 드래곤

last modified: 2015-02-26 19:21:04 by Contributors

유희왕의 최상급 싱크로 몬스터 카드.

Contents

1. 원작
2. OCG
3. 관련 카드
3.1. 월화룡 블랙 로즈
3.2. 증오의 가시
3.3. 블루 로즈 드래곤

1. 원작


한글판 명칭 블랙 로즈 드래곤
일어판 명칭 ブラック・ローズ・ドラゴン
영어판 명칭 Black Rose Dragon
싱크로/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7 화염 드래곤족 2400 1800

튜너 + 튜너 이외의 몬스터 1장 이상
이 카드가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때, 필드 위에 존재하는 카드를 전부 파괴할 수 있다. 1턴에 1번, 자신의 묘지에 존재하는 식물족 몬스터 1장을 게임에서 제외하는 것으로, 상대 필드 위에 존재하는 몬스터 1장을 이 턴의 엔드 페이즈시까지 그 공격력을 0 으로 한다. 이 효과의 대상인 몬스터가 수비 표시인 경우 공격 표시로 강제 변경한다.

"차가운 불꽃이 세계의 모든 것을 감싼다. 칠흑의 꽃이여, 피어라! 싱크로 소환! 나타나라, 블랙 로즈 드래곤! (冷たい炎が世界のすべてを包み込む、漆黒の花よ、開け!シンクロ召喚!現れよ、ブラック・ローズ・ドラゴン!)"[1]

유희왕 5D's히로인이자요이 아키가 사용하는 드래곤족 싱크로 몬스터. 시그너 드래곤 중 1장이다. 능력치나 색으로 보아 붉은 눈의 흑룡의 포지션을 취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공격명은 블랙 로즈 플레어. 증오의 가시 장착시의 공격명은 헤이트 로즈 윕. 필드 파괴 효과명은 블랙 로즈 가일. 수비 몬스터의 표시를 변경시키고 공격력을 0으로 하는 효과는 로즈 리스트럭션.

5D's 16화에 첫 등장. 당시 상대였던 질 드 랜스보를 블랙 가든과의 연계로 완전히 관광태우고 다음 상대인 키노미야 코도도 관광보낸다. 24화에서는 후도 유세이스타더스트 드래곤과 대치하지만 스타더스트의 효과는 블랙 로즈에게 천적이기에 전투, 효과를 합쳐서 3번이나 파괴당했다. 60화에서 드디어 그 동안의 뱅크신에서 벗어났다. 그러나 사용자인 이자요이 아키가 당시 맛이 가버린 관계로 소환시의 영상이 바뀐게 오히려 더 '''악당틱해졌다''.

Z-one과의 최종 결전에선 유세이가 사용하지만 이때 블랙 로즈 말고 정크 아처를 소환했다면 시계신을 제외하여 큰 어려움 없이 이길 수 있었다. 애니니까 그러려니하고 넘어가

처음에는 필드 클린 효과는 싱크로 소환시가 아닌 그냥 특수 소환시에도 가능하고 공격력을 0으로 만드는 효과는 공격 표시 몬스터에도 가능했지만 나중에 OCG와 동일해졌다.

여담으로, 영어 더빙에선 로즈 리스트럭션이 Black Binding Bloom, 증오의 가시를 장비했을 땐 Black Rose Gale로 바뀌었다.

2. OCG


한글판 명칭 블랙 로즈 드래곤
일어판 명칭 ブラック・ローズ・ドラゴン
영어판 명칭 Black Rose Dragon
싱크로 /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7 화염 드래곤족 2400 1800

튜너 + 튜너 이외의 몬스터 1장 이상
①: 이 카드가 싱크로 소환에 성공했을 때 발동할 수 있다. 필드의 카드를 전부 파괴한다.
②: 1턴에 1번, 자신의 묘지의 식물족 몬스터 1장을 게임에서 제외하고, 상대 필드의 수비 표시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공격 표시로 하고, 턴 종료시까지 그 공격력을 0으로 한다.


레벨에 비하면 영 좋지 않은 능력치를 보유하고 있으나 이 능력치를 강력한 효과로 메우고 있다. 락 돌파, 강력한 몬스터의 제거등, 불리한 상황을 뒤집는 것도, 상대의 숨통을 끊어버리는 것도 가능한 만능 제거카드라 할 수 있다. 다만 그 뒤 자신도 말려들어 파괴되므로 다른 소환 수단을 준비해 두는 게 좋다.

싱크로 몬스터에는 레벨 7이면서 쓸만한 게 적은 데다가 싱크로 중에서는 유일한 필드 리셋 카드라는 점에서 식물족 중심 외의 덱에서도 엑스트라 덱에 채용하는 게 일반적. 보통 이 필드 클린을 로즈 깽판이라고 부른다. 특히 데브리 드래곤댄디라이언으로 필드를 클린한 뒤 토큰 2마리를 사용하는 콤보가 유명했다.
현재는 더 간단한 콤보가 발견되었는데, 바로 매스매티션라이트로드 아처 페리스의 콤보를 써서 패 1장만으로 블랙 로즈를 불러내는 것. 원하는 타이밍에 자유자재로 필드를 쓸어버릴 수 있는 악랄한 콤보 중 하나다.

드래곤족을 중심으로 한 덱이라면 이 녀석의 효과로 필드를 일거에 날려버린 후, 레드 아이즈 다크니스 메탈 드래곤을 소환해 최상급 드래곤들을 전개, 혹은 묘지에 쌓인 드래곤들을 소재로 용의 거울을 이용해 F.G.D를 소환하여 크게 한 방을 노리는 전법도 가능하다.

자기 묘지의 식물족 1마리를 제외하여 수비 표시 몬스터 1장을 공격 표시로 하고, 엔드 페이즈시까지 공격력을 0으로 하는 효과는 사용할 여건이 된다면 사용하는 것이 좋다. 그런데 워낙 필드 클린을 노리고 이 카드를 사용하는 지라 두번째 효과는 거의 안 쓰이는 형편. 다만 그로우업 벌브, 스포어, 댄디 라이언, 론파이어 블로섬같이 범용성이 높은 식물족들을 채용해서 제외할 수 있다.

제한까지 먹을 정도로 강해서 금지 카드가 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우려가 있었지만 2010/09/01에 도로 무제한으로 내려왔다. 블랙 로즈를 가장 소환하기 쉬운 데브리 드래곤이 제한을 먹었기 때문으로 보인다. 그리고 요즘은 이 카드를 3장씩이나 채용하지 않는다. 레벨 7 싱크로 특화덱이면 모를까 다른 싱크로/엑시즈 몬스터 채우기도 모자란 엑스트라덱에 이녀석 3장을 넣을 여유가 있을 리가...

참고로 매스 디나이얼 효과는 "~때, ~수 있다" 계열 효과라 타이밍을 놓칠 수 있으니 이 점에 주의할 것. 기본적으로 싱크로 소환은 소서리 타이밍에만 실행될 수 있어서 의미가 없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포뮬러 싱크론이나 룡성 같이 퀵 타이밍에 다짜고짜 싱크로 소환을 실행하는 효과를 적용해 블랙 로즈를 소환했다면 얘기는 달라진다. 혹여 체인 2 이상에 해당 효과로 이 몬스터를 소환하면 파괴 효과는 절대 발동할 수 없으니, 괜히 상대의 효과에 체인을 걸고 포뮬러 싱크론으로 TG 하이퍼 라이브러리언을 튜닝하는 뻘짓을 하지 말 것. 이는 빙결계의 용 트리슈라도 마찬가지다.

3. 관련 카드

3.1. 월화룡 블랙 로즈

코믹스판 듀얼 드래곤 중 하나. 직접적인 관련은 없으나 포지션이든 이름이든 여러모로 블랙 로즈 드래곤과 유사.

3.2. 증오의 가시

card100001205_1.jpg
[JPG image (104.79 KB)]

한글판 명칭 증오의 가시
일어판 명칭 憎悪の棘
영어판 명칭 Thorn of Hatred
장착 마법
"블랙 로즈 드래곤" 또는 식물족 몬스터만 장착 가능. 장착 몬스터의 공격력은 600 포인트 올린다. 장착 몬스터가 수비 표시 몬스터를 공격했을 때, 그 수비력을 공격력이 넘었으면, 그 수치만큼 상대 라이프에 전투 데미지를 준다. 장착 몬스터가 몬스터를 공격했을 경우, 데미지 계산 후에 공격 대상 몬스터의 공격력 / 수비력은 600 포인트 내린다. 장착 몬스터와 전투를 실행한 상대 몬스터는, 그 전투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공격력 상승과 관통 효과를 부여하고 상대 몬스터를 약체화시키는 것은 좋지만 상대 몬스터를 파괴할 수 없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다. 블랙 로즈 자체보단 로즈 텐터클스 등에 장착하는 것이 더 효과적.

3.3. 블루 로즈 드래곤

card73715791_1.jpg
[JPG image (100.14 KB)]

한글판 명칭 블루 로즈 드래곤
일어판 명칭 ブルー・ローズ・ドラゴン
영어판 명칭 Blue Rose Dragon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4 어둠 드래곤족 1600 1200
이 카드가 파괴되어 묘지로 보내졌을 때, 자신의 묘지에서 "블랙 로즈 드래곤" 또는 식물족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아키가 셰리 루블랑과의 듀얼에서 사용한 몬스터 카드. 유희왕 파이브디즈 오버 더 넥서스 공략본 동봉으로 등장한다. 로드 포이즌과 비슷하지만, 효과 파괴에도 대응되고 블랙 로즈 드래곤도 소생시킬 수 있지만 킬러 토마토 등으로 리쿠르트가 불가능하고, 식물족이 아니라는 점이 문제. 게다가 임의 효과라서 체인 2 이상에서 파괴되면 효과를 발동할 수 없다.
----
  • [1] 이 대사가 처음 나왔을 때는 '칠흑의 꽃이여'가 '지옥의 꽃이여'가 아니냐는 의견이 있었는데, 이유는 칠흑은 일어 발음으로 싯고쿠 정도로 발음 되며 지옥은 지고쿠로 발음이 되는데, 이게 그냥 듣기만 하면 싯고쿠 인지 지고쿠 인지 좀 많이 헷갈리기 때문이다. 이후 칠흑으로 확정.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26 19:21:04
Processing time 0.1654 sec